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진에어 2016년 상반기 신입 제품영업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지방4년
  • 행정학부
  • 학점 3.9/4.5
  • 토익 930
  • 자격증 1개
  • 해외경험 2회
  • 인턴 2회
  • 자원봉사 1회
  • 12,223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푸른 나비의 가치, 더 크게 키우겠습니다>
스튜어디스과 입학 후, 기내 서비스 및 이미지메이킹 등의 교과목 수강은 신입 승무원이 지녀야 할 자질과 덕목을 배우는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대학에서 배운 지식을 바탕으로 고객 서비스에 대한 이해를 넓히기 위하여 호텔 하계 산학실습을 신청하였습니다. 호텔신라 식음료 부서에서 근무하면서 양식 및 일식, 중식 테이블 매너를 익혔습니다. 또한 청와대 영빈관 출장으로 볼리비아 국빈에게 테이블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고객들을 접하며 상황에 따른 임기응변 능력을 키웠습니다. 특히 호텔신라에서 배운 고객 응대법은 은행에서 인턴으로 근무했을 때에도 유용하게 적용할 수 있었습니다. 서비스 사례와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여 푸른 나비의 가치를 더 크게 키우는 승무원이 되겠습니다.

글자수 427740Byte

답변
<백마디 말보다 빛나는 진심>
저의 큰 장점은 ‘마음으로 소통한다는 것’입니다. 은행에서 인턴으로 근무할 당시 소중한 경험을 했습니다. 업무를 처리하면서 담당 고객의 배우자가 근래 돌아가셨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위로의 말을 건네며 따듯한 둥굴레차를 손에 쥐여 드렸고 그 후로 고객은 늘 저에게 업무를 맡기셨습니다. 함께 일하는 직원분들에 비해 업무 처리 속도가 느렸음에도 늘 생글생글 웃으시며 “직원들이 잘 해줘? 일은 많이 늘었고?” 하며 말을 건네셨습니다. 차 한 잔을 건넸던 저의 배려는 느린 업무 처리도 이해하는 고객의 배려로 바뀌어 있었습니다. 진심을 담은 작은 행동 하나가 상대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이와 같은 경험을 토대로 매 순간 고객의 기쁨과 행복을 함께 하고 여행의 설렘과 아쉬움을 함께 나누며 서비스의 온기를 전하는 승무원이 되고 싶습니다.

글자수 445766Byte

답변
<기분 좋은 하루를 ‘선물’하는 승무원>
`다른 사람의 상황에 감정이입하는 능력, 꾸준함` 제가 가진 이 두 가지 강점이 객실승무직을 잘 수행할 수 있는 이유입니다. 이 강점으로 고객의 입장에 서서 무엇이 필요한지 지속적인 주의를 기울이며 고객 만족 달성에 기여하겠습니다. 대학생활동안 정기적으로 지역 소외계층에게 도시락을 전달하는 봉사활동을 하며 배려의 가치를 깨달았습니다. 새내기 봉사자를 낯설어하시는 어르신들과 가까워지기 위해 선호 반찬을 조사하여 반영하는 등 어르신들의 의견 하나하나에 귀 기울였고, 밝게 인사를 건네며 도시락과 함께 저의 기분 좋은 에너지도 배달하려 노력했습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저를 반갑게 맞아주시는 어르신들을 보며 보람을 느끼는 한편 책임감도 더욱 강해졌습니다. 제가 익힌 배려와 경청하는 자세로 진에어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기분 좋은 하루를 선물하는 승무원이 되겠습니다.

글자수 451786Byte

답변
<입시경쟁률 ‘10:1’ 달성>
대학 2년 동안 학과 임원으로 활동하였습니다. 주기적으로 학우들의 의견을 경청하며 적극적인 학과 활동을 위한 방향을 제시하였고 교수님과 학생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한 징검다리 역할을 하였습니다. 그러던 중 교수님의 추천을 받아 학과홍보 담당을 맡게 되었습니다. 홈페이지와 블로그에 다양한 학과 행사 정보를 기재하였고 현직 승무원인 동문선배와의 인터뷰도 진행하였습니다. 효율적인 시간 분배를 위하여 주 단위로 해야 할 일을 계획하고 오늘 할 일을 내일로 미루지 않는 노력으로 바쁜 일상을 보냈습니다. 그 결과 작년보다 높은 신입생 입시경쟁률로 한동안 교수님 모두로부터 ‘복덩이‘라고 불리었으며 새 학기 임원 선거에서 단 하나의 반대표 없이 재선출될 수 있었습니다. 대학생활의 경험은 ‘최선의 것을 주면, 최선의 것이 돌아온다‘는 값진 교훈과 성취감을 느끼게 해주었습니다. 나아가 최선의 서비스로 고객의 사랑을 받는 진에어의 복덩이 승무원으로 거듭나겠습니다.

글자수 497865Byte

답변
<고객 전선 이상 무! JINI 이륙 준비 완료!>
`진에어가 가진 성장 가능성, 제가 가진 활동적 성향`이 이번 객실승무원 채용에 지원하게 된 이유입니다. 현재 진에어는 김포-제주 노선 점유율 LCC 1위, 공격적인 해외 노선 확장의 행보를 보이며 성장세를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진에어의 한 가족이 되어 친절하고 정성스러운 서비스로 저 스스로와 회사의 성장을 도모하며 보람을 느끼고 싶습니다. 또한, 스튜어디스과에서 항공 서비스에 대한 이론적 지식을 쌓고, 호텔 F&B 부서에서의 인턴 등 많은 간접적 경험을 했습니다. 그 결과 저의 활발함과 긍정적 성향이 승무원에 적합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입사 후엔 라인에서 수년간 경험을 쌓은 뒤, 후배 승무원을 양성하는 교육원 강사 업무를 맡고 싶습니다. 지상에선 살아있는 지식을 후배들에게 전달하고, 하늘에선 승객들에게 숙련된 서비스로 편안함을 전달하는 `서비스 마스코트 지니`가 되겠습니다.

글자수 476805Byte

‘진에어’ 진행중인 채용공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