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샘표식품㈜ 2023년 상반기 신입 제품영업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지방4년
  • 호텔관광경영과(인문사회)
  • 학점 3.3/4.5
  • 토익 740
  • 자격증 1개
  • 자원봉사 1회
  • 15,760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저는 평소 샘표식품을 애용하는 고객 중 한 명입니다. 국내 제품일 뿐만 아니라 75년간의 역사도 있는 샘표식품은 저에게 어렸을 적 엄마가 만들어 준 요리에 들어가는 맛있고 건강한 재료라는 인식으로 자리 잡게 되었습니다. 또한 한국 전통의 장과 발효식품의 특화되어있는 샘표식품은 대한민국 국민들에게 더할 나위 없는 식품회사라고 생각합니다.
직전 회사에서의 영업 경험으로 영업 직무의 메리트를 느끼던 와중 이렇게 친근하고 신뢰가 가는 샘표식품의 팀원이 되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찾아와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직전 회사에서 출시한 플랫폼 사용 유도를 진행하기 위해 약 100명 고객들께 직접 전화하여 플랫폼의 장점, 가격, 출시일 등의 설명을 드리고 직접 찾아가 시연을 진행하였습니다. 처음 사용 매뉴얼도 나오지 않고 잠재 고객들의 리스트도 정해지지 않은 처음 출시한 상품을 소개하기까지 많이 헤맸습니다.
그러나 저는 저희 회사 제품이 정말 좋은 상품이라 생각하여 많은 고객들이 체험해 봤으면 하는 마음으로 자부심을 갖고 업무에 임하였습니다.

회사가 수년간 진행한 사업보고서를 참고하여 고객 리스트를 만들었고 주위 관계자들을 추천받아 전화를 하는 등의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그 결과로 약 50명의 고객들이 저희 회사에 플랫폼을 사용하게 되었고 그중 저는 10명의 고객들의 담당자로 모니터링을 진행하였습니다. 또 저는 상품 판매, 고객 유치만큼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이 추후 모니터링, 만족도 개선이라고 생각합니다. 10명의 고객들을 담당하면서 적어도 일주일에 1~2번 연락하여 데이터 관리를 진행하였고 바쁜 일정이 있어 사용하지 못하였다 하는 고객들은 제가 직접 데이터를 입력하기도 하였습니다. 이렇게 영업활동부터 서비스 응대 업무까지 담당하였던 저는 다양한 경험으로 키워온 커뮤니케이션 능력으로 샘표식품의 영업 직무로 입사하여 어떠한 어려운 일이라도 포기하지 않고 끈기 있게
해결하여 본사에게 이익을 가져올 수 있는 팀원이 되겠습니다.

글자수 9861,704Byte

답변
"좋은 의사소통능력과 문제해결 능력"
저는 고등학교 때부터 봉사활동, 영화관, 음식점, 편의점, 웨딩홀, 판촉알바 등의 서비스 및 영업직종 아르바이트를 끊임없이 해오며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키웠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소통 능력과 좋은 업무 습득력을 잘 활용할 수 있는 업무라 생각되어 대학졸업 후 삼성전자 모바일 체험존에서 상품 안내 및 영업 업무를 담당하였습니다. 주 업무는 손님들에게 체험존 안내, 기기 관리, 스펙 설명을 통해 영업을 진행하며 상품을 구입한 손님들에게 기기 사용법, 주의사항, 서비스센터 위치를 알려드리는 등의 안내 업무를 하였습니다. 또한 제품 구매시 할인이 많이되는 카드를 추천하고 카드 신청까지 도와드렸습니다. 이로 인해 카드 신청코너에서 인당 2만원의 인센티브를 받게 되었습니다. 영화관 매표소에서 근무했을 때 제가 일했던 영화관은 마트 내에 입점되어 주차장도 함께 사용하는 곳이었습니다.
이 때문에 영화관 손님들도 따로 주차권을 받아 사용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고 저를 포함한 매표소 직원들은 항상 손님들에게 주차권이 필요하지 여쭤보고 전달해드렸습니다.

그러나 온라인으로 미리 예매한 고객들은 온라인 티켓으로 바로 입장할 수 있었고 주차권을 따로 요청하지 않는 고객들은 결국 받을 수 없었습니다. 이런 불편사항을 손님들은 저에게 알려주었고 저는 문제점 개선을 위해 매니저님께 주차권을 퇴장 출구에 비치해두고 손님들이 직접 가져가거나 아르바이트생이 나눠주는 방법으로 바꾸는 게 좋을 것 같다고 제 의견을 제안하였습니다. 그 후 얼마 지나지 않아 매표소에서 지급되던 주차권이 퇴장 출구에서 지급되는 과정으로 바뀌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저의 좋은 의사소통을 통해 매장의 편의시설이 편리하게 바뀌게 된 경험이 있습니다. 저의 가장 큰 장점은 빠른 업무 습득력과 좋은 소통
능력입니다. 제가 만약 입사하게 된다면 고객들 가장 가까이서 목소리를 듣고 해결 방안을 찾고 시장 환경을 상시 모니터링하여 다른 회사를 뒤따르지 않고 앞서나가는 인재가 될 것입니다.

글자수 1,0051,741Byte

답변
"설득력과 소통 능력"
회사가 제품을 생산한 후 가장 중요한 일은 영업이며 그 과정에서 상품의 장점, 특출성도 중요한 요소이지만 설득력도 아주 중요한 요소라고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영업자는 판매할 상품을 정확히 이해하고 직접 경험해 봐야 하고 제품에 대한 애정과 자부심이 생기면 설득력도 함께 올라갈 수 있습니다. 제가 삼성전자 모바일 제품을 판매할 때에 저는 직접 제품을 구입해 사용하여 고객들께 장단점을 설명해 드렸습니다. 손님들은 직접 사용하고 있는 제품을 판매하고 설명해 주니 신뢰감이 간다며 믿고 구입하겠다고 말씀하셨습니다. 또한 사람을 만나 소통을 원활하게 이끌어가는 것이 영업의 기본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지역사회에 보탬이 되고자 대학교 4학년 때 경기도 청년봉사단에 들어가 수원시에서 주최하는 VR 페스티벌에서 행사 보조를 진행한 적이 있습니다. 그중 VR 강연을 미리 예약하고 오신 손님들이 직원과의 소통이 잘되지 않아 한꺼번에 몰려 입장이 어려운 상황이 생겼습니다. 저는 그때 문제상황을 해결하기 위해 담당 직원분들과 함께 손님들의 예매 확인을 빠르게 진행할 수 있도록 핸드폰에 미리 예매내역을 띄워달라고 공지하였고 조원들과 함께 펜스를 세우고 손님들에게 한 분씩 사과를 하였습니다. 또 예매내역을 찾지 못하시는 분들은 따로 컴퓨터로 안내하여 예매내역을 확인시켜드렸습니다. 이로 인해 예정돼있던 강연이 큰 문제 없이 진행되었던 경험이 있습니다. 이렇게 영업활동뿐만 아니라 사람이 오고 가는 모든 과정에서 소통은 가장 중요한 요소라고 생각합니다.

글자수 7711,339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