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롯데칠성음료(주) 2022년 하반기 신입 제품영업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수도권4년
  • 일본어통번역학과
  • 학점 3.6/4.5
  • 토익 700
  • 오픽 IM1
  • 제2외국어 2개
  • 자격증 2개
  • 인턴 1회
  • 교내활동 2회
  • 사회활동 1회
  • 자원봉사 3회
  • 13,793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대한민국의 최고의 주류 브랜드로 만들고 싶습니다."
최근 대한민국 국민들의 주류에 대한 관심도가 매우 높아지고 있습니다. 몇 해 전부터 대한민국의 주세법이 개정되면서 국내 맥주, 증류주, 전통주 시장이 매우 활성화되며 국민들의 주류에 관한 흥미가 많이 늘어났습니다. 또한 2022년에는 일본 위스키에 관한 관심도 증가하였습니다. 이런 주류에 관하여 높아지는 국민들의 관심을 등에 업고 롯데칠성음료를 대한민국 최고의 주류 회사로 만들고 싶습니다.
롯데칠성음료는 대한민국 주류의 트렌드를 이끄는 브랜드입니다. 2015년 선보인 순하리를 통해 과일소주의 열풍을 이끌어 냈습니다. 과일소주는 현재 일본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또한 2016년에 출시한 증류식 소주 대장부는 마니아층 사이에 화자가 되었으며, 2022년에 증류식 소주의 붐이 일어났습니다. 이와 같이 롯데칠성음료는 주류 시장의 트렌드를 미리 읽어내는 회사로 이런 회사의 일원으로 대한민국 주류의 트렌드를 이끄는 회사, 대한민국 최고의 주류 회사로 만들고 싶습니다.

많은 도전을 통해 많은 것을 배우자는 생각으로 대외활동을 하였습니다. 매해 기록을 남길 수 있는 활동을 하나씩 하자는 목표로, 000봉사단, OOO, OOO, OOO 등 대외활동을 하였습니다. 봉사단 활동과 OOO를 통해서는 많은 사람들의 도움이 되기 위해서는 제 하나의 작은 움직임이라도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것을 배웠으며, 000를 통해서는 한일 관계의 연결 다리는 외교관이 아니라 하나의 개인이라도 될 수 있다는 것을, OOO를 통해서는 SDGs 설정과 ESG 경영은 대단한 활동이 아니라 사소한 것에서부터 시작된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이러한 도전 활동을 통해 배운 지식으로 롯데칠성음료를 대한민국 최고의, 세계를 이끄는 주류 회사로 만들고 싶어 지원하였습니다.

글자수 9021,523Byte

답변
장점 "자신을 고치는 성격"
주변에서 저에 대해 안 좋은 평가를 한다면, 주눅 들기보다는 '내가 그렇구나, 그 부분을 고치도록 노력하자.'라고 생각합니다.
자대 배치를 받은 첫날, 훈련 상황이라 인수인계를 받지 못하고 한자리에서 대기하고 있었습니다. 그 첫날, 최고참 장교가 '얘는 무슨 전화도 못 받아'라고 했다는 말을 전해 들었습니다. 인수인계를 받지 못한 상황에 전화받는 방법을 숙지하고 있을 수는 없지만, 그 말을 듣고 '우리 사무실에 필요로 하는 인재가 되어야겠다.'라는 생각을 하고, 사무실 청소부터 보고서 작성까지 완벽에 가깝게 인수인계를 받았습니다. 이후 해당 장교에게 '우리 사무실에 배속돼서 정말 다행이다.'라는 말을 들을 정도로 사무실의 일원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단점 "일을 배우는 것이 느리다"
입대를 해서 자대 배치를 받은 후 저의 일은, 새벽에 올라오는 정보를 받아서 단장 발표 자료를 제작하는 것이었습니다. 선임 병사가 발표 자료 제작방법을 알려주었지만, 한 번에 제작 방식을 파악을 못하였다고 느꼈습니다. 정보가 올라오는 시간과 보고 시간 사이의 짧은 시간에 만들지 못하면 안 된다는 생각에, 사이 시간 동안 계속하여 연습을 하였습니다. 연습을 하니, 제작 속도가 빨라져, 장교들이 제작 상황을 물어보면 항상 완성했습니다. 이와 같이 일을 배우는 속도가 느리지만, 업무 완수를 위한 꾸준한 연습으로 이를 극복하는 노력은 해외 신규 브랜드 계약 과정에 좌절하지 않고 계속하여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 것입니다

글자수 7601,296Byte

답변
"많은 사람들을 위한 활동"
저는 정말 평범한 가정에서 태어나 정말 평범한 삶을 살고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이 세상의 사람들, 최소한 대한민국의 국민은 대부분이 저와 같은 삶을 살고 있을 것이라고 생각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이는 매우 어리석은 생각이었습니다.
대학교 1학년, OOO 활동을 했습니다. 반년간의 활동을 하며 청각 장애인, 지체 장애인, 지방에 살며 교육격차가 벌어진 학생들 등을 만났습니다. 이 활동을 통해 제 주변 환경은 행복하게 조성되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조금이라도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사람이 되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고, 바로 실천에 옮겼습니다. 그렇게 하여 주기적인 헌혈을 하여 지금까지 총 58회의 헌혈을 하였습니다. 이 외에도 중, 고등학생들을 위한 전공 알리미 활동, 교육 격차를 줄이기 위한 삼성 드림클래스 캠프 운영 등 제가 할 수 있는 최선의 활동을 진행하여 지금까지 270시간 이상의 봉사활동을 하였습니다.
이 경험을 통해 무엇이든 할 수 있다는 사고방식을 갖게 되었으며 이는 도전 정신으로 이어져 입사 후 맡은 업무에 대한 추진력이 될 것입니다.

"환경을 위한 활동'
고등학교 2학년, 습지보전활동에 관한 취재를 한 적이 있었습니다. 작은 습지이지만 환경을 보전하는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에 감명을 받아 이후 환경에 관해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이후 2022년에 OOOP을 통해 SDGs에 대해 각국의 대학생들과 공부하고 의견을 나누었습니다. 이 과정을 통해 중요한 것은 환경을 위한 방법은 매우 다양하게 있고 그러한 방식을 '인식'시키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구성원의 3.5%가 어떤 것에 대해 인식을 하게 되면 그 집단은 변하며 조금의 활동으로도 환경을 좋아질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저의 활동은 ESG경영을 하는 롯데칠성의 앞으로의 발전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글자수 9271,562Byte

답변
"끊임없는 도전"
영업의 결과는 아무도 예측할 수 없기에 끊임없는 도전정신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저의 약점을 극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도전을 하였습니다.
주변 사람들은 제가 말을 할 때 긴장을 하지 않는다고 하지만, 사실 겉으로 티가 나지 않을 뿐 많은 사람들 앞에서 발표할 때 긴장을 합니다. 이런 저의 긴장을 줄이기 위해서 많은 사람들 앞에서 발표하는 활동을 도전해왔습니다. 먼저 중고등학생들 앞에서 저의 전공을 알려주는 OOO 전공알리미 강연 활동을 하였습니다. 강연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시연을 하면서도 긴장이 된 나머지 등줄기에 땀이 흘렀지만 지속적인 연습을 통해 중고등학생들 앞에서 강연을 할 수 있게 되었고 총 16번의 강연을 무사히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이외에도 후배들을 대상으로 전공과목을 알려주는 OOO과목의 튜터링을 진행하였습니다. 일면식이 없는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전공알리미와는 달리 직속 후배들에게 전공 과목을 가르쳐 준다는 것에 매시간 긴장이 되어 항상 직접 제작한 튜터링 자료에 잘못된 곳은 없는지 체크하고, 튜터링 진행 과정을 매번 연습, 숙지하였습니다. 그 결과 튜터링에 참여한 8명의 후배 모두 A+ 성적을 받으며 우수 튜터가 될 수 있었습니다.
영업 직무를 희망하면서 많은 사람 앞에서의 발표를 긴장하는 것은 큰 마이너스가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를 극복하기 위해 끊임없는 도전을 하는 저의 모습은, 영업의 결과가 안 좋은 상황에서도 포기하지 않고 계속 도전하여 끝내 좋은 결과를 맞이하는 모습으로 보여드리겠습니다.

글자수 7741,328Byte

답변
"꾸준함 이후 브랜드 확장"
영업에는 꾸준함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시장에 대한 끊임없는 공부, 고객과의 지속적인 접촉 등의 꾸준함에 신뢰감이 생겨 영업의 성과로 이어질 것입니다. 이런 꾸준함은 59회의 헌혈 및 270시간 이상의 봉사활동을 해온 제가 가장 잘 보여줄 수 있다고 생각하여 영업 직무를 선택하였습니다. 그리고 이런 꾸준함을 통하여 얻은 경험을 통해 브랜드 확장을 이뤄내겠습니다.
주류영업은 주류를 판매하는 다양한 형태의 판매처와 주류를 구매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자사의 제품을 판매하며 직접 고객님들과 만날 수 있는 직무입니다. 그러기에 현장, 시장에서 원하는 제품을 몸으로 직접 느낄 수 있으며 이를 토대로 고객님들의 애로사항의 해결, 추후 판매 전략, 신제품 출시 전략을 제시할 수 있는 업무라 생각합니다. 롯데칠성음료에 입사하여 많은 고객들과 접하여, 현재 롯데칠성음료에 대한 생각, 제품에 대한 의견, 장단점 등을 현장 업무를 통해 직접 몸으로 배워 앞으로 나아갈 길을 생각해 보고 싶습니다.

꾸준한 공부는 더 나아가, 롯데칠성음료의 고객이 아닌 도소매, 회사의 공부로 이어지고, 이를 통하여 새로운 브랜드 확장으로 연결 짖고 싶습니다. 한국은 현재, 전통주 브랜드가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 대한민국 국민들은 알지 못하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이런 브랜드들을 롯데칠성음료를 통하여 유통할 수 있게 된다면 이는 대한민국의 주류 문화의 성장에 큰 이바지를 하고 주조회사들에 대한 큰 지원으로 이어질 것입니다.

글자수 7531,295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