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안국약품(주) 2022년 하반기 신입 제품영업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서울4년
  • 국어국문전공
  • 학점 3.2/4.5
  • 9,691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안국약품에 지원한 동기는 가치 창출을 위해 사업 다각화를 추진하기 때문입니다. 안국약품은 기존에 소화기계, 소염진통제, 눈 영양제 등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해왔습니다. 의약품에 대한 인정을 받았고 높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였습니다. 특히 레보텐션, 시네츄라, 레토프라, 토비콤 등의 주요 제품의 매출액은 증가했습니다. 이외에도 안국약품은 온라인 유통 채널을 운영함으로써 건강기능 식품 판매까지 촉진하고 있습니다. 보다 발전하는 회사가 되기 위해 함께 혁신을 추구하는 회사라면 저 역시 회사의 가치를 내재화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처럼 끊임없는 발전을 추구하는 회사라면 성장할 수 있을 거라는 기대감으로 지원하였습니다.

ETC MR은은 외부 활동이 많고 성과가 뚜렷하게 드러난다는 점에서 직무에 동기부여를 강하게 느꼈습니다. 가만히 있는 것보다 사람을 만나면서 에너지를 얻는 편이고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행동하는 직무가 적합할 것이라 느꼈습니다. 안국약품에 입사 후에도 ETC MR로서 최종적으로 소비자에게 전달될 수 있도록 설득력 있는 목소리를 내는 직원이 되겠습니다.

글자수 548945Byte

답변
제 성격의 장점은 관찰력이 좋다는 것입니다. 타인의 특징과 개성을 잘 기억하는 편입니다. 이를 활용해 가볍게 대화를 시작해서 어색한 분위기를 깰 수 있던 적이 많았습니다. 상대방은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고 긴장이 풀어진 상태로 대화를 이어갈 수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자신이 한 얘기를 흘려듣지 않고 집중하고 있었기 때문에 관심이 있다는 인상을 줄 수 있었습니다. 이로 인해 상대방에 대한 이야기로 물꼬를 틀면서 어색하지 않게 이야기를 이끌어낼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사람을 만나고 대화하는 일에 적합한 장점이라고 느꼈습니다.

반면 저는 결정을 빨리 내리지 못한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중요한 선택을 내려야 할 때 빨리 내리지 못하고 어떤 게 좋을지 오래 생각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러한 단점을 극복하기 위해 저는 사소한 것부터 빨리 결정 내리는 연습을 하였습니다. 이러한 단점을 개선하기 위해 시간을 제한하는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글자수 472814Byte

답변
안국약품 ETC 영업부 팀을 관할하고, 매출 증대에 기여하고 싶습니다. ETC MR로서 실무적인 역량을 쌓은 후, 이후에는 팀원들을 코칭하여 팀의 실적에 기여하고 싶습니다. 그 결과 안국약품의 장기적인 성장에 함께하는 직원이 되고 싶습니다. 이를 위해 우선적으로는 신입사원으로서 안국약품의 사내 문화에 적응하여 업무를 숙지하겠습니다. 실무 활동에 필요한 것을 파악하고 지식을 숙지하는 데 주력하겠습니다. 또한, 업무 적응 후, 교육과 개인 시간을 활용하여 직무 수행에 필요한 점을 쌓겠습니다.

이외에도 하루 일과를 점검하여 실무 역량을 기르는 데 주력하겠습니다. 스스로 빠른 업무 적응을 위해 힘쓰고, ETC MR로서 자질을 높이는 데 노력하겠습니다. 목표와 동기를 항상 상기하며, 전체 실적까지 고려하는 MR이 되겠습니다. 그 결과 최종적으로 안국약품의 장기적인 발전에 함께하는 직원이 되겠습니다.

글자수 450765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