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현대오일터미널(주) 2016년 하반기 신입 생산직종사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초대졸
  • 전자과
  • 학점 4.38/4.5
  • 자격증 4개
  • 인턴 1회
  • 수상 2회
  • 자원봉사 1회
  • 17,421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국내 최초 저유사 운영]

현대오일터미널의 모회사인 현대오일뱅크는 정유, 석유화학, 윤활류 등의 사업뿐만 아니라 ‘종합에너지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하여 2014년 국제유가가 급락한 시기에도 현대케미칼, 현대코스모, 현대쉘베이스오일 등 투자를 하였고, 특히 현대오일터미널은 정유 업계 최초로 저유사를 2014년 준공, 운용하며 유류저장사업을 실시하였습니다.그 결과 위기 속에서도 당당히 국내 1위 자리를 굳건히 지켰습니다.

대학교 1학년 때 수많은 파이프로 된 정유공장을 버스를 타며 지나고 있는 중 교수님께서는 마이크를 쥐며 앞에 보이는 곳이 정유 화학을 정제하는 공장이라고 간략하게 소개시켜주셨던 기억이 떠올라 현대오일터미널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전공수업을 들으며 공압과 솔레노이드를 이용하여 PLC를 배웠고, 전기 직무를 수행하기 위하여 전기기능사, 전기산업기사를 취득하였습니다. 또한 현장의 안전을 위하여 산업안전산업기사를 취득하였습니다.현대오일터미널에서 전기를 안전하게 다루고 싶습니다.

글자수 510883Byte

답변
[경력 No!, 경험 Yes]

oo대학교 전자과에 진학하여 실무에 필요한 경험하였습니다.
먼저 자동화설비 엔지니어 프로그램을 통해 PLC에 흥미를 느꼈습니다.

그 중에서도 안전 제어 수업이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안전사고가 일어나는 경우를 PLC Safety 장비로 다양한 상황을 재현하여 안전에 중요성을 느낄 수 있었고, 3축 서보 제어 시스템, Mini MPS를 시운전, 제어를 해보기도 하였습니다.

또한 정규 수업에 있는 PLC응용, 센서와 엑튜에이터 등을 통해서 PLC에 대해 더욱 심도 있게 공부를 하여 이해도를 높였으며, 정규학기가 끝나고 졸업을 앞둔 상황에서 자동화기계를 다루는 회사에 아르바이트를 하며 미쓰비시 PLC 프로그램을 배웠으며, 자동화 교육기계를 만들면서 학교에서 실습했던 것을 상기시키며 원리에 대해 깨닫게 되었습니다. 시간이 갈수록 빠르게 공장자동화가 되가는 추세에 PLC의 기술은 현대오일터미널에서 더욱 가치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글자수 494815Byte

답변
[최고의 전기설비 엔지니어가 되겠습니다.]

아버지께서는 전기기술자로 10년 넘게 일하고 계십니다. 매일 퇴근 후 집에 오셔서 일하면서 있었던 일들을 이야기 해 주십니다. 하루하루 작업하신 이야기 등을 들으며 고되게 일하시는 아버지의 노고를 일찍 깨달을 수 있었습니다. ‘무슨 일이든 한 분야에서 최고가 되라’는 아버지의 말씀에 귀 기울이며 전문 설비 엔지니어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입사 후 가장먼저 선임 분들과의 소통을 하며 현장 업무와 현대오일터미널에 대한 문화를 습득해나가겠습니다. 특히 제가 부족하다고 느껴지는 저유소를 이해하기 위하여 위험물 산업기사를 취득하며 전문분야에 대한 지식을 키우겠습니다.

또한 생산자동화산업기사, 메카트로닉스 기사를 취득하며 자동화분야에도 힘쓰겠습니다. 입사 후 5년은 경력을 쌓아 기능장이 되어 현대오일뱅크의 전기분야에 꼭 필요한 인재가 되어 제 업무에서 어디서든 필요하고 신뢰할 수 있는 인재가 되겠습니다.

글자수 488844Byte

답변
[기본에 충실히]

여름방학 현장실습을 oooo 부설연구소에서 안테나 납땜 및 조립 작업을 하였습니다.8시간 근무 중 평균 800개 많게는 천 개 넘게 작업을 하였습니다.

작업을 저의 모습을 본 주임님께서는 “전자의 기초는 납땜이다. 무슨 일이든지 기초가 중요하다” 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주임님의 말씀을 생각하며 작업에 열심히 임하였습니다. ‘기본’에 대해 다시 생각하게 된 좋은 기회였습니다. 현대오일 터미널에 입사하여 ‘기본’을 탄탄하게 쌓는 인재가 되겠습니다. 꼼꼼한 매뉴얼 숙지를 하여 신입사원으로 역량을 다 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글자수 306522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