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합격자소서

한국철도공사 2023년 상반기 인턴 사무담당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서울4년
  • 경영학과
  • 학점 3.6/4.5
  • 토익 855
  • 토스 Level5
  • 자격증 2개
  • 사회활동 3회
  • 8,029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공공기관 재직자의 가장 중요한 직업윤리는 국가와 국민을 위한 희생정신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대학 시절 초등학교 돌봄 교실 선생님, 노숙자 급식 제공 활동 등의 다양한 봉사활동을 경험해 보았습니다. 또한 최근에는 세무사 시험 합격 후 OO세무서에서 수습세무사로 근무하였습니다. 수습세무사 근무는 세무사 사무실에서 돈을 받고 일을 하는 수습세무사와 세무서에서 근무하며 돈을 받지 않고 민원인들의 세무 상담등의 업무를 경험하는 수습세무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저는 세무사 사무실에서 돈을 받고 일을 하는 대신 세무서에서 무급으로 업무를 수행하였습니다. 처음 한 달은 부가가치세과에서 주로 개인사업자분들의 부가가치세 신고와 상담 업무를 수행했습니다. 그 이후에는 약 2달 반 동안 재산세과에서 민원인 분들의 양도소득세, 증여세 신고서 작성 업무를 도와드리고
세무 상담 업무를 수행하였습니다. 2달 반 동안 민원인들의 양도소득세 증여세 신고서 작성 업무를 도와드리고 실무서를 읽고 민원인들의 세무 상담을 진행하면서 양도소득세와 상속 증여세 신고서 작성 능력과 실무 지식 그리고 상담 능력을 배양할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한 달 동안은 소득세과에서 민원인 분들의 소득세 신고서를 대리 작성하였습니다. 신고서를 대리 작성하면서 다양한 케이스를 접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무급으로 업무를 수행하면서 대민 봉사 정신과 희생정신 등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글자수 7031,225Byte

답변
저는 2021년 4월부터 6월까지 약 2달 동안 OOOO센터에서 종합소득세 세법 상담 업무를 수행한 경험이 있습니다. 제가 맡은 역할은 종합소득세 신고 기한에 납세자들이 전화하여 종합소득세 관련해 모르는 부분에 대하여 상담을 해주는 역할이었습니다. 업무 처리 시에 종합소득세 관련 법령과 상담 책자 등을 활용하여 전화 상담 업무를 진행하였습니다. 종합소득세 관련하여 납세자 분들로부터 정말 다양한 전화를 받았습니다. 그중에서도 소득세법을 근거로 납세자분들이 모르는 회계처리와 세법 법령에 대한 판단에 대한 질문이 매우 대답하기 까다로웠습니다. 그래서 저는 국세청에서 나누어준 전화 상담 자료와 소득세법 법령과 시행령 시행 규칙 등을 참조하여
납세자 분들에게 정확한 지식과 정확한 세법 법령 판단을 내려 상담해 드렸습니다. 실무적인 내용이 필요한 부분에 대해서는 홈택스 상담 게시판의 상담 사례를 활용한다던지 현장에 계시는 조사관님과 협의하여 해당 내용에 대해 판단하여 상담해 드렸습니다. 그렇게 상담 내용에 대해 의심을 품는 고객님들에 대해서는 대법원 판례와 기획재정부 예규 등을 검색하여 해당 질문에 대해 답변해 드렸습니다. 이렇게 신뢰성 있는 자료를 찾아드렸더니 일정 시간이 지난 뒤에는 저의 상담을 신뢰하시는 고객님들이 더욱더 많아지게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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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얼마 전에 김천구미 역에서 서울까지 KTX 열차를 이용한 경험이 있습니다. 가장 빠른 기차 출발 시간 전까지 약 2시간 정도를 기다려야 했습니다. 저는 밥을 먹고 다시 역 안으로 들어와 쉬려고 하는데 김천구미역 안의 벤치가 모자라 약 1시간 30분정도를 서서 기다려야 했습니다. 그때 기다리는 과정이 매우 불편했던 것으로 기억하고 있습니다. 서울역이나 대전역 등 큰 기차역의 쉴 공간은 충분하나 김천구미역처럼 큰 도시의 역이 아닌 곳은 기차 출발 시간까지 쉴 곳이 매우 부족해 불편하였습니다. 서울역이나 대전역이 아닌 곳의 역사 내에 쉴 공간을 충분히 마련해 주면 고객들이 기다리는 동안 조금 더 편안하게 기차를 기다릴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대형 역이 아닌 곳의 기차 수를 증편한다면 고객들이 더욱 만족할 수 있고 한국철도공사의 수익성 개선에도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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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한국철도공사의 주요 사업은 여객 및 수송 업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현재 언론 보도자료 등을 확인한 결과 수송 업무 등에서는 매우 큰 손실이 발생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한국철도공사에서는 현재 치중하고 있는 여객 및 수송 업무를 탈피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함으로써 한국철도공사의 손실을 보전하는 것이 매우 중요한 과제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해외의 철도를 건설하는 일을 글로벌 시대의 수익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적극적으로 해외 철도 사업을 추진하고 다양한 여행 상품을 개발하여 고개들에게 타 여행사의 차별화 둔 여행 상품의 개발은 한국철도공사의 수익성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그동안의 저의 다양한 경험과 전문적 역량을 바탕으로 해외 철도 사업의 수익성 분석 및 절세 전략 개발과 다양한 여행 상품 기획에
한 번 기여해 보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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