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서울보증보험(주) 2021년 상반기 신입 금융사무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서울4년
  • 통계학과
  • 학점 3.13/4.5
  • 토익 915
  • 토스 Level6
  • 자격증 3개
  • 수상 1회
  • 자원봉사 1회
  • 2,031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사회적 영향력"
자발성에서 기인한 행동은 타의에 의한 행동에 비해 효율적일 수밖에 없습니다. 이러한 자발성을 발현시키는 것이 바로 기업의 '사회적 영향력'입니다. 저의 업무의 결과가 사회적으로 영향력이 있어 가까이에서 확인할 수 있다면, 업무에 대한 자발성과 책임감을 심어주어 일의 효율이 증대될 것입니다.

"혁신적 마인드"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에 유연하게 적응하고 대처하기 위해 중요한 것은 '혁신적 마인드'입니다. 시대가 변함에 따라 고객의 니즈 역시 변화하기 때문에, 이를 파악하고 충족시킴으로써 트렌드를 선도하는 능력이야말로 기업의 성장 가능성을 보여주는 최고의 지표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다양한 분야에서의 혁신을 통해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 금융에서도 선도적 결과를 보여주고 있는 SGI서울보증은 위의 두 기준에 있어 최고의 직장임을 확신하여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향후 입사하여 저의 역량인 '자발성 탐구 의지'에 기반한 다양한 데이터 분석 경험을 바탕으로 트렌드에 따라가는 것이 아닌, 'Data' 기반의 사고와 인사이트 도출을 통해 트렌드를 선도하여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Best 신용 파트너'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글자수 6051,033Byte

답변
"통계청 재능기부단"
초 중 고등학교 학생들이 통계에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통계 교육을 제공하는 재능 기부 활동을 한 경험이 있습니다. 저는 기존의 수업 방식의 효율성에 대한 의심을 시작으로 가이드라인과 다소 다른 수업 방식인 조별 Project을 제안하였고, 서로에 대한 신뢰를 바탕으로 각각 전문가가 되어 흥미롭고도 정확한 수업을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그 결과 학생들이 수업 후 찾아와 질문을 하는 등 궁극적 목표였던 '통계에 대한 흥미'를 이뤄내었습니다.

"의심과 신뢰의 융합"
타인과의 협업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가치는 '자신에 대한 끊임없는 의심' 과 '조직원에 대한 신뢰'의 융합임을 배웠습니다.
우선, 협업에서 개개인의 능력은 필수 요소인 만큼 자신의 실력에 대한 끊임없는 의심을 통해 지속적 자기 계발로 해당 분야의 전문가로 성장하기 위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의심과 함께 타 조직원들은 '자신에 대한 끊임없는 의심으로 성장한 전문가'라는 신뢰가 필요합니다. 끊임없이 성장하는 전문가들이 서로를 믿고 각자의 위치에서 궁극적 목표를 위해 행동하는 것이야말로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에 유연하고 창의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협업 방법임을 배웠습니다.

글자수 6031,029Byte

답변
"데이터를 이해하는 능력"
통계 학도로서 분석에 필요한 통계, 수학적 이론학습에 대한 중요성을 항상 내재하며 이를 소홀히 하지 않았습니다. 또한 대량의 데이터를 다루기 위해서 SQL의 활용이 필수적이라는 것을 깨닫고, SQLD를 취득하는 등 논리적 사고와 증명을 통한 이론적 통계 학습으로 분석의 이유와 방향성을 잃지 않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였습니다.

"데이터를 처리하는 능력"
현대사회에서 데이터는 다양한 모습으로 존재하고 있습니다. 저는 다양한 데이터를 다루어보기 위해 다양한 경험을 축적하였습니다. 이미지 데이터 처리를 위해 `CNN classifier를 이용한 의류의 타입 구분` 보고서를 작성하였고, 언어 데이터 처리를 위해 'ATM, DTM을 이용한 카카오톡 대화 내용 분석', 게임 데이터 처리를 위한 'League of Legend에서 승리하려면? 프로젝트' 그리고 지리 정보 처리를 위해 '오산시 어린이 교통사고 위험지역 도출 공모전'에 참여하였습니다.

데이터를 이해하고 처리하는 경험을 통해 데이터 전처리와 변수 이해의 중요성을 배웠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입사 후 데이터 기반 사고로 고객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하여 기업혁신에 기여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글자수 6111,015Byte

답변
"디지털 금융 소외 문제 해결"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언택트 시대가 되어가는 현 사회에서 '중소기업과 서민의 따뜻한 동반자'의 역할을 위해 가장 먼저 해결해야 하는 것이 바로 '고령층 디지털 금융소외 문제'입니다. kiri 보험연구원 이슈 분석에 의하면, 2019년 50대 이상의 디지털정보화 수준은 20대와 30대의 절반 수준에 불과합니다. 언택트 시대가 도래하면 도래할수록 디지털정보화 수준의 격차는 고령층의 디지털 금융소외 문제를 야기할 수밖에 없기 때문에, 이를 해결하기 위한 움직임이 필요합니다.

"테크핀을 활용한 간소화"
디지털 금융소외의 원인은 주로 '복잡함과 어려움'입니다. 기술과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에게 혁신적인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테크핀을 활용하여, 고령층 고객분들께도 익숙하며 테크핀 영역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는 네이버, 카카오 등을 활용하여 더 저렴하고 빠르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여 접근성을 강화하여야 합니다.

결국 디지털 전환을 위해 가장 필요한 것은 바로 정확하고 올바른 데이터 분석입니다. 양질의 데이터 분석을 통해 소비자의 니즈를 파악하여야만 모든 고객들의 비대면 금융소비 일반화에 대응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글자수 6091,038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