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디엘건설 주식회사 2023년 상반기 신입 현장관리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서울4년
  • 건축공학과
  • 학점 3.41/4.5
  • 토익 955
  • 오픽 IH
  • 자격증 2개
  • 교내활동 3회
  • 23,985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준비된 예비 건설인"

DL건설은 이 편한 세상의 뛰어난 주택 브랜드를 기반하고 있으며 종합 디벨로퍼로의 변화가 강조되는 사회에 부합하여 다양한 디벨로퍼 사업을 진행하고, 계획하고 있습니다. 또한 지속적인 가로주택정비 사업으로 재건축, 재개발 강자로 도약하는 지속성장 비전에서 큰 매력을 느꼈습니다. DL건설의 시공 직무를 위해 핵심 역량인 직무지식과 관리능력, 소통 능력 모두를 길렀습니다. 첫 번째로 직무지식은 보유한 전공 역량을 최대로 발휘하여 다수의 교내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수하며 총 3회의 수상으로 기를 수 있었습니다.
두 번째로 관리능력은 3년간 매니저로 근무하면서 모두가 매뉴얼을 준수하도록 관리하면서 직무에 대한 책임감과 함께 얻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소통 능력은 스터디 팀장으로서 건축 스터디를 직접 운영하면서 다양한 사람들과 상호작용하며 길렀습니다. 든든한 거푸집과 같은 DL건설에서 단단한 콘크리트와 같이 보유 역량을 최대로 발휘해 건축공사 관리팀의 최고 시공관리자가 되겠습니다.

글자수 510884Byte

답변
"프로젝트로 성장한 열정 건설인"

부족한 정보와 힘든 환경에도 불구하고 목표했던 프로젝트 1등을 달성한 경험이 있습니다. 공동주택 신축 공사현장을 방문해 현장을 경험하고 현장에서 사용 중인 PS-S 공법을 소개하는 발표를 진행하였습니다. 현장에서의 정보가 다소 부족했지만 포기하지 않고 논문 자료와 공법 소개 자료를 통해 공법에 대해 완벽하게 습득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해당 공법을 모르는 학우가 많을 것이라 판단하여 공법이 적용된 모델과 적용되지 않은 모델을 모두 제작해 학우들은 모델을 직접 보면서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어려운 상황에서도 포기하지 않는 강한 열정으로 목표를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DL건설의 미래 디벨로퍼 사업을 위해 BIM 프로그램 숙지, 건축시공기술사 자격증 취득으로 심화 지식을 습득하여 힘든 문제가 발생하더라도 포기하지 않고 극복하겠습니다.
다양한 임무를 성공적으로 완수하여 DL건설 건축공사 관리팀을 넘어서 주택 건축사업본부 최고의 인재를 목표하여 성장하겠습니다.

글자수 510876Byte

답변
"내 역량을 활용하자"

직무 역량을 살려 매장의 평면도를 통해 구획을 나누어 청소를 체계적으로 실시한 경험이 있습니다. 근무했던 매장의 규모가 커서 간단한 청소를 할 때도 근무자별 청소 위치 확인이 불가능하여 청소를 겹쳐서 진행하거나 청소가 되지 않는 부분이 존재했습니다. 건축을 전공하여 평면도에 많이 익숙했기 때문에 매장의 평면도를 직접 만들어 청소 구획을 나누어 청소할 것을 건의하였습니다.
근무 외 개인 시간을 이용하여 평면도를 만들면서 모두가 공평하게 청소할 수 있도록 구획별 면적이 같게 설정하였으며 이를 통해 효과적으로 매장 청소를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건축시공 직무는 시공 전반적인 지식을 기반한 시공 VE를 통해 완성도 높은 프로젝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DL건설에 입사하여 이전의 프로젝트 사례를 분석하고 데이터를 쌓아 현장에 적용 가능한 아이디어를 지속적으로 강구하겠습니다. 다양한 데이터로 향후 디벨로퍼 프로젝트에서 독창적인 VE 활동을 제시하여 인정받는 건설인이 되겠습니다.

글자수 510881Byte

답변
"필연적인 돌발대처 능력"

교내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갑작스러운 환경 변화에 당황하지 않고 대안 설정을 통해 문제를 해결한 경험이 있습니다. 자료 조사를 위해 관계자의 동의를 받고 서울시청을 답사하기로 했지만 단기간 코로나 확진자의 급증으로 인해 답사가 취소되었습니다. 하지만 예상치 못한 상황을 대비하기 위한 대안으로 사전에 찾아봤던 시민청과 도서관은 충분히 활용할 수 있었습니다. 돌발상황에도 불구하고 대안 확보와 빠른 대처를 통해 프로젝트 우수상이라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DL건설은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디벨로퍼 역량을 더욱 강화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근무자 또한 디벨로퍼 사업에 빠르게 적응하고 대비하는 능력이 중요합니다. 디벨로퍼 사업을 추구하는 DL건설의 비전에 빠르게 적응하기 위해 입사 후 레빗과 프리마베라 P6를 개인적으로 습득하여 추후 진행되는 복합개발 사업을 대비하겠습니다. 복합개발 프로젝트 시행 시 우수한 전문 인력으로
투입되어 성공적으로 완수하겠습니다.

글자수 507879Byte

답변
"시작이 반이다"

주도적인 소통으로 팀원들을 능동적으로 바꿔 프로젝트를 원활하게 진행한 경험이 있습니다. 교내에 존재하는 하자를 분석하는 팀 프로젝트를 시작하면서 구성원들 간 서로 잘 알지 못해 수동적으로 변하면서 주제 선정을 포함한 프로젝트 진행이 느려졌습니다. 원활한 프로젝트 진행을 위해 가지고 있는 강점을 먼저 얘기하면서 담당할 역할을 제시했습니다. 또한 프로젝트의 주제를 고려하여 하자 유형에 대한 사전 조사를 시작할 것을 제안했습니다.

솔선수범하여 먼저 이야기를 하니 다른 팀원들도 각자의 강점을 이야기하면서 프로젝트를 순조롭게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건축시공 직무는 다양한 협력업체 및 근무자들과 소통하면서 공기 내에 프로젝트를 완수해야 하기 때문에 소통 능력 및 관리능력이 매우 중요합니다.
앞선 경험과 스터디를 운영했던 경험과 함께 3년간 매니저 근무로 매장관리를 했던 경험으로 DL건설에 입사 후 협력업체와의 원활한 소통을 기반한 철저한 품질관리로 하자 Zero를 준수하겠습니다.

글자수 513886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