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환인제약(주) 2022년 하반기 신입 사무담당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대학원
  • 컨벤션호텔경영학과
  • 학점 4.26/4.5
  • 토익 800
  • 자격증 3개
  • 인턴 2회
  • 23,166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임직원의 건강을 지키는 인사 총무"

좋은 약으로 고객으로부터 신뢰를 얻고 건강한 사회에 이바지하고자 하는 환인제약은 본인의 가치관과 일치합니다. 끊임없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함과 동시에 투명하고 공정한 경영 활동을 함으로써 사회에 공헌하고자 하는 점을 통해 함께 성장하고 싶은 기업이라고 느꼈습니다. 군에서 인사 행정을 담당하며 부대원의 근무 만족도를 높이는 목표를 실현했습니다. 근무표와 관련한 부대원의 애로사항을 매월 종합하고 법령과 규정을 준수하는 선에서 부대원의 의견이 반영되도록 한 건도 빠짐없이 임무를 수행했습니다. 매사 책임감 있는 자세로 임했고, 도움이 필요할 시 먼저 의견을 구했습니다. 개선점이 필요할 경우 분석적 사고를 통해 실효 있는 방안을 제시했으며 보고서 작성 및 컴퓨터 활용 능력도 향상됐습니다. 공로를 인정받아 우수 부대원 표창장을 받았고, 부대원과의 원활한 소통으로 더 나은 분위기를 형성하는 데 이바지했습니다.

인사 총무 직무는 임직원의 원활한 업무 지원을 위해 끊임없이 소통해야 합니다. 사무 행정 경험과 협업 능력, OA 활용 등 실무 능력을 발휘해 임직원과 상호발전하겠습니다. 특히 경청, 고객 관리, 팀워크를 발휘해 임직원의 의견을 존중하겠으며 임직원의 파수꾼이 되어 건강을 지키고, 근무 만족도 향상에 기여하겠습니다.

글자수 6541,132Byte

답변
"성장 산업, 특허 기술, 윤리 경영 기업"

우선 사양산업이 아닌 성장산업인지 확인합니다. 그리고 다른 기업이 갖지 못한 특별한 기술(특허)이 있는 곳을 선택합니다. 환인제약은 단순 제약사가 아닌 글로벌 헬스케어 전문 기업으로 거듭날 것입니다. 코로나 팬데믹 이후 급격한 변화를 겪은 제약 환경에서도 가장 유망한 정신건강의학 분야에 특화되어 있습니다.

환인제약은 모든 사업 활동을 추진함에서 윤리경영 방침과 윤리강령을 준수하고, 반부패경영시스템을 통해 투명하고 공정한 경영활동을 수행하는 기업입니다. 제약기업의 사명, 주주에 대한 책임, 고객에 대한 자세, 사회적 책임을 수행하고자 하는 발걸음에 함께 하겠습니다.

환인제약의 고객은 다양한 의약품을 구매하는 구매자만이 아니라, 임직원도 고객이라고 생각합니다. 인사 총무는 자산의 효율적인 관리와 임직원에 대한 원활한 업무지원은 물론, 대내외적 회사의 이미지를 높이기 위해 존재합니다. 가능하다면 매년 임직원의 근무 만족도를 조사해 다양한 의견을 모으고 문제점을 개선해 근무 만족도를 높이고 싶습니다. 이를 통해 안전하고 원활한 근무 환경을 마련하겠습니다. 궁극적인 목표는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를 이루는 것이며 윤리, 안전, 품질 경영 3가지를 이루기 위해 애쓰는 임직원의 의견을 경청하고 존중하겠습니다.

글자수 6551,131Byte

답변
"소통의 첫걸음: 정직함으로 신뢰 얻기"

정직이 가장 중요합니다. 세상은 혼자 살아가는 것이 아니라 주변인들과 함께 살아가는 것이며 정직은 신뢰 형성의 기반입니다. 지역 산업 서포터즈 활동 당시 팀장 임무를 수행하며 활동비 목적으로 받은 현금을 오로지 단체 활동을 위해 사용했습니다. 활동비 사용처를 상부에 보고할 필요도 없었고, 활동비는 팀장에게만 전달되는 시스템이었기에 사적으로 사용해도 티가 나지 않는 상황이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취약점을 보완하고자 활동비 계좌를 캡처해서 팀원들에게 매번 투명하게 공개했고, 활동비 관리 권한을 팀원 간 돌아가면서 맡도록 해 정직한 팀워크 분위기를 형성했습니다. 평판을 얻고 상을 받기 위한 의도적 행동이 아니었으나 결과적으로 팀원들로부터 무한한 신뢰를 얻었고, 팀원 평가를 통해 우수 활동자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해당 서포터즈 운영 담당자님으로부터 보완점을 찾아준 점과 정직한 팀장의 본보기가 되어 준 점에 대해 칭찬도 받았습니다. 거짓은 결국 드러나기 마련이며 소통에 필요한 신뢰를 형성하는 데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환인제약의 인사 총무 담당자로서 직무 수행 간 항상 정직함을 실천하고 숨김보다 진실을 추구해 고객, 임직원들과 상호 발전하겠습니다.

글자수 6241,083Byte

답변
"의사소통: 경청과 공감으로 갈등 해결하기"

VIP에 대한 의견 도출 간 갈등을 원만하게 극복(문제 해결)한 경험이 있습니다. 국내 최고 수준의 호텔에서 사전 교육 간 ‘VIP는 누구인가’에 대한 조별 토의를 진행했습니다. 하나의 의견으로 발표해야 했는데 한 동료는 기업가, 연예인 등 대중 영향력이 있는 고객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이후 본인은 불만족을 경험했음에도 재방문한 고객도 VIP가 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종업원 입장이 아닌 고객 입장에서 생각했습니다. 불만을 표한 고객이 재방문한 것은 더 나은 서비스를 기대함과 동시에 기업에는 만회할 기회입니다. 기회를 살려 만족을 선사했다면 고객은 충성 고객이 될 수 있다는 마케팅 이론과 주변인들에게 만족을 공유하는 홍보대사가 될 수 있다는 기대효과를 설명했습니다.

우선 조원의 의견을 경청하고 공감했기에 동료들로부터 존중과 선택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환인제약에서도 협력적인 자세로 다양한 의견을 수용하겠습니다. 이외에도 우선순위에 따른 계획을 세우는 습관, 책임감과 협업 자세, 꼼꼼함, 장거리 운전 능력도 강점입니다.

타인의 시선을 과도하게 의식하는 점은 보완해야 할 점입니다. 이를 보완하고자 무슨 일이 생기더라도 '그럴 수 있지'라며 자신을 긍정해주는 연습을 하고 있으며 객관적으로 자신을 돌아보기 위해 매일 잠들기 전 짧게라도 일기를 쓰고 있습니다.

글자수 6871,177Byte

‘환인제약(주)’ 진행중인 채용공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