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GS홈쇼핑 2015년 하반기 신입 MD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서울4년
  • 경영학과
  • 학점 3.3/4.5
  • 토익 870
  • 토스 Level7
  • 자격증 1개
  • 자원봉사 1회
  • 10,572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주도적 MD와 최고 매출]
머찬다이져는 만능맨이라고 생각합니다. 단순하게 제품을 결정하고 구매하는 것이 아닙니다. 제품의 판매부터 마케팅까지 모든 일에 머찬다이져는 참여해야 하고 항상 좋은 성과를 만들어 내야합니다. 주어진 역할과 책임은 많지만 주도적으로 일 할 수 있는 것입니다.

저는 학창 시절부터 학생회장 등의 임원을 많이 경험했고, 대학교에 입학한 뒤에도 동아리 회장과 밴드 리더를 경험해보았습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주도적이면서 책임감 있게 일을 처리하는 성품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GS shop은 이러한 저의 성품에 가장 적합한 회사라고 생각합니다. 맡은 지시와 역할에 최선을 다하면서 동시에 주도적으로 일을 찾아서 하겠습니다.

GS shop은 국내 최고 수준의 회사로서 최고의 판매고를 올리고 있습니다. 저는 다양한 상품을 다 경험해보고 싶지만 특히 가전제품에 집중하고 싶습니다. 가전제품은 가정과 사람에게 필수적인 상품이고, 제품을 주기적으로 교환해야 하기 때문에 수요가 항상 많은 상품입니다. 또한 좋은 가전제품이 집안에 들어오는 것은 곧 집안의 분위기와 환경을 바꿔주는 것입니다. 저는 GS shop처럼 믿음이 가는 회사에 입사하여 좋은 상품을 소비자에게 제안하고 싶습니다.

이를 통해 최고의 매출을 기록할 수 있다면 그것 이상의 희열은 없을 것 같습니다. ‘선택한 제품의 최고 매출 판매’ 이것이 제가 GS shop에 꼭 입사하여 이루고 싶은 꿈입니다. 목표는 반드시 이뤄내겠습니다.

글자수 7441,260Byte

답변
[목표와 강한 열정]
저는 목표를 이루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대학교 첫 학기에 학점이 2.98이었습니다. 전역한 뒤에 졸업 학점을 4.0으로 목표했습니다. 가장 먼저 기상 스터디에 참여했습니다. 아침 9시까지 매일같이 도서관으로 갔고, 밤 10시까지는 도서관에 남아서 공부했습니다.

수업시간에는 수업을 놓치지 않기 위해 맨 앞자리에 앉는 습관을 지녔습니다. 이런 생활을 2년 동안 계속했습니다. 4학년 1학기에 학점은 3.96이 되었고, 4.0으로 졸업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조직에 속해있으면 조직의 목표를 위한 특유의 강한 열정 때문에 주변 사람들이 먼저 지치고 힘들어 하는 것을 종종 봤습니다. 처음에는 이해가 가지 않았지만 모든 사람이 똑같이 않다는 것을 깨닫고는 이해가 갑니다. 그 이 후에는 조직원의 의견을 충분히 수렴하여 계획을 짜고, 중간에 처지는 사람이 있으면 주기적으로 계획을 수정하여 다 함께 목표를 이뤄내는 습관을 만들었습니다.

글자수 488818Byte

답변
[열정을 끌어내는 소통]
한국에 돌아와 복학하면서 밴드활동을 했습니다. 밴드 활동을 하면서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이 밴드 회장으로서 팀을 이끌고 대학 가요제에 출전한 것입니다. 1차 예선을 통과하고 2차 예선을 준비할 때였습니다. 1차에서 지적 받았기 때문에 편곡을 처음부터 해야 했습니다.

모두 자기 파트를 늘리고 싶었기 때문에 멤버 간 의견차이가 심했습니다. 편곡에 대한 갈등은 감정싸움으로 번졌습니다. 급기야 악기를 던지고 나가는 멤버가 있었고, 저는 간신히 붙잡아 모든 멤버를 집으로 데려갔습니다. 잠시 침묵이 흘렀고, 저는 본선에 진출한 뒤에 파트 배분을 해도 늦지 않다는 것을 강조하며 목표를 다시 상기시켰습니다.

그리고 저부터 먼저 솔직히 속내를 이야기했습니다. 우리가 결국 이뤄야 하는 것은 본선 진출이며, 저의 욕심이 조금 심했던 것을 사과했습니다. 그러자 멤버들도 마음을 열고 이야기를 했고, 서로 오해를 풀고 소통할 수 있었습니다.

본선 진출이라는 목표를 상기시켰기 때문에 멤버들은 다시 열정에 타오르게 되었습니다. 동시에 진솔한 대화는 격한 감정을 차분하게 만들었습니다. 감정 때문에 잊었던 원래 목표를 새롭게 느낀 것입니다. 그 뒤 멤버들은 더 편하게 소통할 수 있었고, 편곡을 아름답게 해낼 수 있었습니다. 좋은 편곡 덕분에 2차 예선에 합격했습니다.

이 경험을 통해 진솔한 대화와 열정을 끌어내는 것이 목표를 이룰 수 있게 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특히 사원 사이에서 일에 대한 열정은 공유되어야 하며 그럴 때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습니다. GS Shop에 입사한 뒤에도 열정을 이끌어내는 소통 능력으로 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인재가 되겠습니다.

글자수 8411,429Byte

답변
MD는 단순히 적합한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아닙니다. 상품의 선택부터 판매까지 모든 과정에서 주어진 역할이 있습니다. ‘바이어’이자 ‘마케터’인 것입니다. 종합 선물 세트 같은 역할입니다. 저는 처음 4년 동안은 이 폭넓은 역할을 잘 수행하기 위해 낮은 자세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특유의 성실함과 꼼꼼함을 발휘하여 실수를 줄이고 주어진 역할을 잘 해내겠습니다. 그리고 가전제품에 집중하여 대중적인 수요가 있는 제품을 알맞은 가격에 잘 책정하는 역할을 하고 싶습니다. 시장 조사와 함께 산업별 제품조사를 소홀이 하지 않고 체계적으로 바이어 역할을 수행하고 싶습니다.

그 후로는 선배의 입장에서 ‘Know-how’를 후배들에게 알려주고 이끌 것입니다. 동시에 실질적으로 실무를 할 수 있는 입장에서 눈에 보이는 성과를 만들어 낼 것입니다. 특히 가전제품 분야에서 최고의 매출을 달성할 것입니다. 홈쇼핑의 특성 상 동 시간대에 막강한 드라마가 방영할 경우, 판매고가 낮아지고 드라마가 끝나기만을 기다려야 합니다. 하지만 저는 재미있는 마케팅과 훌륭한 제품으로 이를 극복해 나가고 싶습니다. 제품 판매까지 약 1여년의 기간이 소요되지만 꾸준하고 끈기 있게 판매를 해 나가겠습니다.

글자수 6101,045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