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와이아이케이 2022년 하반기 신입 회계담당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수도권4년
  • 경제학과
  • 학점 4.13/4.5
  • 토익 455
  • 자격증 4개
  • 동아리 1회
  • 사회활동 2회
  • 6,627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저는 대학 입시에서 재수를 통하여 만족할 만한 결과를 얻은 경험이 있습니다. 부모님께서 재수에 대해 부정적이셔서 설득하기가 쉽지가 않았습니다. 게다가 고3 때 보이지 못했던 열공 이미지를 부모님의 인식에서 각인 시킬 수가 없었습니다. 부모님을 설득을 시키기 위해서는 공부를 열심히 할 수 있다는 의지가 느껴지는 결과가 필요했습니다. 그래서 1학기 강의를 들으면서 동시에 강의 이외의 시간에 학교생활을 일절 하지 않고 수능공부를 열심히 하기 시작하였습니다. 1학기가 끝나고 학점 4.0과 6월 모의평가 2등급 이상을 맞고 나서 부모님께 재수의 의지를 다시 보여드렸고 부모님께서는 저의 노력을 인정해 주시며 재수지원을 해 주셨고 그 결과 지방권 성적이었던 저의 재수성적이 상승하여 제가 원하던 대학에 입학하게 되어 매우 뜻 깊었던 경험이었습니다.

위 경험을 통해 느낀 점은 신뢰라는 것은 부단한 노력과 태도와 함께 결과가 수반되어야지 생기는 것이며 한 번 각인된 이미지를 탈바꿈을 하는 것은 어렵다는 것을 알게 된 계기가 되었습니다. 와이아이케이에 입사해서도 성실하고 꾸준한 노력을 통해 인간미 있고 열정 있는 인재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글자수 5861,011Byte

답변
회계재무직무의 역량을 쌓기 위해서 첫 번째 원가관리ㆍ재무회계 강의를 수강하고 재경관리사 등 회계자격증을 취득하면서 다양한 원가 계산방법과 IFRS에 따른 재고자산과 유형자산, 부채 및 외환 손익에 관한 회계처리 방법을 익히고, 결산수정 사항을 반영한 재무상태표를 작성함으로써 재경 직무에 대한 지식을 함양 해왔습니다. 두 번째 전산 세무회계 2급 자격증을 취득하며 전표 및 부속서류 처리와 소득세 및 부가세, 연말정산 등 세무 실무에 대한 프로그램 사용을 익혔습니다. 세 번째 OOOOOO재단에서 실습생으로 근무하며 금융기관이 기업의 신용평가 및 대출심사에 있어서 중점적으로 보는 주안점을 알 수 있었습니다.

위 경험을 통하여 금융기관이 매출과 영업이익 및 유동성 자산을 중심 있게 보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입사를 한다면 기업의 주요 자금조달과정 중 하나인 차입금 결정과정에서 금융기관과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이끌어내고 회계기준에 따른 신뢰성 있는 회계정보를 제공하고 재무활동현금흐름을 증가 시켜 기업의 원활한 자금흐름활동을 이끌어내는데 기여하고자 합니다. 더 나아가 적시성 있고 정확한 회계정보를 통하여 금융기관으로부터 높은 신용평가를 받아 프로젝트 파이낸싱을 유도하여 재무현금흐름을 증대하는데 기여하고자 합니다.

글자수 6311,098Byte

답변
기업 회계,재무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경영활동에 소요되는 비용지출을 최소화하고 원활한 자금조달과정으로 기업의 현금흐름을 원활하게 유지하는 능력이라고 생각합니다. 입사 후 포부로서 첫 번째는 회계 전문가로서 회계법인 및 세무서에서 발행하는 개정세법 및 회계기준 변경안을 정리하여 데이터베이스를 만들겠습니다. 이를 통해 절세방안을 도출하고 회계기준 변동에 따른 부채부담을 해소할 수 있는 방법을 찾겠습니다.

두 번째로는 위험관리 재무전문가가 되겠습니다. 와이아이케이는 원재료 수입거래와 관련하여 고환율에 따른 외환위험과 주가지수에 따른 가격위험, 변동이자율에 대한 이자율 위험 모두 갖고 있습니다. 국제무역사와 같은 관련 자격증을 취득하고 세계시장을 면밀히 주시하여 고환율에 따른 선도계약, 차입금 이자증가에 따른 금융기관과의 협의 또는 정부대책 지원 마련 등을 강구책을 마련하여 안정적인 영업이익과 비용을 관리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세 번째로는 금융투자 전문가가 되겠습니다. 업황에 따른 영업이익이 감소하더라도 영업외수익을 통해 당기순이익을 확대하여 기업의 지속경영과 투자를 유지하는데 총력을 다하겠습니다. 과거 대학시절 교내 주식동아리 및 여러 투자대회 참가를 통해 기업과 산업, 국제경제시장을 분석하는 능력을 함양 해왔습니다. 또한 투자자산운용사 등의 관련 자격증을 취득하여 보다 전문적인 금융시장 분석을 시행하고 자금조달 및 금융비용을 최소화할 대책을 마련하며 부동산 투자와 같은 유형자산 상품 등 와이아이케이의 자금조달책을 마련하는 재무전문가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글자수 7741,365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