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엔에이치엔(주) 2015년 하반기 신입 앱개발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수도권4년
  • 컴퓨터공학
  • 학점 3.4/4.5
  • 토익 885
  • 자격증 1개
  • 인턴 1회
  • 11,774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1. 임베디드 시스템 - B
부족한 학점을 받았음에도 제가 제일 자신 있는 전공 중 첫번째에 언급한 이유는, 해당 전공에 대한 이론을 다시 한번 공부하여 그 이론을 바탕으로 한 프로젝트로 종합설계대전까지 참석했기 때문입니다. 특히 프로젝트 때 설계부터 개발까지 임베디드와 관련된 부분은 혼자서 진행했기에 더욱 자신이 있기도 하고 해당 분야에 대한 관심은 더욱 커져갔습니다

2. 자료구조와 알고리즘 - A+
자료구조와 알고리즘에서 리스트를 구현하고, 스택을 이용한 미로찾기를 구현하는 과정 등은 논리적인 사고력을 요구하기도 하며 동시에 프로그래밍 실력도 필요했습니다. 시간복잡도를 최소로 만들고, 이를 위해 효율적인 코드를 고민했던 경험으로 데이터를 구조적이고 효율적으로 표현하는 것에 대한 중요성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3. 로봇공학 개론 - A+
로봇공학 개론이라는 과목은 로봇의 센싱, 구동, 액티베이팅 할 때 필요한 알고리즘을 학습하고 구현해 보는 과목이었습니다. Matlab으로 로봇이 A*알고리즘을 이용하여 길을 찾아가는 과정을 구현해볼 수 있었습니다. 특히 다양한 로봇에 관한 알고리즘을 배우고 혼자 구현해볼 수 있어서 즐겁게 수강했던 과목이었습니다.

글자수 6081,033Byte

답변
IoT기술을 구현해보았습니다. 마이크로프로세서인 ATmega128에 블루투스 통신 장치, 온습도 센서, 7-Segment를 연결하여 설계하였습니다. ATmega128에 연결된 다양한 장치들을 제어하기 위해 AVR Studio 환경에서 C 언어를 통해 제어하였습니다. 통신 관련 라이브러리를 학습하고 인터럽트 방식의 코드로 구현해야했습니다.

센서값은 아날로그 값이었기 때문에 디지털 값으로 변환하기 위한 ADC 알고리즘을 짜고, 이 센서값을 블루투스로 송신하여 앱으로 전송하였습니다. 어플리케이션은 안드로이드로 제작하였고, 블루투스 값을 계속 전송받기 위해 안드로이드 서비스 기능으로 구현하였습니다. 센서값을 직접 제작한 화분에 달려있는 7-segment와 어플리케이션으로 알 수 있게 하여, 사용자가 화분의 습도값이 낮아지는 시점을 알 수 있게 한 프로젝트였습니다.

[스마트 화분 (C 언어) - 화분의 습도를 안드로이드 앱 및 화분의 7-segment로 알려주어 물을 줘야하는 시점을 알려줌]

글자수 507829Byte

답변
다양한 알바와 전공 관련 프로젝트 경험에서 제가 제시했던 기술 및 제안으로 인해 상대방이 편리함과 행복을 느꼈을 때 큰 성취감을 느꼈습니다. NHN 엔터테인먼트의 다양한 모바일, 웹 게임 분야에서 사용자들의 요구에 걸맞는 컨텐츠를 개발해 내기 위한 노력, 그리고 모바일 결제 서비스 시장에 당당하게 이름을 올리는 것을 보고 NHN 엔터테인먼트의 끊임없는 노력의 발걸음에 동행하고 싶다고 생각했습니다.

학창시절의 SW 개발에 대한 다양한 공부 및 활동에서 느꼈던 것, 그리고 전문성은 NHN엔터테인먼트의 가치 발전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NHN 엔터테인먼트에서 상위 1%의 sw 개발자로 성장할 것입니다. NHN 엔터테인먼트에서 가장 눈에 띄었던 장점은 바로 높은 수준의 IT 인프라가 구축되어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주변 최고 개발자들과 개발에 관한 조언, 노하우, 기술력 등을 공유하며 저 자신의 성장에 노력한다면 어느새 뚜렷한 성과를 이루어 낸 상위 1%의 SW 개발자로 당당히 이름을 올릴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글자수 524879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