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에프알엘코리아 2015년 하반기 신입 매장관리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수도권4년
  • 중국언어문화
  • 학점 4.2/4.5
  • 토익 845
  • 자원봉사 1회
  • 5,356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교복 생활이 끝난 후 패션에 대한 관심이 생겼습니다. 패션 위크를 방문하기도 하고 블로그를 운영해보기도 하다 결국 의류학과 부전공까지 하게 되었습니다. 여러 의류학과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더 없는 재미를 느꼈고 의류매장 관리라는 직업까지 꿈꾸게 되었습니다.

그 중 유니클로는 점포 독립전략을 실행한다는 점에 있어 제 꿈을 실현할 수 있는 무대라고 생각했습니다. 유니클로의 예비 점장으로 매출관리, 직원관리, 고객관리의 완벽한 균형을 통해 SPA 과열 경쟁시장에서 유니클로가 굳건히 1위 자리를 유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싶습니다.

글자수 302523Byte

답변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목표를 실천에 옮기는 것이 열정이라고 생각합니다. 6개월 동안 카페에서 매장을 관리했었습니다. 매출이 낮아 사장님이 업종 변경을 고민하던 중, 먼저 매출 증가를 목표로 다양한 시도를 해보자고 의견을 제시했습니다.

각 메뉴 매출을 분석하여 추천 메뉴 홍보 및 인기 없는 메뉴 삭제, 수제 쿠키를 판매하였습니다. 또한, 인근 상가 직원들에게 할인 혜택을 제공하였고, 갤러리 카페로 콘셉트를 잡아 사진작가를 섭외 후 사진을 전시하여 다른 카페와 차별화했습니다. 이러한 노력 결과 매출이 두 배 이상 증가했습니다.

글자수 300514Byte

답변
하나의 점포를 운영해보고 매출 향상이라는 목표를 달성하면서 내가 계획한 것을 적극적으로 도전하는데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또한, 매출 향상에 비관적이던 사장님에게 신뢰를 얻을 수 있었던 것은 단순히 의견 제시에서 끝난 것이 아니라 먼저 스스로 실행에 옮기는 자세를 보여드렸기 때문이었습니다. 이 경험을 바탕으로, 점포의 이익을 증가시키기 위해 사전에 철저한 계획을 세우고 이를 앞장서서 실행에 옮기는 점장이 될 것입니다.

글자수 238413Byte

답변
저는 커뮤니케이션 역량을 갖췄습니다. 외국인 홈스테이를 운영했던 경험과 다문화가정 봉사활동을 통해 외국인과 소통하는 능력을 길렀습니다. 공통의 관심사를 찾아 대화하고, 한국 문화 적응에 도움을 주기 위해 함께 여행도 다니며 친밀한 관계를 형성했습니다.

또한, 초등학생 멘토링 활동을 하면서 학생들과 소통하기 위해 게임이나 토론, 야외활동, 진로상담 등 여러 가지 수업방법을 시도하였고, 그 결과 성적이 향상되었습니다.

글자수 237410Byte

답변
[글로벌 리더]
단기- 고객을 관찰하고 니즈를 파악하여 고객만족을 최우선으로 하는 점장이 되겠습니다.

중기- 이벤트 기획이나 판매 전략을 세울 때 팀원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함께 의논하여 동기를 유발함으로써 더욱더 높은 성과를 만들어내겠습니다. 단단한 팀워크를 통해 담당한 점포를 유니클로 국내 매출 1위로 만들겠습니다.

장기- 해외 경영자를 목표로 어학 공부와 철저한 해외시장 조사, 세계의 패션 트렌드를 파악하여 변화하는 세계 시장에 빠르게 적응하겠습니다. 국내에서 기른 경영자 역량을 바탕으로 유니클로의 서비스를 세계에서 실행하겠습니다.

글자수 314542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