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점에서 아르바이트로 근무했을 때, 저는 홀 서빙을 담당하였습니다. 이 가게의 홀 서빙 아르바이트생은 저 혼자로 오후에 출근하여 배달용 반찬 포장 및 배달 주문을 포장하며 식사 시간에 맞춰오는 손님까지 접대 해야 했기에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함에 어려움이 있었고 손님을 대하는 서비스가 저하되는 것에 대한 개선의 필요성을 느꼈습니다. 간단하게 아르바이트생을 추가로 채용하면 되나 당시 코로나19가 심각하던 시기여서 사장님이 직접 배달을 뛰실 정도로 가게가 힘들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아르바이트생을 채용하는 것 대신 과거 다른 음식점에서 1년 가까이 근무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다음과 같은 개선안을 건의했습니다.
1. 출근 시간을 1시간 정도 앞당겨서 식사 시간을 피한 시간에 미리 배달용 반찬 포장을 미리 할 수 있게 해 달라는 것.
2. 주방 직원은 3명이고 홀 서빙 아르바이트생은 1명이기에 주방 주문이 없을 때에는 주방 직원들이 나와서 적극적으로 홀에 나와서 도와줬으면 하는 것.
3. 가게에 주문을 받을 수 있는 포스기가 1대 밖에 없었는데 그마저도 배달 주문이 들어와 사장님이 조작하는 동안에 아무런 주문을 찍을 수가 없어 카운터 쪽이 아닌 주방 쪽에도 포스기 1대를 추가로 구매하면 좋겠다는 개선안들을 사장님께 건의 드렸습니다.
이에 사장님은 금전적인 문제로 3번은 당장은 힘들지만 1, 2번의 개선안을 흔쾌히 받아들이셔서 결과적으로 배달하시는 라이더 분이 오셔도 배달 주문 포장에 5~10분 정도 지체되던 지연 시간은 완전히 해소됐고 홀에서 식사를 하시는 손님들은 주문을 접수하고 음식이 나오기 까지의 시간이 5~10분 정도 단축되며 저도 여유가 있어진 만큼 손님들에게 최상의 서비스로 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글자수 861자1,471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