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알티캐스트 2016년 하반기 신입 웹개발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지방4년
  • 컴퓨터정보학과
  • 학점 3.14/4.5
  • 토익 695
  • 자격증 1개
  • 수상 2회
  • 자원봉사 1회
  • 8,105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Over The Top. 인터넷을 기반으로 하는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는 가장 최신의 기술이 쓰이는 성장가능성이 충분한 분야입니다. 별도의 접속단말기가 필요없이, 인터넷만 지원된다면 어디서든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는 OTT기술은 저에게 큰 흥미를 주며 만들어보고 싶은 의욕을 가지게 합니다.

[도전을 성공으로 이끄는 알티캐스트]
최근에 알티캐스트에서 새로운 도전을 시작한다는 기사를 본적이 있습니다. 기존의 미디어 플랫폼에서의 기술을 기반으로 OTT 서비스를 제공하려하는 알티캐스트의 도전을 접하면서, 알티캐스트는 저에게 딱 들어맞는 회사라고 느꼈습니다.
웹 분야를 진로로 잡으면서 스트리밍 서비스에 관심을 가졌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웹에서 스트리밍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만들어보고 싶었습니다. 여행플레너, 쇼핑몰, SNS등 다양한 웹 프로젝트 경험을 기반으로 저의 역량을 키워왔습니다.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는 알티캐스트에서 회사의 성장을 이끄는 능력은 가진 구성원이 되고자 합니다.

글자수 499855Byte

답변
[여행플레너 개발경험으로 2배의 성장을 이루다]

ooooooooo의 교육과정을 진행하면서, 여행플래너를 개발했던 경험은 저를 성장시킨 중요한 경험이었습니다. 네이버 지도, 검색API를 사용한 인터페이스의 구현과 익스피디아 API를 사용한 위치정보를 가져오는 업무를 맡았습니다.

자바스크립트 및 JQuery같은 스크립트언어를 제대로 공부해본적이 없고, 경험해 본적도 없다는 이유가 개발에 있어 가장 큰 발목을 잡는 요인이었습니다. 막막한 마음으로 공부를 시작하며 동시에 개발을 이어나갔습니다. 할 수 있다는 마음을 가지며, 꾸준하게 한발 한발 걸어나가면서 노력을 했습니다.

함수를 만들고, Ajax 및 동작 이벤트를 추가하고, 다양한 인터페이스를 사용한 기능을 만들며, 어느새 목표에 근접한 결과물을 만들게 된 자신을 볼 수 있었습니다. 처음에는 그저 막막했을 뿐인 마음이, 점차 즐거움과 할 수있다는 자신감으로 변하면서 성공을 위한 노력이 되었습니다.

글자수 486819Byte

답변
제 자신을 표현하는데 있어 웹은 정확하게 자신을 표현하는 분야였습니다. 단순하게 페이지를 꾸미는 작업만이 아닌, 데이터베이스에서 데이터의 가공과 그 사용까지, 프론트엔드와 백엔드를 아우르는 경험을 통해 저를 성장시키고 역량을 쌓아왔습니다. 댜앙한 웹프로젝트 경험은 이를 증명할 수 있는 저의 자산입니다.

[웹 분야에서의 다양한 경험]

다양한 웹 프로젝트들을 경험해 봄으로서, 알티캐스트에 제 역량을 보일 성장을 해왔습니다.
프로젝트를 통해 직접 DB를 구성해보면서, 다양한 상황에서의 DB의 쓰임을 고민하고 데이터의 처리에 대해 공부했습니다. 모든 프로젝트에서 아마존 AWS의 RDS를 사용하여 프로젝트의 DB서버를 구성하였습니다. 웹사이트 구축의 전체적인 프로세스를 경험하기 위해, 아마존 AWS에 웹서버를 구축하고 이를 사용하여 간단한 웹프로젝트를 진행해보았습니다.

MVC 패턴을 기반으로하는 다양한 웹 프로젝트를 경험해 보았습니다. 다양한 게시판, 수강신청 시스템, ERP시스템을 개발해보았습니다. JSP, Servlet과 같은 기본적인 백엔드 개발방식들을 익히고 Ajax를 사용해 비동기방식을 구현해보면서 역량을 키웠습니다.
Spring 프레임워크를 사용하여 SNS, 종합쇼핑사이트, 여행플레너 사이트를 개발했습니다.

회원관리, 컨트롤러를 사용한 다양한 백엔드 개발, 외부 API를 사용한 데이터의 파싱, JavaScript 및 JQuery를 사용한 클라이언트의 인터페이스 개발등, 프로젝트를 전체적으로 아우르는 경험을 해보았습니다.

DB의 설계부터 클라이언트의 기능구현까지, 프로젝트의 전부분을 아우르는 경험을 쌓아왔고, 이를 토대로 다양한 프로젝트에서 제 역량을 확인해왔습니다. 보다 나은 동작방식에 대해 고민하고, 효율적인 데이터처리를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자신을 성장시키며 그 성장을 회사의 이익과 연결시킬 수 있는 사람, 혼자만이 아닌 동료들과 함께 커나갈 수 있는 사람이 바로 저, 000이라고 생각합니다.

글자수 9861,653Byte

‘㈜알티캐스트’ 진행중인 채용공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