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주)부방 2022년 하반기 신입 설계엔지니어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수도권4년
  • 컴퓨터공학과
  • 학점 2.97/4.5
  • 토익 725
  • 해외경험 1회
  • 동아리 2회
  • 9,653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어릴 때부터 컴퓨터나 휴대폰, mp3 등 전자기기에 대해 관심이 많았습니다. 전자기기 중 현재 갖고 싶은 모델이 어떤 사양을 가지고 있는지 스스로 찾아보기도 하였습니다.
중학교 2학년 때에는 높은 영어 점수를 받아 부모님께서 아이팟을 사주셨습니다. 이 아이팟이 제가 접하게 된 첫 스마트 기기였습니다. 아직도 아이팟을 받아 처음 전원을 키고 설정하던 설렘을 기억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어린 시절의 경험은 대학을 들어간 후 진로 결정에도 큰 영향을 주었습니다. 학부 1학년 때 OO 과로 입학한 후, 친구와 함께 컴퓨터 동아리에 가입하게 되었습니다. 동아리 활동을 통해 컴퓨터공학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1학년 2학기부터는 학교 내 동아리에서 임원을 맡았으며, 2학년 때에는 교내 동아리와 전국연합 동아리 모두에서 회장을 맡았습니다. 이러한 경험은 조직의 대표로서의 책임감을 길러주고 조원들과 함께 소통하여 더 발전된 조직을 만들어 가는 방법을 알려준 소중한 경험이었습니다.

또한, 동아리에서 IT 관련 박람회 참석, 언어 스터디와 같은 다양한 경험은 진로에 관한 확신을 주었습니다. 그리고 2학년에 컴퓨터공학과로 전과하여 컴퓨터공학에 대해 더 자세하게 배울 수 있었습니다.
학부에서의 IoT 프로그래밍 수업에서 라즈베리파이를 통한 IoT 시스템을 구체적으로 학습하였습니다. 이 수업을 통해 IoT에 흥미가 생겨 졸업 프로젝트로 IoT 스마트홈을 구축하고 어플을 개발하였습니다.

글자수 7301,238Byte

답변
조직 단체에서 구성원 개개인의 발전이 곧 조직 전체의 발전이라는 마인드를 가지고 조직 내에서 자율적으로 업무를 수행하고 발전해 나갈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강점입니다.
OO 카페에서 바리스타로 근무하던 당시 고객과의 소통 점수가 다소 낮아, 이 점수를 올리기 위해 모든 직원들이 점수 향상에 집중하고 있었습니다. 점장님께 음료가 제공될 때 컵홀더에 간단한 문구를 써서 제공하는 것을 제안 드렸고, 바로 시행하게 되었습니다.
컵홀더에 '좋은 하루 되세요.' 문구들을 적어서 고객에게 제공하니, 고객들의 반응도 좋았습니다. 블로그에 컵홀더를 받고 감동했다는 글을 적은 고객님도 있었습니다. 그리고 다음 평가 때 고객과의 소통 점수가 향상되었습니다.

이는 조직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수동적으로 일하는 것이 아닌 주도적으로 계속하여 발전하기 위한 노력해야 한다는 것을 깨닫게 해준 소중한 경험이었습니다.
조직 내에서 단순히 업무만을 수행하는 것이 아니라 주도적으로 문제점을 찾고, 이를 해결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발전하는 쿠첸의 S/W 개발자로서 이를 바탕으로 책무를 다할 것입니다.
다만, 한 가지 일에 집중하게 되면 다른 일에 신경 쓰지 못하는 경우가 간혹 있었습니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일의 우선순위를 설정하고, 첫 번째 일이 80% 이상 완료될 경우 다음 목표에 집중하는 방법으로 이를 개선해 나가고 있습니다.

글자수 7031,199Byte

답변
함께 완성한 것이 혼자 완성한 것보다 결과 그 이상의 가치를 가진다는 신념을 가지고 생활해왔습니다.
공동체 안에서 혼자 완성하고 결과를 내는 것은 스스로에게는 만족감을 가져다줄 수 있으나, 사람들로부터 인정받기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함께 공동의 목표를 설정하고, 그 목표를 위해 소통하고 협력하는 것이 혼자 수행했을 때보다 더 높은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성취 속에서 개인의 진정한 성장이 이루어집니다.
학창 시절에 했던 동아리 회장, 임원 활동은 이러한 생활신조를 바탕으로 수행했습니다. 그 결과, 단체에서 모두를 이끌 수 있었고, 함께 소통하고 협력하여 좋은 분위기를 만들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모두에게 환영받는 사람이 되어 활동에서도 좋은 시너지를 낼 수 있었습니다.

글자수 399682Byte

답변
쿠첸에 입사하여 한국인의 밥상을 책임져온 쿠첸의 미래에 도움이 되고 싶습니다. 쿠첸은 대한민국 대표 가전제품 브랜드입니다. 또한, 사회적인 공헌을 꾸준히 실현시켜 온 기업이기 때문에 쿠첸에 입사하는 것은 저의 가치를 올릴 수 있는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쿠첸의 IoT에 관한 전반적인 업무를 통해 저의 역량을 발휘하고 싶습니다. 학부의 IoT 프로그래밍 수업에서 라즈베리파이를 통한 IoT 시스템을 구체적으로 학습하였습니다. 이 수업을 통해 IoT에 흥미가 생겨 졸업 프로젝트로 IoT 스마트홈을 구축하고 어플을 개발하였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쿠첸의 IoT 운영 관리에 큰 힘을 보탤 수 있습니다.
올바르고 깨끗한 조직문화를 만들어 쿠첸이 가진 기업문화를 발전시켜 나가고 싶습니다. 협력을 중시하는 조직문화에서 저의 뛰어난 소통 능력과 엄청난 열정은 함께 일하는 모든 임직원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글자수 462785Byte

답변
입사 후 기존에 있던 업무 매뉴얼과 문서들을 바탕으로 업무의 이해도를 높이겠습니다. 각 업무를 수행하는 목표가 무엇인지 정확히 파악하고 분석하여 회사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인재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협력을 중시하는 조직문화에 따라 팀원들과 소통하고, 다른 부서와 협업하여 업무 능력을 향상시키겠습니다.
5년 후에는 IoT 운영에 대한 경험을 토대로 업무의 전문성과 경쟁력을 갖추겠습니다. 학부에서 배운 IoT 지식과 쿠첸만의 IoT 운영 기술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전문성 있는 인재로 거듭나겠습니다.
조직의 핵심 인재로 거듭나기 위해 항상 배우는 자세로 업무와 조직에 임하는 신입사원 OOO이 되겠습니다.

글자수 343585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