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엔에이치엔(주) 2015년 하반기 신입 웹개발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지방4년
  • 컴퓨터공학
  • 학점 3.8/4.5
  • 토익 780
  • 토스 Level6
  • 자격증 2개
  • 12,417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과목1=“컴퓨터구조”;
학점1=“A+”;
이유1=“물리적으로 컴퓨터가 데이터를 처리하는 방법에 흥미를 느껴 열심히 공부했습니다. 이 과목을 학습한 이후, 전자공학을 부전공으로 선택한 계기가 되었으며 데이터시트를 읽는 법과 간단한 회로 설계방법을 익혀 직접 카운팅 회로를 제작해보았습니다.”;

과목2=“데이터베이스”;
학점2=“A+”;
이유2=“업무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적절한 데이터 모델링을 하는 법을 익혔습니다. 저의 꼼꼼하고 세심한 성격이 모델링 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3D WMS 인터페이스 개발 프로젝트에서 창고 내부 구조를 표현하는 데이터 모델링 작업에 참여하여 실무 경험을 쌓았습니다.”;

과목3=“프로그램설계및응용”;
학점3=“A”;
이유3=“아이디어 내는 것을 좋아하여 기술을 활용한 아이디어가 있으면 메모하는 습관이 있습니다. 아이디어가 좋다는 소릴 듣는 것을 좋아서 아이디어를 공유하곤 하는데, 제가 공유한 ‘청각장애인을 위한 위험소리 감지’ 아이디어는 친구의 조별과제 주제로 쓰이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RFID를 활용한 주문관리 시스템’아이디어는 기획부터 프로그램설계까지 제가 직접 만들어 본 경험이 있습니다.”;

글자수 6031,028Byte

답변
1) 클라우드 기반 화물보관시스템을 위한 시각화 인터페이스 개발(Javascript) - 창고관리 솔루션에 3D기반 인터페이스를 제공하여 업무 상황을 실시간에 시각적으로 확인 가능.

해당 프로젝트에서 창고 내 구역, 선박, 상품, 이송경로 등 객체들에 대한 범용 모델을 설계하였습니다. 그리고 모델링한 DB가 기존 2D 인터페이스 WMS의 DB와 클라이언트와 통신하는 서버를 Node.js를 사용하여 구축하였습니다. 구축한 서버는 기존 WMS DB와 데이터를 일치시키고 실시간으로 클라이언트에 입고, 출고 등의 데이터를 전송합니다.

2) RFID를 적용한 서빙 및 주문관리 시스템(JAVA) - 주문관리 시스템에서 종업원과 그릇에 TAG를 부착하여 서빙한 음식 현황과 종업원의 근태를 확인 가능.

기획부터 설계, 제작까지 한 1人 프로젝트입니다. 테이블에 RFID 리더기를 설치하고 그릇과 종업원 명찰에 TAG를 부착하였습니다. 그리하여 누가 무슨 음식을 서빙하였는지 기록하여 종업원의 근태를 관리하고 주문 내역과 비교하여 혹시나 서빙 되지 않은 음식이 있는지 파악합니다. 추가로 고객들의 주문기록을 활용하여 고객에게 음식을 추천하도록 하였습니다.

글자수 597983Byte

답변
1) 게임“만” 만드는 회사가 아니기에
최근 온라인에서 책을 구입하기 위해 페이코에 가입하여 결제를 한 적이 있습니다. 요즘 간편결제 시스템이 우후준순 늘어나는 상황이기에 이번에는 어느 회사가 시행하는지 찾아보았는데 NHN 엔터테인먼트에서 서비스 한다는 것을 보고 놀랐습니다. 게임회사인줄로만 알았는데 의외다 싶어 관심이 갔고 NHN엔터에 대해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게임 외에도 코미코라는 웹툰 서비스를 하고 있다는 것을 보고 국내 게임 산업 규제에 굴하지 않고 다양한 사업으로 확장하고 있다고 느껴졌습니다. 이렇게 계속 변화하고 성장하는 회사와 함께 발전하고 싶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2) 전천후 개발자로 성장
Back-End뿐만 아니라 Front-End도 개발할 수 있는 Full-Stack 개발자로 거듭날 것입니다. 최근에 국내 MOOC인 elico.io에서 머신러닝을 학습한 경험이 있는데 틈틈이 공부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앞으로도 국내외 MOOC을 통해 꾸준히 신기술을 배우고 이를 접목한 아이디어를 내놓아 더 나은 게임 환경뿐만 아니라 NHN엔터의 신규 사업으로 선정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글자수 576953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