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광고 데이터 분석을 통한 광고 상품 제안과 최적화, 상품 기획
저는 이커머스, 모바일 서비스, 백화점 유통 산업 등 다양한 산업 군에서 데이터 분석을 수행한 경험이 있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저는 다양한 고객의 특성과 여정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광고 데이터를 해석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시간대와 매장별로 광고에 노출되는 고객의 인구 특성을 분석하여 파트너사에게 적합한 상품을 추천하고, CGV의 다양한 사업에 대한 인사이트 도출, 나아가 극장 안의 다양한 사이니지와 공간을 활용할 수 있는 효율적인 광고 상품 기획도 고민해 보고 싶습니다.
2. CGV의 온/오프라인 데이터를 분석하고, 글로벌 컬처플렉스 성장에 기여
기회가 주어진다면, 광고 데이터를 넘어서 CGV의 다양한 사업 영역에서 발생하는 데이터를 통합적으로 해석하여 극장 밖과 안을 연결할 수 있는 인사이트를 도출해 보고 싶습니다. CGV는 현재 유명 유튜버의 강연, 콘텐츠를 활용한 굿즈 판매,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예약 및 판매와 멤버십 관리까지 극장을 넘어서 다양한 영역으로 CGV가 가진 문화 콘텐츠를 제공하는 방향으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변화를 이끌어 가기 위해 다양한 서비스 속 고객 여정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영역별로 차별화된 가치 제공이 필요할 것입니다.
CJ 그룹의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획득된 고객의 서로 다른 특성을 가진 세그먼트로 분류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구분되는 고객 집단에게 차별화된 접점을 제공하고 CGV의 가치를 확장할 수 있는 인재로 성장하고 싶습니다.
글자수 777자1,320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