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주식회사 경신 2022년 하반기 신입 구매관리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수도권4년
  • 경영학부
  • 학점 3.6/4.5
  • 토익 860
  • 토스 Level7
  • 제2외국어 2개
  • 자격증 3개
  • 해외경험 1회
  • 7,091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끝판왕 성격 , 316시간 이상의 준비"
'하나에 꽂히면 끝을 보자는 것'이 제 가치관이며, 이를 통해 다음과 같이 물류인으로서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대학생 때, 다양한 진로를 찾기 위해 청강했던 '무역학 원론' 수업을 통해서 국제 물류업에 흥미를 갖기 시작했습니다. 그 이후로 전문적으로 배워보고 싶은 열의가 생겼고, 한국국제물류협회에서 주관하는 316시간의 국제 물류업 실무 교육을 수강하며 전문성을 쌓았습니다. 25명의 업계 현직자로부터 해상 수출입 교육을 이수하였고, 실무에서 빈번히 발생하는 이슈와 그에 대한 해결 방법 등을 들으며 물류업에 대한 전반적인 흐름을 파악했습니다. 그 결과, 알면 알수록 흥미로워지는 물류 업무가 천직임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또한, 외국어 회화의 역량도 소홀히 하지 않았습니다. 한-중-일 T/S의 담당자로서 책임감을 느끼고, 일본, 중국 등의 해외 파트너사와의 실무적인 의사소통을 위해 비즈니스 일본어 및 중국어를 공부하여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했습니다.
이처럼, 항상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역량을 키워내 감으로써 준비된 인재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미래를 향해 나아가는 경신의 포부와 비전에 맞게, 회사와 함께 성장하고 경쟁력 있는 인재가 되고자 합니다.

글자수 6311,075Byte

답변
"포워딩 실무 역량과 수출 경험 활용"
경신에서 부품 수출 직무 수행 시, 포워더로서 쌓은 실무 역량과 수출 경험을 활용하여 근무하고자 지원했습니다.
1년 10개월간, 포워더로 활약하며, 1500건 이상의 FCL/LCL 화물 수출입을 직접 핸들링했고, 50명 이상의 고객과 컨택하며 BOOKING부터 DOOOR 운송까지 모든 과정을 진행했습니다. 또한, 매번 선사, 운송사, 해외 파트너 등 다양한 이해 관계자와 소통과 협업을 통해
비용 NEGO, 스케줄 조율, 통관 대행 등을 처리해 왔습니다. 매번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내 화물이라는 마음가짐을 바탕으로 직무에 임했기 때문에, 성공적으로 수행할 수 있었습니다. 직접 핸들링한 화물이 도착한 후에 고객에게서 듣는 '감사합니다' 한 마디가, 물류인으로서 '자긍심'과 항상 더 나은 고객 만족을 끌어내기 위한 '동기'를 불러일으켰습니다. 이처럼 모든 과정에 관여하는 핸들링에 대해 재미를 느꼈고, 경험이 쌓일수록 업무 유연성을 기르며 숙련될 수 있었습니다. 또한, 해외 파트너와 협업하여 정기적인 미주 수출 및 중국-한국-일본 삼국 간 수출입 운송을 진행해 왔습니다. 경신에서는 중국 및 미국 측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한 매출 비중이 높고, 국내 공장 및 해외 법인과의 협업을 통해 수많은 오더를 관리해야 합니다. 이 점에서, 저의 2가지 강점을 발휘하여 성과를 낼 것으로 확신합니다.

글자수 6981,162Byte

답변
"책임감을 바탕으로 납기 문제 해결"
국제 물류업의 직무 특성상, 예측할 수 없는 사건 및 사고가 자주 발생하게 됩니다. 이때, 필요한 것은 담당자가 '책임감을 바탕으로
맡은 일에 소임을 다 해낼 수 있는가'의 유무입니다. 저는 다음과 같은 사례를 통해, 책임감을 발휘하여 성공적으로 임무를 해낸 경험이 있습니다. 중국-한국-일본을 경유하는 삼국 간 수출입 T/S 업무를 담당할 때였습니다. 해당 업무는, 각 파트너와 소통과 협업을 바탕으로 화물의 운송을 진행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러던 중, 여름에 태풍으로 인해 배의 출항 스케줄이 연기될 수 있는 상황이 발생했습니다.
한번 스케줄이 밀리게 되면, 화주에게 도착해야 하는 최종 납기일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었기에 문제였습니다. 파트너 측에서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도록 해도 되는 상황이었지만, 필요한 정보를 빠르게 제공하여 처리하는 것이 맡은 업무에 책임을 다하는 것으로 판단했습니다. 따라서, 자진하여 3일간의 연장 근무를 수행하며 협조했습니다. 먼저, 날씨 기사를 정독하여 태풍의 예측 이동 경로와 이에 영향을 받을 수 있는 각 PORT를 정리하였습니다. 또한, 선사와 수시로 확인하여 결항 예정 날짜를 신속하게 파악했습니다.
이러한 내용을 즉각 정리하여 각 파트너 측에 메일로 전달해 준 결과, 파트너들이 신속하게 화주와의 운송 스케줄을 조정하여 차질 없이 납기를 준수할 수 있었습니다. 지금까지 해당 업무를 성공적으로 진행해 왔던 비결은, 매사에 적극적으로 개입하여 협조하려는 자세를 나타냈기 때문입니다. 이를 통해, 파트너 측과 서로 끈끈한 신뢰를 바탕으로 한 관계가 형성될 수 있었습니다.

글자수 8171,394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