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KT 2023년 상반기 신입 네트워크엔지니어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대학원
  • 전파정보통신공학과
  • 학점 3.65/4.5
  • 토익 770
  • 토스 Level6
  • 자격증 3개
  • 4,165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저는 NW 인프라 기술 분야에 대한 3가지 역량을 쌓았습니다.
첫 번째, 전파 통신과 관련된 학부 과정에서 안테나 설계, 전파 전달, 전자회로 및 마이크로파 회로 등의 지식을 습득하였고 ADS, PSPICE, smith123 등의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두 번째, 전자회로에 흐르는 파형을 측정하기 위해 '오실로스코프'를, 다이폴 안테나 및 패치 안테나를 제작하기 위해 '벡터 네트워크 분석기'의 사용법을 배웠습니다.
세 번째, 전기기사와 전기공사기사 등 전기 관련 자격증을 2개 취득하였습니다.

또한 직무에 대한 열정과 노력을 증명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였습니다.
예를 들어, 2018년에는 전파공학과의 조별 과제로 소리와 관련된 전자제품을 설계하고 구현하였습니다.
이 과제를 통해 주변의 소리 크기에 비례해 LED의 점등 개수가 달라지는 시스템을 만들었습니다.
저는 조장으로서 회로 구성과 발표를 담당하였고, 팀원들과의 원활한 소통과 협력을 통해 성공적인 결과물을 완성하였습니다.

또한 2019년에는 GHz 단위의 필터를 설계하고 구현하였습니다.
이 프로젝트에서는 ADS 프로그램을 이용해 RLC로 구성된 집중 정수 회로를 길이로 나타낼 수 있는 분포정수회로로 바꾸는 등의 과정을 거쳐 필터를 제작했습니다.
저는 이 시스템의 동작 원리와 구현 방법에 대해 이해하고, 실제로 특정 주파수만 통과시키는 필터를 제작하였습니다.

위와 같은 역량과 열정을 토대로 KT에서 NW 인프라 기술 분야의 전문가로 성장하고, KT의 비전과 목표를 함께 이루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글자수 7991,329Byte

답변
저는 KT의 핵심가치 중 '소통/협업’이라는 가치에 가장 공감하고 실천하고 있습니다.
소통은 서로의 의견과 정보를 교환하고 이해하는 과정이며,
협업은 서로의 목표와 역할을 명확히 하고 상호보완하며 협조하는 과정입니다.

대학교 3학년 때, 전자제품 제작 프로젝트에 참여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해당 프로젝트는 학부시절 동안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전자제품을 제작하는 활동이었습니다.
그 프로젝트에서 같은 학과, 같은 학년의 학생들과 팀을 이루어 소리와 관련된 제품을 제작했습니다.

저는 이 프로젝트에서 소통과 협업의 중요성을 깨달았습니다.
저희 팀은 여러 가지 문제점이 있었기 때문에, 서로의 일정과 지식을 공유하고 조율하기 위해서는 원활한 소통과 협업이 필수적이었습니다.
기사 자격증 공부에 열중하느라 프로젝트에 소홀한 팀원과 함께 일정을 조율했으며,
전공 지식이 부족한 팀원을 데리고 일주일에 한 번 이상 만나 가르치기도 했습니다.
이런 식으로 팀원들과 의견을 주고받으며, 역할 분담과 일정 관리를 철저히 했습니다.
또한 팀원들의 장단점을 파악하고 보완하며, 팀원들의 성장과 발전을 지원하고 격려했습니다.

해당 제품의 시연 및 발표가 끝난 후 저희 프로젝트는 교수님의 칭찬과 함께 좋은 학점을 받았습니다.
이러한 성과는 저와 팀원들이 소통/협업을 발휘하여 프로젝트에 몰입하고 도전한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KT는 디지털 플랫폼 기업으로서 고객 삶의 변화와 타 산업 혁신을 이끌어 가는 비전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는 KT의 일원으로서 소통/협업을 바탕으로 KT의 비전과 목표를 실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글자수 8101,386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