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합격자소서

(주)벡스코 2015년 하반기 신입 경영·비즈니스기획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서울4년
  • 기계공/ 바이오융합기술
  • 학점 2.9/4.5
  • 토익 875
  • 토스 Level5
  • 자격증 1개
  • 수상 3회
  • 4,558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IP R&D]
*******에서 실시한 기술사업화 과정에 참여했습니다. 전체 연수 기간 중 실제 업무에서 사용되는 능력은 공학적 지식과 더불어 세밀하고 넓은 폭을 갖춘 논리력도 필요하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이론과정은 특허의 전반적인 지식에 대하여 배우면서 명세서, 선행기술조사서, 무효자료조사보고서 같이 기술조사를 필요로 진행되는 분야는 해당 분야에 대한 이해뿐만 아니라 논리적인 솜씨도 필요하다는 것을 알려주었고, 실습 기간은 키프리스와 윕스온을 사용하면서 관련 분야를 확인하고 분류해내는 작업뿐만 아니라 특허 이외의 근거를 찾는 작업을 통해 지식재산권이 권리 범위가 특허에만 한정되어있지 않다는 것을 배우기에 좋은 경험이었습니다.

이후 윕스 IP 분석팀에서 기업연수 기간을 거치면서 조사분석 팀의 역할과 업무를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연수를 마치고 연수결과에 대한 피드백을 받았는데, 흥미와 관심 덕분인지 최종과제물로 제출한 보고서에서 연수생 중 가장 좋은 성적을 받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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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틀리지 않다.]
전역 후 학원 강사를 하면서 뚜렛증후군 학생을 담당했습니다. 불규칙한 증상 때문에 수업진행에 어려움이 있었고, 다른 학생들이 틱 증상을 부정적으로 바라보면서 따돌림이 생길 수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강사 입장으로 정한 목표는 틱을 이해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이었고, 거부감을 줄이기 위해 기존 칠판식 강의와 다른 발표식 강의를 진행했습니다.

처음에는 발표식 강의에 적응하지 못했지만, 동적인 수업 분위기에 적응하고 나서는 틱 증상에 대한 거부감이 줄어드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고, 증상에 대한 적응이 되었다고 판단하여 다시 칠판식 강의를 진행하면서도 위화감 없이 수업을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학생들은 친하게 지내며 학원수업을 즐겁게 들을 수 있게 되었고, 학부모님도 학원을 즐거워하게 된 학생의 변화에 감사하다는 말씀을 전해주셨습니다. 처음부터 같지 않다는 이유로 틀린 것으로 간주하고 기존의 수업방식만을 고려하여 배척했다면 얻어내지 못할 값진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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