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서울보증보험(주) 2023년 상반기 신입 경영·비즈니스기획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서울4년
  • 공공인재학부
  • 학점 4.07/4.5
  • 토익 815
  • 토스 Level6
  • 자격증 1개
  • 인턴 1회
  • 12,933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저는 정확한 개인 및 기업 신용분석을 바탕으로 SGI 서울보증이 많은 기업인들로부터 더 많은 신뢰와 믿음을 얻을 수 있도록 기여하기 위해 지원했습니다. 최근 인플레이션의 심화, 미국의 고금리로 인한 경기 침체 우려로 개인 및 기업들의 활력이 잃어가고 있습니다. 또한 경기 침체의 우려로 시중은행들은 리스크 관리를 하기 위해 재정건정성이 부실하고 담보가 없는 영세 소상공인이나 중소기업들에게 대출을 하지 않아서 큰 우려가 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저는 재무적 요소와 비재무적 요소를 종합적으로 고려하고 분석하여 미래 계획이 확고하며 채무 상환 의지가 구체적으로 있는 개인 또는 기업들에게 알맞은 보증을 해서 그들이 사업이나 경영을 하는 데 큰 어려움을 느끼지 않도록 하는 것이 단기적 목표입니다. 장기적으로 저의 적절한 개인 및 기업의 신용분석으로 기업들의 활력들을 되찾아 기업들로부터 SG I서울보증이 더 많은 신뢰와 믿음을 얻을 수 있게 기여하는 것입니다.

글자수 481832Byte

답변
저는 고등학교 농구 대회 연습 도중 어려움을 느꼈지만 극복한 경험이 있습니다. 제가 속한 농구부는 학교 대표로 시 대회에 참가했습니다. 시 대회를 위해 학교에서 연습 경기를 하며 팀워크를 다지고 있었는데 제가 다른 팀원들보다 실력이 뒤처져서 경기 도중 실수를 많이 했습니다. 많은 실수가 누적되면서 심리적으로 위축되었고 팀원들과의 신뢰가 많이 훼손되어 어려움을 느꼈습니다. 이러한 문제 상황에서 제가 소극적으로 행동하면 팀 전체에 큰 피해를 끼친다고 생각해서 먼저 적극적으로 팀원들에게 도움을 요청했고 팀원들이 저에게 바라는 역할이 무엇인지 질문을 했습니다. 팀원들이 저에게 해준 조언을 바탕으로 개인 연습과 팀 연습을 했습니다. 덕분에 연습 경기에서 실수를 많이 줄일 수 있어서 자신감이 생겼고 무엇보다도 팀원들과 신뢰와 유대관계가 형성되었습니다. 아쉽게 저희는 우승을 하지 못했지만 저는 벤치 멤버로서 실수하지 않고 득점을 하고 팀원을 도울 수 있어서 뿌듯함을 느꼈고 발전했다고 생각했습니다.

글자수 501876Byte

답변
"업무 경험을 통한 전문성 향상"
신용보증기금에서의 기업 보증 연장, 갱신 업무를 통해 전문성을 키웠습니다. 빠른 적응을 위해 업무를 세 단계로 나눠 수행했습니다.
첫 번째, 법인등기부등본과 주주명부를 통해 피보증인이 등기상, 실질적으로 대표권을 행사할 수 있는지 파악했습니다.
두 번째, 국세 완납 증명서 및 4대보험 완납 증명서를 통해 체납 여부를 확인했습니다.
세 번째, 재무제표와 신용 정보 조회서를 확인해서 대출 상환능력 유무를 파악했습니다.
세 단계로 나누어 업무를 수행한 결과 리스크 관리를 잘 할 수 있었고 생산성도 높아졌습니다. 그 결과 총 142건의 보증 및 갱신 업무를 실수 없이 마쳤고 우수 인턴까지 선정되었습니다.
이러한 인턴 경험을 바탕으로 전문성을 향상시킬 수 있었고 SGI 서울보증의 업무에도 빠르게 적응해서 팀과 회사에 보탬이 될 수 있는 직원이 되겠습니다.

글자수 449761Byte

답변
저는 2021년에 금융보안원 공모전에 참가해서 장려상을 받았습니다. 저희는 우리나라의 가상 자산 정책에 대한 문제점을 기반으로 금융소비자를 보호하기 위해 정책적, 법적 개선 방안에 대해 논문을 작성했습니다. 논문을 작성하기 위해 저를 포함한 팀원들은 가상자산의 종류와 기능 및 당시 우리나라의 가상 자산 정책 및 관련 법들을 파악하고 문제점 분석이 필요했습니다. 그중 저는 당시 우리나라의 가상 자산에 대한 스탠스와 정책들을 조사했고 세계 각국에서는 어떤 정책을 펼치고 있는지도 파악했습니다. 또한 논문을 참고하여 개선 방향에 대해 구상했고 찾은 자료들을 팀원들과 공유하며 토의했습니다. 다른 팀원들은 가상 자산의 종류와 기능을 정리했고 당시 관련 법들을 조사했고 그 내용을 같이 공유했습니다. 각자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고 토의를 한 결과 저희는 입상할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조직원들과 활발히 협력하고 성실히 임무에 수행해서 회사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글자수 500868Byte

답변
"소상공인의 희망 SGI 서울보증"
저는 현재와 같이 경기 침체가 우려되는 상황에서 SGI 서울보증이 적극적으로 사회적 역할을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미국의 고금리로 인해, 실리콘밸리 은행이 파산해서 제2의 리먼 사태의 우려로 경제적으로 매우 불안정한 상황입니다. 이로 인해 개인의 투자, 소비 심리가 위축될 것이며, 은행은 리스크 관리를 위해 보수적으로 대출을 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상황은 소상공인들이 심각한 경제적 타격을 입을 가능성을 크게 합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SGI 서울보증이 소상공인을 위한 사회적 역할을 하지 않는다면, 많은 소상공인들이 경제적으로 심각한 타격을 입어 국내 경기가 더욱 악화될 가능성이 큽니다.
따라서 SGI 서울보증은 경제적으로 어려운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보증 뿐만 아니라, 적극적인 경영 컨설팅을 통해 그들이 어려운 상황을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주어야 합니다.

글자수 464794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