<품질경쟁력은 곧 그 기업의 경쟁력>
KT&G 상상 Volunteer 대학생 봉사단원으로 활동한 경험이 있기에 KT&G는 저에게 매우 친근한 기업이자 고마운 기업입니다. 얼마 전 KT&G가 우수한 기술력과 품질을 통해 국내에서 외국계 담배 기업을 압도하며 내수 60% 이상을 점유하고 있다는 뉴스를 보았습니다.
또한, 미국, 유럽 등 세계 50여 개국에 총 생산량의 40% 이상을 수출하면서 글로벌 BIG 5 담배 기업으로 성장하였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이러한 KT&G의 눈부신 발전 뒤에는 뛰어난 품질을 확보하기 위한 회사의 노력이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평소 품질관리에 관심을 가지고 이 분야에서 경험을 쌓기 위해 노력해왔습니다. 자동차 부품업체에서 인턴으로 근무할 당시 센서부품 품질관리 부서에 지원하여 근무한 것도 그 이유 중 하나입니다. 전국에서 발생하는 자동차 센서 고품 현황을 파악하고 담당 수리기사와 연락하여 문제를 조사하고 데이터화 했습니다.
또한, 고품을 수거하여 다양한 검사를 통해 문제의 원인을 파악하였고, 생산기술팀, 연구개발팀과 협력을 통해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이후 품질관리에 더 많은 관심을 갖게 되었고 통계적 문제해결 기법인 6시그마 Green Belt 프로젝트 과정을 수료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기본적인 6시그마 로드맵인 DMAIC의 5단계를 거치며 객관적인 자료를 근거로 품질문제를 개선하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진정한 고객감동은 제품의 저렴한 가격이나 뛰어난 맛이 아닌 제품의 탁월한 품질로부터 시작된다고 생각합니다. 회사의 품질경쟁력은 곧 그 회사의 경쟁력을 의미합니다. 위와 같은 품질관리 관련 경험을 통해 얻은 통계적 문제 분석능력, 해결능력, 소통능력을 바탕으로 KT&G의 품질경쟁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함으로써 진정한 고객감동을 실현하겠습니다. 이로써 KT&G를 세계 5위에서 세계 1위 담배 기업으로 성장시키는데 기여하겠습니다.
글자수 980자1,638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