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합격자소서

㈜BGF리테일 2022년 하반기 인턴 영업지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수도권4년
  • 일본어통번역학과
  • 학점 3.6/4.5
  • 토익 700
  • 오픽 IM1
  • 제2외국어 2개
  • 자격증 2개
  • 인턴 1회
  • 교내활동 2회
  • 사회활동 1회
  • 자원봉사 3회
  • 17,895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SDGs를 공부하고 ESG경영을 배우고 싶은 인재"
저는 21세기를 이끌어가는 회사는 SDGs를 설정하고 ESG 경영을 하며 고객들의 미래를 위해 사회 발전에 공헌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에 BGF의 '좋은 친구'는 '언제 어디서나 최상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가치를 실현하고 사회 발전에 공헌하는 기업'으로 제가 생각하는 회사상과 맞다고 생각하여 BGF에서 고객과 사회에 공헌하는 인재로 성장하고 싶어 지원하였습니다.
고등학생 2학년 습지보전활동 취재를 시작으로 자연환경 및 사회 공헌에 관심을 가져 대학교에 들어와 청각장애인 인식개선 캠페인, 교육격차를 가진 중학생들을 위한 여름캠프 운영, SDGs를 달성하기위한 활동을 배우는 스칼라십 등 여러 활동을 해왔습니다.
이러한 활동을 바탕으로 고객과 사회의 '좋은 친구'인 BGF리테일의 일원이 되고 싶습니다.

글자수 435729Byte

답변
"소통"
직무 수행 시 예상되는 불통이 가장 큰 어려움이라고 생각합니다. 영업지원의 경우 많은 점포 경영자와의 소통이 가장 어려운 부분이라 생각합니다. 저는 불통의 경험을 겪어보았기에 불통의 상황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인턴연구원으로 근무하며 국제회의 준비를 담당했습니다. A 사무관에게 들은 정보를, 같은 부서 B 사무관이 알지 못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당연하다고 생각되는 정보의 재확인 또한 중요하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이 경험을 바탕으로 혼용된 단어를 바로잡은 경험이 있습니다. 조별 과제로 어린이집 아동학대에 관하여 조사를 하였습니다. 조사 자료를 보니 어린이집과 유치원이 혼용되었습니다. 이에 어린이집과 유치원의 차이를 조사하고, 차이를 알고 사용하는지 확인을 하니 차이를 인지하지 못한 채 혼용되고 있는 상황이어서 두 단어의 차이를 정리한 내용을 보고하여 올바르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글자수 450780Byte

답변
"열정"
무언가를 새로 시작하는 열정이 있어야 발전이 가능하며, 실패하여도 계속 노력하면 빛을 볼 수 있다고 생각하기에 열정이 가장 저를 잘 표현합니다.
지금까지 못한 경험을 하여 앞으로 나아가고 싶어 인턴 연구원으로 삿포로에서 개최된 회의 출장을 다녀왔습니다. 학부 소속이지만 지난 5개월간의 근무 성과를 인정받아 실무진으로 참가하였습니다. 한일 양국의 지원을 받는 만큼 추가적인 업무가 많아졌습니다. 이 과정을 겪으며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을 또한 느꼈습니다. 일본 측 좌장 교수님으로부터 발표자 명단을 받았습니다.
평소에 발표 순서에 맞춰서 명단을 보내주셔서 보내주신 순서대로 입력하였습니다. 하지만, 이는 잘못된 순서였으며 모를 때는 무조건 물어보라는 충고를 받았습니다. 이후, 의문이 생기는 점에 대해서 더블 체크를 진행하였습니다. 그 후 아무 문제 없이 선생님들을 보필하며 회의를 성공적으로 마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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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진정한 Z세대"
20대이고, 타 편의점 브랜드 두 곳에서 수년간 아르바이트를 한 저로서 CU의 장점은 진정한 젊은 세대를 겨냥한 물품들로 구성되어 있는 편의점이라고 생각합니다. 2019년 출시한 마카롱, 일본에서 유행하던 후르츠 산도를 가져온 생크림 딸기 샌드위치, 그리고 2022년 연세우유 생크림빵. 타 편의점에서 근무하면서 저 또한 이러한 제품들을 구매하기 위해 CU를 방문하였고, 젊은 세대를 불러들이는 큰 이유, CU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서비스 관련 업무"
두 가지 점에서는 타 편의점과의 차이가 느껴졌습니다. 먼저 세븐일레븐과의 차이입니다. 세븐일레븐의 경우 롯데의 계열사인 만큼 L포인트라는 여러 곳에서 사용 가능한 포인트 적립 제도가 있어, 시설이 상대적으로 좋지 않지만 세븐일레븐의 포인트 적립에 민감한 사람들이 많이 방문합니다. 두 번째, GS25와의 차이점으로 애플리케이션입니다. 배달 애플리케이션과의 콜라보로 인한 여느 브랜드보다 큰 할인, 콜라보 제품을 자사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판매, 자사 배달 앱을 통한 할인 홍보 등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한 점, 추가적으로 네이버와의 협업을 통한 택배서비스 또한 GS25의 장점이라 생각합니다.
CU는 젊은 이미지, 젊은 제품이 매우 강력한 장점이지만, 이러한 부족한 점을 보완한다면 독보적인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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