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D&O 2022년 하반기 신입 구매관리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서울4년
  • 관광이벤트학과
  • 학점 3.5/4.5
  • 토익 985
  • 토스 Level7
  • 오픽 AL
  • 자격증 1개
  • 해외경험 1회
  • 수상 1회
  • 동아리 1회
  • 8,245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목표를 향한 선제적인 움직임"

마케팅 대행사에 근무하며 리서치/분석 및 커뮤니케이션 역량으로 새로운 산업군 계약 성사 목표를 달성한 경험이 있습니다.
친환경산업군은 계약 전례가 없었기에 인바운드 미팅조차 피하는 분위기였습니다. 지속가능한 소비 관련 논문/신문기사/소셜미디어를 통해 트렌드를 읽던 저는, 시장 우위를 점하리라 판단해 친환경 빨대 업체를 컨택했습니다. 미팅 성사 후 성과를 내겠다는 일념 하나로 팀장님께 도움을 청했습니다. 참고 사례를 받고, 다양한 채널을 활용해 산업/경쟁사를 분석한 미팅자료를 제작했습니다. 논리적이고 설득력 있는 미팅을 위해 공유 받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시뮬레이션을 한 결과, 신입사원임에도 현장 계약이라는 결과를 낼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캠페인 진행 시, 전례가 없었기에 SEO 검색어 설정에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오히려 친환경 업계 및 노출 알고리즘에 대해 공부할 수 있는 계기라 생각하며 팀원들과 스터디를 꾸렸고, OneNote 툴로 빠른 피드백과 원활한 소통을 해나갔습니다. 자연스레 영업 템플릿을 갖췄고, 기존 캠페인 퍼포먼스를 도식화 해 2,3차 미팅에 활용했습니다. 그 결과 해당 캠페인의 퍼포먼스는 진행하는 약 3개월 내내 우상향 그래프를 그리며 광고주의 긍정적 평가와 함께 재계약이라는 성과를 이룩했습니다.
본 경험을 통해, 어떤 위치에 있더라도 주도적으로 탐색하고 실행하는 태도의 중요성을 배웠습니다.

글자수 7111,219Byte

답변
D&O만의 구매 네트워크 구축으로 국내외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없는 고품질의 일반 및 식자재 공급을 통해 차별화 전략을 세워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외국어 역량 및 발로 뛰어다니는 자세로 이를 이뤄내겠습니다.

"발로 뛰어다녀 20% 비용 절감을 이루다"

연극기획으로서 초과비용 리스크관리를 위해 직접 발로 뛰었고, 비용의 약 20%를 절감한 경험이 있습니다.
지출 내역 중 리플렛 제작 비용이 유동적임을 발견, 합리적 구매 방안을 강구했습니다. 열흘 간 충무로 소재 제작 업체 50개 방문 후 점포/자재별 가격을 리스트업, 비교분석해 최종 업체를 선정했습니다. 또한 해당 업체와 지속적 파트너십을 약속하며 배송비 등 부수적 비용을 절감했습니다. 본 경험을 통해, 가격을 낮추며 효율적 구매를 이루어내는 데에는 현장에 답이 있음을 깨달았습니다.
입사 후 사무실에서 알기 어려운 노하우를 현장에서 발로 뛰어 획득함으로써 공급업체와의 협상에 활용하겠습니다. 장기적으로는 SCM 수립을 목표로 현황 시각화 시스템을 구축해 수급 이슈를 예측, 재고율/원부자재 수급 준수율 등 관리 지표 도입으로 유관 부서와 유연하게 대처하는 구매 전문가가 되겠습니다.

"외국어 역량 및 지식"

직무 지식과 외국어 역량을 갖춰왔습니다. 해외 근무, 영어강사 활동 외 무역영어 자격증 공부를 통해 이론적 지식을 쌓았습니다. 이는 D&O의 외자구매파트에 기여할 수 있을 것입니다.

글자수 7131,206Byte

답변
"나의 역량"

문제 해결을 통한 업무 효율성 향상 도모, 협업Skill

"역량 개발 활동 / 결과"

1. ‘OO년 OO월 ~ ‘OO년 OO월 캐나다 호텔 근무 약 7개월 / 호텔 관련 업무 수행 및 이슈 대응을 통한 문제 해결 능력 함양
B건물 투숙객을 A건물로 이동 시키는 업무 - A건물은 노후하고 편의시설 접근성이 떨어지기에, F&B 쿠폰 제공과 동시에 방의 구조, 창의 방향 등 요구사항을 최대한 반영한 방을 배정함으로써 담당 인원의 70%를 A건물로 이동 시키겠다는 계획수립. 인당 $20의 쿠폰이 제공되도록 승인 받은 후, 착수일 전 게스트 리스트를 뽑아 개별 인적사항 및 요구사항에 따라 설득 포인트 정리. 할당량의 80% 달성.

2. OOO 워홀프렌즈 활동 / 기존의 문제점 파악 후 새로운 접근 도입, 협업 스킬 함양
더욱 넓은 청중 도달의 노력 - 설명회 개최 시마다 설문조사 실시. 어딜 가든 비슷한 방식과 내용이 아쉽다는 의견을 반영하여 색다른 아이디어 고안. ‘풀코스로 준비하기’ 테마 하에 상담회/사진전/이력서 첨삭/모의 영어 인터뷰 프로그램 진행으로 수도권 외 충청 및 전라 지역 참여 유도. 더불어, 워킹홀리데이 인포센터 문의 내용을 통해 정보 사각지대 파악. 군인의 워킹홀리데이를 향한 관심이 확대되고 있지만 정보 원천이 없다는 점, 수도권/지방 대도시 거주자가 아닌 이상 오프라인 설명회 참여가 어렵다는 점을 깨달은 후 유튜브 채널 개설. 주기적 라이브 방송 실시 및 비디오 업로드로 도달률 제고. 라디오/신문/잡지 등 매체를 통한 홍보방법 다양화. 적극적인 활동으로 OOO 장관상 수상.

3. ‘OO년 OO월 ~ ‘OO년 OO월 OO 영업직 근무약 1년 8개월 / 프로세스 개선으로 업무 효율 향상 도모 및 커뮤니케이션 스킬 함양.
고객과의 미스커뮤니케이션 사전 대비를 위한 mm 단위의 상세도면 매뉴얼 제작 및 견적서 양식 변경. 팬데믹으로 인한 중국발 물류 공급 차질 직면 시 대체품 영업 및 생산리드타임 및 출하납기를 적절히 고려하여 발주 진행.

글자수 1,0171,664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