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 기재한 역량 및 기술 중 한 가지 이상을 선택하고 그러한 역량 및 기술을 적극적으로 활용했던 경험 또는 이를 습득하기까지의 과정을 기술하여 주십시오.
"업무 추진력의 바탕 : 세밀한 기획"
인문학 교실을 기획하고 운영하는 프로그램 당시, 일정이 바뀌어 인턴십이 겹치고 하차 인원이 생겨 인력, 시간이 부족했고 이를 극복하기 위해 다음과 같이 행동했습니다.
첫째, 진행된 과제 상황을 파악하고 앞으로 해야 할 일과 사용 가능한 시간을 리스트로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우선순위에 따라 시간을 배분한 후 추가적으로 필요한 시간을 확인했습니다.
둘째, 불필요한 업무 프로세스를 개선해 부족한 시간을 확보했습니다. 반복되는 자료와 문서는 형상관리를 이용해 재사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셋째, 또 다른 일정 변동에 대비해 강의자를 2인 1조로 구성했고, 수업을 하는 동안 강의록을 작성해 최종 보고서 작성 시간도 줄일 수 있었습니다.
2-(2). 금융보안원에 입사한다면 기재한 기술 및 역량을 업무 수행에 어떠한 방식으로 활용할 예정인지 관련 계획을 기술하여 주십시오.
사업 관리 시스템에서 설계를 개선해 국민 사용자는 물론 내부 직원들의 업무 편의까지 증진시켰을 때 보람을 느꼈습니다. 그리고 이 과정에서 요구사항 관리가 중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다양한 이해관계자의 요구사항이 있고, 정책을 준수하며 이를 만족시켜야 했기 때문입니다.
이를 위해 IT 지식을 쌓고 있고, 실무 경험을 쌓아 향후에는 정보기술사를 취득할 예정입니다. 여러 이해관계자의 요구사항을 조율해 시스템의 완전성을 높이고 사용자 편의를 증진하는 역할을 하고 싶습니다.
글자수 831자1,407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