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새마을금고중앙회 2023년 하반기 신입 금융영업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지방4년
  • 사회복지학과
  • 학점 3.2/4.5
  • 인턴 1회
  • 6,383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열 번의 일반 고객보다 한 명의 조합원을 진심으로 섬기겠습니다."
지역과 사람 중심의 금융기관 새마을금고에서 성수의 으뜸 직원으로 자리매김하고 싶습니다.
제가 추구하는 금융은 ‘멀리 보고’ , ‘오래가는’ 분야입니다.
단기간의 실적, 성과에 급급하기보다 긴 호흡으로 고객과 함께 성장해 나아가는 금융을 이끌어
나가고 싶습니다.
저는 영업 현장에서 영업 직무를 수행하고, 이들을 지원하는 지원 센터에서 든든한 뒷받침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보험대리점 영업 직무 근무를 통해 다양한 고객을 마주하며, 월평균 10건 정도의 생명/손해보험 상품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그리고 계약 체결 이후에도 고객을 꾸준히 섬기며 충성 고객으로 이끌어 냈습니다.
새마을금고는 공제 상품에 강점이 있습니다. 저는 일반 업무를 보러 온 조합원을 대상으로 새마을금고만의 공제 상품의 계약 체결을 높이겠습니다.
이를 통해 지점의 영업 실적을 높이고, 조합원에게 질 높은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글자수 494850Byte

답변
OO시 노인복지관에서 사회복지 현장실습과정에 참여하며 2주간 '노인대학 프로그램' 일정을 소화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어르신들이 각자 희망하는 문화 강좌를 신청하고 현금 접수를 합니다. 저희 실습생들은 이 과정에서 어르신들의 현금 수납과 전산 업무를 담당했습니다. 그러나 근무 도중 현금 수불 과정에서 거스름돈을 더 거슬러주는 문제가 생겼습니다. 3일차까지 일정이 끝나고 시재 점검을 해보니 약 8만 원의 금액이 모자랐습니다. 실습생들은 이 상황에서 서로 '네 탓','네 탓'을 하며 언쟁을 벌였습니다.
실습생 대표인 저는 남은 7일간의 일정은 무사히 마쳐야겠다는 생각에 실습생들에게 '분업'을 강조했습니다. 예를 들어 한 여학생에게는 전산 업무만 담당하고, 다른 친구는 현금 수불 관리에 신경 쓰도록 역할을 나누었습니다. 또한 현금이 오갈 때는 다른 실습생에게 확실하게 '콜'을 하며 실수를 줄여나갔습니다. 그 결과 남은 7일 동안은 시재 오차 없이 업무를 마무리 지을 수 있었습니다.

글자수 497850Byte

답변
2017년 OOO 사회 공헌재단에서 주최한 '제O회 OOO 사회 공헌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대상보다 값진 장려상을 수상했습니다.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여러 가지 생각을 했고, OO은행 영업점의 유휴공간을 활용한 '북카페' 조성을 떠올렸습니다. 대회 준비 기간이 넉넉지 않았지만, OO은행의 오프라인 지점의 특성을 알아보기 위해 최대한 많은 지점을 방문해야 했습니다. 하지만 OO 지역에 200여 개 가까이의 지점을 방문하기에는 역부족이었고, 주요 거점을 중심으로 방문했습니다.
예를 들어 시내 중심부, 대학교 지점, 신축 지점을 방문해 유휴 공간의 규모와 방문 고객의 특성을 파악했습니다. 그리고 성별/연령 등 항목 별로 분류해 해당 지점의 '북카페'를 SWOT 분석했습니다. 총 20개의 거점형 지점 방문을 통해 저희 아이디어의 표본을 조사할 수 있었고, 은행 심사위원에게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그리고 땀과 노력으로 이루어 낸 결과는 대상보다 값진 장려상으로 보답받았습니다.

글자수 499838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