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한미약품(주) 2022년 하반기 신입 제품영업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서울4년
  • 국어국문학과
  • 학점 3.2/4.5
  • 13,448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전문의약품 영업은 병의원을 대상으로 의사의 처방이 있어야 구매 가능한 제품을 다루고 있습니다. MR은 의약 정보전달자로서 제품에 대한 정확한 학습을 기반으로 의사의 만족도를 높이고 회사의 매출에 기여합니다. MR은 업계 동향을 분석하고 지속적인 거래처 방문을 통해 영업 활동을 수행합니다. 제약 업계에 대한 산업 구조적인 이해와 의학 공부가 뒷받침되어야 합니다. 이를 위해 목표 달성에 대한 의지와 적극적인 태도가 필수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영업 관련 경험으로 1년 넘게 근무한 적이 있습니다. 문제는 고객님이 찾는 상품 중 타 브랜드 상품이거나 재고가 없을 때였습니다. 이때 없다고 말하는 것은 세일즈를 담당하는 직원의 자세로 바르지 못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저는 고객님에게 디자인은 비슷하지만 소재가 다를 수 있다며 저희 브랜드 상품을 권유했습니다. 제게 주어진 직무를 긍정하고 현재보다 잘하기 위해 고민했고 적극적으로 시도했습니다. 회사의 매뉴얼을 따르면서도 역량을 극대화하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은 거래처를 지속적으로 방문하여 신뢰감을 쌓는 제약 영업 직무에 적합하다고 생각합니다. 입사 후에도 직무에 대한 책임감으로 행동하는 직원이 되겠습니다.

글자수 5941,031Byte

답변
제약 영업 직무는 거래처를 지속적으로 방문하기 때문에 관계 형성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제 성격의 장점은 관찰력이 좋다는 것입니다. 타인의 특징과 개성을 잘 기억하는 편입니다. 한번 얼굴을 봤던 사람이나 잠깐 대화했던 사람이더라도 어디서 봤는지 기억하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를 활용해 가볍게 대화를 시작해서 어색한 분위기를 깰 수 있던 적이 많았습니다. 상대방은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고 긴장이 풀어진 상태로 대화를 이어갈 수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자신이 한 얘기를 흘려듣지 않고 집중하고 있었기 때문에 관심이 있다는 인상을 줄 수 있었습니다. 이로 인해 상대방에 대한 이야기로 물꼬를 트면서 자연스럽게 이야기를 이끌어낼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고객을 응대하고 센스가 필요한 제약 영업 직무에 적합한 장점이라 느꼈습니다.

또한, 대학 입학 후 지금까지 포스팅을 꾸준히 올려왔습니다. 학습에 대한 호기심이 있었고, 지속적으로 블로그를 운영했기 때문이었습니다. 이러한 경험은 제약 영업 직무를 수행할 때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제품 성분, 특징, 복용법을 완전히 숙지하고 영업을 할 때 보다 설득력 있게 전달하겠습니다. 제가 가진 장점을 활용하여 한미 약품에 직접적으로 기여하겠습니다.

글자수 6121,060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