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주)엔씨소프트 2015년 하반기 신입 앱개발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지방4년
  • 컴공
  • 학점 4.2/4.5
  • 토익 840
  • 14,624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100km 산악 행군]
제 인생을 통틀어 가장 열정적으로 도전했던 경험은 작년에 도전했던 100km 산악행군입니다. 이 도전을 통해 부족했던 체력을 기르고, 자신감과 도전정신을 얻었습니다. 고등학교 시절 체력이 부족해 먼저 지치고, 금방 포기하는 제가 싫었습니다. 그래서 대학교에 진학 후 체력을 기르기 위해 운동을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작년부터 친구와 함께 매년 한 가지씩 새로운 도전을 하고 있습니다.

첫 번째 도전으로 100km 산악행군을 선택했습니다. 마침 둘 다 등산을 좋아했고, 학업으로 복귀하기에 아직 시간이 있었기 때문에 조금 오래 걸리더라도 어려운 도전을 선택한 한 것입니다. 친구와 함께 어느 산을 타고, 어느 곳에 들를지 결정했습니다. 5일 계획으로 이동 거리를 계산했고, 필요한 물건들을 챙겼습니다. 그리고 당일 아침, 가슴이 뛰는 것을 느끼며 괴산에서 100km 행군을 시작했습니다.

이 도전을 하며 가장 어려웠던 점은 역시 체력이었습니다. 셋째 날부터 일정이 밀리기 시작했습니다. 산등성이를 따라 이동했기 때문에 절벽으로 떨어질 뻔도 했고, 길을 잘못 들어 돌아가는 경우도 있어서 체력적으로 상당히 힘들었습니다. 하지만 일정이 한번 늦춰지면 더 힘들어진다는 것을 알기 때문에 밤까지 걷더라도 그날 목표 거리를 채우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또한, 힘들면 힘들수록 좋은 추억거리가 될 거라며 웃고, 노래도 부르며 상황을 즐겁게 받아들였습니다.

자정이 다 돼서야 셋째 날 목적지였던 진천에 도착했고, 친구 집에서 밤을 보낸 뒤 나머지 일정을 소화해 최종 목적지인 청주 저의 집에 도착할 수 있었습니다. 매년 새로운 도전을 하며 새로운 것을 느낍니다. 육체적으로 고통스럽고, 한계를 만나 무너질 때도 있지만, 그 과정에서 목표했던 체력을 키웠고, 무엇이든 할 수 있다는 자신감과 도전 정신을 얻었습니다. 이런 자신감과 도전 정신을 바탕으로 엔씨소프트에서도 신선한 게임을 개발하고 그에 필요한 새로운 기술도 주저 없이 받아들이는 겁 없는 사원이 되겠습니다.

글자수 1,0041,705Byte

답변
게임 개발부문에 다음과 같은 역량이 필요하다고 생각하고 노력했습니다.

[도전 정신]
첫 번째, 도전 정신을 키웠습니다. 학과 내 처음으로 근육의 움직임을 읽어 컨트롤러 역할을 하는 MYO란 기기를 활용하여 RC Car를 제작했습니다. 프로젝트의 핵심인 블루투스로 MYO 신호를 전송해 차량을 컨트롤 하는 부분을 맡았지만, 최신 기기라 사용법도 미숙했고 프로그래밍 가이드라인도 없어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어떻게 진행해야 할지 고민하다가 MYO 개발자와 연락이 닿아 이메일을 주고받으며 진행했습니다. 엔씨소프트에서도 어떤 어려운 상황에 부닥쳐도 도전 정신과 끈기로 끝까지 완수해내는 모습 보여드리겠습니다.

[노력하는 자세]
두 번째, 학업에 매진하며 꾸준히 노력하는 자세를 몸에 새겼습니다. 어머니가 돌아가신 뒤 방황을 했지만 군대에서 마음을 추스르고 전공학점 4.0이라는 목표를 세우고 매진했습니다. 그 결과 4.23을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그 중 자료구조와 네트워크 관련 과목은 모두 A+를 받을 정도로 흥미를 느끼고 열심히 했습니다. 작년에는 전 과목 A+를 받으며 교내 우수 장학생뿐 아니라 SL 재단의 장학생으로도 선발되었습니다. 입사 후, 선배님들의 노하우와 대학교에서 쌓은 이론을 바탕으로 모두에게 사랑 받는 게임을 개발하겠습니다.

[열정]
세 번째, IT에 대한 열정을 키웠습니다. 컴퓨터가 좋아 컴퓨터공학과에 진학했습니다. 6년째인 지금도 IT가 제 길이라 느껴집니다. 최근 교내 전산원에서 C언어 보조강사, 안드로이드 보조강사를 맡았습니다.

팀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것뿐 아니라 제 지식이 누군가에게 보탬이 된다는 사실이 새로운 즐거움으로 다가왔습니다. 엔씨소프트에서도 빠르게 업무를 배우는 한편, 향후 후배들을 위해 제가 가진 지식을 나눈다는 마음으로 즐겁게 일하겠습니다.

글자수 9151,544Byte

답변
[원석에서 보석으로]
제 3년 뒤 목표는 신규 온라인 게임 개발 프로젝트에서 자유도 높고, 유저의 참여를 극대화할 수 있는 게임을 개발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새로운 프로젝트를 시작할 때 함께하고 싶은 사람으로 가장 먼저 이름이 거론되는 사람이 되고 싶기도 합니다.

이를 위해 엔씨소프트 게임 개발 부문에 입사하여 최우선으로 진행 중인 프로젝트와 서비스 게임을 파악하고 업무를 숙지하겠습니다. 또한, 학부 과정에서 배운 이론적 지식을 기반으로 새로운 기술과 이론을 터득해 실무 능력을 끌어올리겠습니다. 이 과정에서 먼저 입사하신 선배님들의 도움과 조언을 깊이 새겨듣고, 친화적인 성격을 바탕으로 조직에 완전히 녹아 들겠습니다.

이후 다양한 개발 사업에 참여하여 게임 개발자로서 맡은 바 임무를 완벽히 수행하겠습니다. 그리고 개발 과정에서 발생하는 각종 트러블을 처리하고, 각 상황에 어떤 조치를 해야 하는지 문서로 남기는 등, 후배를 위한 가이드북을 만들겠습니다.

뿐만 아니라, 한 팀에 소속된 팀원으로서 언제나 즐겁고 웃음이 끊이지 않는 팀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팀 구성원 한 사람 한 사람에게 애정을 가지고 화합하는 한편, 누구 하나 소외되지 않도록 팀 단위 활동도 활발히 진행하여 가족 같은 팀이 되는데 이바지하고 싶습니다.

글자수 6521,117Byte

‘(주)엔씨소프트’ 진행중인 채용공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