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온라인 광고 대행사에서 인턴으로 근무하며 여러 업체의 광고 대행 업무를 보조한 경험이 있습니다. 저는 주로 업체의 시즌별 마케팅 기획안을 작성하거나, 식품 및 콜드체인 유통기업의 판매 실적을 분석하여 보고서를 작성하는 등 다방면으로 업무를 경험하였습니다. 저는 출근과 동시에 흔히 CS(Customer Satisfaction)라 말하는 고객 응대 서비스를 담당하였는데, 저는 매일매일 고객의 불만사항을 취합해 일별로 정리한 뒤 그에 맞는 답변을 매뉴얼에 맞게 작성했습니다. 틈날 때마다 매뉴얼을 숙지하고 이전 선임자분들의 VOC 답변 기록을 모두 찾아 읽었을 정도로 부지런히 임했습니다.
또 업체의 기획안을 작성하며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과정에서도 두각을 나타냈습니다. 새롭게 론칭할 제품의 특성을 파악해 그에 맞는 효과적인 홍보 문구를 직접 구상하여 프로젝트에 일조했습니다. 이 경험을 통해 저는 사무의 전반적 수행 과정을 깨우치고, 스스로가 조직에 알맞게 사용될 수 있도록 매번 고민하는 사람이 될 수 있었습니다.
글자수 524자889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