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동부엔지니어링(주) 2016년 하반기 신입 건축기사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지방4년
  • 지역건설공학
  • 학점 3.91/4.5
  • 토익 895
  • 자격증 1개
  • 11,849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성장과정]

저는 가족들로부터 성실함을 배웠습니다. 어머니께서는 어린 시절부터 결석에 굉장히 엄격하셨습니다. 학교성적이 좋더라도 지각, 결석 등 불성실함을 보이는 것은 학생의 큰 본분을 잃으신 것임을 강조하셨습니다. 특히 2004년 갑작스럽게 아버지께서 돌아가셨습니다.

당시 중학교 3학년으로 아버지의 부재에 굉장한 혼란과 함께 가장 힘들었던 시절이었습니다. 그래서 고등학교 때에는 학업에 충실하지 못하였고, 그 결과 원하는 대학을 입학하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상황에서도 저와 형이 학생의 본분을 잃지 않도록 어머니께서는 강인한 모습으로 이끌어주셨습니다. 그리고 저는 형을 보며 추진력과 진취성을 배웠습니다. 형은 항상 목표를 정하고 본인이 잘할 수 있는 일을 성취하며 살아왔습니다.

그래서 졸업은 1등으로 하는 목표를 정하고 달성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그 결과 과 수석으로 졸업하고, 토목기사도 어렵지 않게 취득할 수 있었습니다. 제가 선택한 토목전공은 현재 제가 가장 잘할 수 있는 일입니다.

어머니와 형으로부터 배운 성실함과 추진력, 진취성을 바탕으로 입사 후 선배님들을 따라 동부엔지니어링의 발전에 일조하겠습니다.

[성격의 장단점]

제가 생각하는 장점은 협력하는 성격입니다.
전역 후 처음 접하는 역학 내용과 군 복무의 공백으로 전공과목에 대한 어려움을 느꼈습니다.

그래서 저와 같은 생각을 하는 학우들과 스터디를 했습니다. 스터디의 목표는 전공과목 공부와 최종적으로는 토목기사를 취득이었습니다. 자신 있는 부분을 심화 학습하고, 공유하면서 서로의 부족한 부분을 채워 나갔습니다.

그 결과 3학년 1학기에는 모두가 어려워했던 지반공학 과목에서 좋은 성적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최종 목표인 토목기사를 전원 취득 할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경험은 팀으로써 가장 중요한 협력이라는 역량을 키울 수 있었습니다.

저는 내성적이라는 말을 종종 듣습니다. 제가 모르는 분야나 낯선 환경에서 당황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점을 극복하고자 친형과 많은 대화를 나눕니다. 극복을 위한 노력의 결과로 oooo 푸드코트에서 아르바이트를 했습니다.

2013년 3월부터 6개월간 기숙사 생활을 하며 햄버거 가게 매장에서 일했습니다. 매장 걸레질부터 시작하여 햄버거를 만드는 시간까지 매 순간이 저에겐 흥미롭고 도전 자체가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두 가지 목표를 이루고 싶었습니다. 이 점을 명심하면서 6개월간 아르바이트를 했습니다.

첫 번째는 대인관계 능력입니다. 기숙사 생활을 통해 다양한 사람과 소통할 수 있는 대인관계 능력을 키울 수 있었습니다. 두 번째는 서비스 정신입니다. 매일 다양한 손님과 여러 상황을 겪으면서 서비스 정신을 키울 수 있었습니다. 그 결과 이러한 능력을 인정받아 우수 아르바이트생으로 뽑히고 단점을 극복할 수 있었습니다.

[생활신조]

저의 생활신조는 모든 일에 책임을 다하자 입니다. 이러한 생활신조는 군대에서 버스 운전 경험을 하면서 만들어졌습니다.

매주 화요일, 금요일마다 45명의 병력을 이동시켰습니다. 처음에 꽉 찬 좌석을 보면 엄청난 부담감을 느끼게 되어 긴장을 많이 했습니다. 그래서 항상 조심하며 모든 상황에 대비하여 운전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부담감은 45명의 안전을 책임져야 하는 책임감으로 바뀌었습니다. 그래서 복무 기간 동안 무사고 운전병으로 전역할 수 있었습니다. 제 나잇대에 경험하기 힘든 버스 운전은 모든 일에 책임을 다할 수 있는 현재의 생활신조가 되는데 결정적인 계기가 되었습니다.

동부엔지니어링에 입사한다면 주어진 업무를 빠르게 파악하여 끝까지 책임을 다하겠습니다.

글자수 1,8323,124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