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한국복합물류 2022년 하반기 신입 경영·비즈니스기획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수도권4년
  • 경제학과
  • 학점 4.13/4.5
  • 토익 455
  • 자격증 4개
  • 동아리 1회
  • 사회활동 2회
  • 3,576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제가 지원하는 회사의 기준은 성장성과 안정성입니다. 한국복합물류는 CJ대한통운의 자회사로써 화물터널업을 시행하고 있는 회사로써 안정적인 수요처가 있는 반면 대한통운의 무인지게차, 로봇팔 등 첨단 기술을 활용한 물류센터 자동화 등의 첨단 물류네트워크 시스템 구축에 따라 같이 성장성이 높은 기업입니다. 이러한 두 가지 특징을 가진 회사는 임직원에게 비전을 제시할 수 있는 기업이라고 생각하여 지원했습니다.

입사하여 제 역량을 발휘한다면 손익기획관리 전문가가 되어 자기발전 및 성취감을 얻을 수 있는 직무라고 생각하였습니다. 손익기획직무에 필요한 역량은 경제분석능력과, 그리고 회계지식이라고 생각합니다. 첫 번째, 경제분석능력은 현재 한국복합물류의 사업분야의 미래방향을 예측분석하여 추후에 다가올 경영환경에 대비하여 그에 따른 자금계획을 수립하여 차입금과 같은 원활한 자금조달을 수행해야 합니다. 첫 번째 역량을 기르기 위해서 학창시절 수학해 온 경제학 및 회계학이론을 바탕으로 여러 모의투자대회 및 실전투자대회를 참여하면서 기업과 산업 그리고 국제경제분석을 하면서 기업에서 자금업무를 하게 된다면 어떠한 대내외적 리스크를 고려해야 하며 기업의 영업외수익을 최대화 할 수 있는 금융투자의 방법에 대해 탐구해본 경험이 있습니다.

두 번째, 회계지식을 통해 정확한 결산 및 공시를 내부경영진 및 정보이용자들에게 적시성 있고 신뢰성 있는 정보를 제공하며 법인세절감 등 비용절감을 하기 위한 지식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위 역량을 쌓기 위해서 대학에서 원가ㆍ재무회계 강의를 수강하고 재경관리사 등 회계자격증을 취득하면서 다양한 원가 계산방법과 IFRS에 따른 재고자산과 유형자산, 부채 및 외환 손익에 관한 회계처리 방법을 익히고, 결산수정 사항을 반영한 재무상태표를 작성함으로써 재무회계 직무에 대한 지식을 함양해 왔습니다. 또한 전산 세무회계 2급 자격증을 취득하며 전표 및 부속서류 처리와 소득세 및 부가세, 연말정산 등 세무 실무에 대한 프로그램 사용을 익혔기에 직무를 수행할 자신이 있습니다.

글자수 1,0131,767Byte

답변
입사 후 기업재무 및 회계관리자로 성장하여 한국복합물류의 최고 재무관리자가 되어 회사의 지속경영에 최전선에서 지원을 하고 싶습니다. 입사를 하게 된다면 첫 번째, 입사 후 한국복합물류에 융화되는 직원이 되겠습니다. 새로운 공동체에 대한 적응과 소통, 그리고 역할 파악으로 업무의 질을 향상 시키겠습니다. 선배님들을 도와 한국복합물류의 재무제표 작성과 세무조정 및 원가분석과 외부감사 대응을 보조하고 빠른 업무 습득을 통해 경영진들께 정확한 정보제공을 하며 주주들께 신뢰 있는 회계정보를 공시하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그리하여 전 부서와 긴밀한 협력을 공조하고 신입사원으로서 동료와 상사를 존중하고 원만한 관계를 형성하는 같이 일하고 싶은 인재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두 번째는 위험관리 전문가가 될 것입니다. 현재 물가상승에 따른 인건비,원재료값의 상승, 그리고 고환율, 고금리와 같은 대내외적 경영환경 악화를 무시할 수 없습니다. 향후 시장 변동성이 더욱 커지면 가지고 있는 금융자산 및 외화자산이 기업의 당기순이익에 중대한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이러한 영향은 회사가 영업이익이 흑자여도 당기순이익이 적자라 흑자도산을 할 가능성이 커지는 것입니다. 재무담당자로서 화물터미널업과 관련된 산업 및 이슈에 대응하며 국제경제시장을 면밀히 분석하고 영업부서와 공유를 통하여 회사의 매출액 및 영업이익을 극대화 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세 번째로는 세무전문가로서 회계법인 및 세무서에서 발행하는 개정세법 및 회계기준 변경안을 정리하여 데이터베이스를 만들겠습니다. 이를 통해 절세방안을 도출하고 회계기준 변동에 따른 부채부담과 법인세를 절감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 회사의 법인세차감후순이익을 증대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글자수 8511,491Byte

‘한국복합물류’ 진행중인 채용공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