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에이플러스에셋어드바이저 2022년 하반기 신입 경영·비즈니스기획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대학원
  • 사회복지학과
  • 학점 3.2/4.5
  • 인턴 1회
  • 3,676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우선 장점으로는 사교성이 좋은 편이라 누구와도 쉽게 어울릴 수 있습니다. 또한 이타적인 마음에 조직의 분위기를 부드럽게 이어 나가는 편입니다. 다양한 대외활동과 직장 생활을 통해 조직원과 업무 환경에 빠르게 녹아들 수 있습니다. 나이, 성별 등에 관계없이 타인에게 먼저 다가서는 편입니다.

반면 단점으로는, 겁이 많고 여린 탓에 제 스스로 목소리를 드러내지 못하는 편입니다. 어렸을 때부터 저는 남자답지 못하게 소심하고 여린 마음을 가진 '새가슴'이었습니다. 덩치도 작고 약해 보이는 얼굴이라 부당한 상황에 처했을 때 바른 목소리를 못 내고, 큰 위기에 처했을 때도 두려워하고 겁을 먹곤 했습니다. 하지만 이를 극복하기 위해 외부활동에 도전하고 싶었습니다. 아르바이트, 대학생 커뮤니티 등 대외활동을 찾아다니며 외향적인 면모를 추구했습니다. 지방은행의 봉사단 활동부터 시작해 시중은행의 홍보대사 등의 과정을 거치며 사람들에게 자신감 있게 다가가고, 점차 외향적인 성격으로 변모하는 모습을 느꼈습니다.

글자수 506876Byte

답변
에이플러스에셋은 성장의 발판이자 새로운 도전의 기회입니다. ‘보험’이란 한 가지 영역에서 벗어나 금융과 일상 전반에 걸친 광범위한 사업을 수행할 수 있고, 더 많은 기회와 교육을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예를 들어, 기존의 보험업은 고객에게 ‘보험’ 한 가지를 주제로 관계를 맺고 끝납니다. 하지만 에이플러스에셋은 보험을 필두로 건강, 자산 관리까지 다양하고 폭 넓은 사업으로 고객에게 다가설 수 있습니다.

저는 다양한 경제, 사회적 지식을 바탕으로 에이플러스에셋의 금융 경쟁력을 발휘하고 싶습니다. 보험설계사 영업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실무 현장에서 영업 역량을 발휘해 그룹의 이익 증대에 기여하겠습니다. 에이플러스에셋에서는 저의 시야를 넓힐 수 있고, 금융인으로서 한 층 더 발전하는 미래라고 생각합니다. 보험설계사 직무 경력을 통해 고객과 동료 설계사, 보험 업계 전체를 아우르는 든든한 일원이 되고 싶습니다. 미래의 꿈은 에이플러스에셋에서 시작합니다.

글자수 486842Byte

답변
"저금리 시대의 종착역에 다가서고, 고금리 열차에 새롭게 탑승해 나아가다."

올해 상반기 들어 저금리 기조의 상황을 벗어나 점차적으로 금리가 가파르게 인상되고 있습니다. 금리가 인상되면 향후 보험업계는 예정이율이 인상되어, 수익성은 늘어나고 보험료가 인하되어 가격 경쟁력을 누릴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소비자들은 같은 상품, 보장 대비 낮은 보험료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특히 생명보험업계를 중심으로 금리 인상으로 실적 및 이윤 증가세가 예상됩니다. 특히 올해 말 ~ 내년 상반기까지 금리가 더 오를 예정입니다. 이는 다양한 보험 상품을 취급하는 GA업계에서 생명보험 상품의 경쟁력을 키워 나갈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손해보험보다 생명보험 상품을 위주로 장기적 전략을 기획할 것입니다. 생명보험 상품의 판매 및 영업 실적을 통해 GA업계의 이익 증대가 예상됩니다.

글자수 433743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