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250건의 자료를 확보하라"
인턴 활동 중 20명의 서포터즈와 어려움을 극복하고 프로젝트를 진행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가장 어려웠던 점은 설문조사 과정에서 발생하는 실제 수치와 목표 간의 차이, 서포터즈의 동기부여 문제였습니다. 지역별 차이, 구체적 이슈를 파악하기 위해 설문조사 과정은 필수로 진행해야 했습니다. 처음 2주 동안 4개 지역에서 서포터즈를 운영했는데 실제 조사량이 주별 목표치에 미달했습니다. 따라서 기존 방법과는 다른 대안을 수립해야 했습니다. 첫째, 상권분석을 진행하며 유동 인구가 많은 곳과 시간대를 피해 조사했습니다. 둘째, 다른 사람들의 인터뷰를 활용해 멘트를 수정했습니다. 먼저 소상공인의 시간대를 파악해 조사 시간을 변경하고, 기존 케이스에서 소상공인이 관심 있는 키워드를 활용해 접근 멘트를 수정했습니다. 그리고 업무 매뉴얼에 재교육한 결과 250건 조사 목표에 도달할 수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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