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주)LG화학 2022년 하반기 신입 품질관리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서울4년
  • 생명과학부
  • 학점 4.05/4.5
  • 오픽 IH
  • 20,177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바이오의약품 공정에 대한 관심과 이해"

바이오의약품에 대한 관심과 공정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바이오의약품 생산기술 직무에서 성장하고 싶습니다. OOO 단백질공학 연구실에서 학부 연구원으로 참여한 경험이 있습니다. 연구실에서 항체치료제의 개발 과정을 실험과 함께 배울 수 있었습니다. 또한 치료제 개발 연구 기획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새로운 MoA를 갖는 근감소증 항체 치료제를 기획했습니다. 기존에 치료제로 제시되어 임상시험까지 진행했던 비마그루맙에 대한 논문을 읽으며 공부했습니다. 기존 약물의 한계를 파악하고 이를 개선하여 신호전달과 관련된 수용체 복합체의 형성을 방해하는 기전으로 치료제를 기획했습니다. 바이오의약품을 공부하며 흥미를 가져 생산 공정에 대해 더욱 공부했습니다.

한국 바이오 인력개발 센터에서 바이오의약품 배양 교육에 참여하여 배양 공정에 대해 배웠습니다. 배양 공정의 진행과 바이오리액터의 원리, 주요 parameter를 배웠습니다. CHO cell을 바이오리액터에 배양하며 IPC를 진행하는 실습도 진행했습니다. 또한 OO OOOOO 에서 대학생 인턴 실습을 진행하며 산업을 직접 경험하고 GMP를 배울 수 있었습니다. 교육 자료를 공부하며 생산 공정에서의 배양, 회수, 정제에 대해 세부적인 내용을 배우며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바이오의약품 공정의 이해를 바탕으로 생산기술 직무를 빠르게 습득하여 전문가로 성장하겠습니다.

글자수 7091,208Byte

답변
"노력을 통해 쟁취하는 삶"

노력을 통해 원하는 것을 쟁취하는 것은 제 인생의 태도입니다. 목표를 이루기 위해 진중한 태도로 성실하게 노력하는 것의 가치를 경험을 통해 배웠습니다. 군 복무 중 특급전사 달성을 목표로 매일 같이 개인정비 시간에 근력 운동을 했습니다. 4개월간 성실히 노력한 결과, 2019년도 군번 중 가장 먼저 특급전사를 달성했습니다. 이로써 꾸준한 노력을 통해 목표를 달성해낼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었습니다. 복학을 하고 나서는 제약 분야의 전문가가 되겠다는 목표로 공부에 임했습니다. 그 결과 3학년 2학기에 4.32의 학점을 달성하였고, 3군데의 연구실에서 학부 연구원 경험을 했습니다. 또한 OO OOOOOO에서 대학생 인턴 실습을 통해 GMP를 경험하며 배웠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LG화학에 입사하여 바이오의약품 생산기술 직무를 맡아 업무적인 성과를 쟁취하겠습니다. 업무를 수행하며 직무적인 성장과 회사의 성장을 동시에 쟁취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글자수 497838Byte

답변
"바이오의약품 생산기술의 전문가"

LG화학 생명과학본부의 바이오의약품 생산기술 직무에서 역량을 쌓으며 전문가로 성장하겠습니다. 대학생 인턴 실습을 통해서 실제 산업의 바이오의약품 생산과 공정을 접할 수 있었습니다. 그 과정에서 생산 공정이 배양, 회수, 정제로 구분된 후에 또한 세부적인 과정으로 나누어짐을 확인했습니다. 그 예로 정제 공정에서 제품군마다 downstream의 sequence가 각기 달랐고, 시행하는 크로마토그래피의 종류 또한 달랐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바이오의약품의 공정을 운영하는 데 있어 공정의 흐름을 알고 세부적인 요소들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느꼈습니다. 바이오의약품의 공정의 세부 과정을 실무를 통해서 계속해서 배우고 이해하겠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바이오의약품 공정이 원활하게 운영되어 안정적으로 제품이 생산되는데 기여하고 싶습니다. 바이오의약품 생산기술 전문가로서 LG화학에서 성장하게 될 과정이 기대됩니다.

글자수 475816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