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주)아이마켓코리아 2022년 상반기 신입 재무담당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수도권4년
  • 경제학과
  • 학점 3.62/4.5
  • 토익 840
  • 오픽 IH
  • 제2외국어 1개
  • 자격증 3개
  • 인턴 3회
  • 8,907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취미 : 축구, 테니스
특기 : 바이올린, 비올라 연주

글자수 3250Byte

답변
제가 존경하는 인물은 아버지입니다. 저의 성장 과정에 가장 큰 영향을 끼친 인물이기 때문입니다. 아버지를 보며 실패에 무너지지 않고 꾸준하게 도전하고자 하는 의지를 배웠습니다. 부모님들이 자식에게 주시는 아가페적인 희생, 사랑을 뛰어넘어 제 스스로 무엇인가를 깨닫고, 실천할 수 있는 힘을 주셨습니다. 아직까지도 도전을 멈추지 않으시는 아버지는 현재 저에게 있어 가장 가까운 인생 선배이자 멘토입니다.

글자수 225391Byte

답변
귀사는 B2B 유통 역량을 기반으로 우량 거래처와의 관계를 꾸준하게 유지해왔습니다. 이러한 신뢰를 바탕으로 수많은 기업과 거래하고,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 시장을 공략하며 MRO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시장을 선도하면서, 수많은 거래, 다양한 MRO 제품들을 판매하며 축적된 귀사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지원 직무와 관련하여 더욱 전문적인 지식과 스킬을 쌓을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가 있습니다. 또한, 상장사에서 수행하는 재무/회계 업무를 경험하고 본인의 가치를 더욱 끌어올리고자 하는 성장 의지를 바탕으로 귀사에 지원하였습니다.

“주변인들로부터 벤치마킹의 대상이 되고자 합니다.”

타인에게 선한 영향력을 주고, 동반 성장을 이끌어 내는 것은 저의 가치관입니다. “나”의 일이 아닌 “우리”의 일이라는 마음가짐을 통해 소속 집단에서 협력을 이끌어 내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해왔습니다. 제가 지니고 있는 성실함과 책임감이라는 강점을 바탕으로 빠르게 직무에 적응하고, 함께 일하고 싶은 동료로 인정받고 싶습니다. 꾸준하게 직무 역량을 향상 시키고, 주변인들에게 벤치마킹의 대상이 되며 나의 업무 노하우를 공유할 수 있는 수준까지 발전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글자수 6021,038Byte

답변
“배우고자 하는 의지와 도전은 저의 원동력입니다.”

저는 아버지를 보며 배움에 대한 의지, 그리고 포기하지 않는 도전 정신을 배웠습니다. 이는 저의 가치관 형성에 매우 큰 영향을 주었고, 본인의 인생을 설계하는데 있어 매우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지원 직무로의 도전, 나 홀로 중국여행에 도전 등 제가 거쳐온 많은 도전의 중심에는 새로운 것을 경험해보고자 하는 의지가 있었습니다.

“지금의 나를 만든 과거의 아버지”

회사를 성공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경영자가 알아야 할 회계ㆍ세무 관련 서적들이 빼곡하게 꽂혀져 있는 것을 보면서, 지원 직무에 자연스럽게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MBA과정을 수료하시고 난 후, 본격적으로 경영자의 길을 걷고자 하신 아버지께서는 몇 번의 실패를 겪으셨습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도전을 멈추지 않으셨습니다. 이 상황 속에서 저는 남들과는 다르게 조금은 빠르게 사회 진출에 대한 목표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실패를 겪더라도 포기하지 않고, 무엇이든 해봐야 한다는 것에 대해 동기를 부여 받았습니다.

글자수 536920Byte

답변
"더욱 심화되고 있는 기업과 ESG경영의 관계"

ESG경영의 개념과 그 중요성은 이미 다양한 부문에서 트랜드화 되었으나, 여전히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ESG 관련 지표가 본격적으로 재무제표에 반영될 경우, 투자자들과 고객은 이를 비교 분석할 것이며, 기업 경영 평가 등에도 매우 비중 있는 지표로 활용될 것입니다. 한국 거래소는 21년 12월 상장 심사 시, ESG 경영 능력을 평가한다고 발표한 바 있습니다. 또한 국제회계기준위원회(IASB)는 ESG와 관련된 회계 표준을 수립하기 위해 위원회를 열고 기준을 제정하고 있습니다.

ESG경영은 이제 기업들에게 있어 피할 수 없는 과제입니다. 이에 대비하기 위해 기업들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작성 및 발표, 관련 전담 부서 설립 등의 구체적인 움직임을 수행해야 할 것입니다. 그런 한편, 이를 기회로 삼을 수도 있을 것입니다. MRO 기업은 협력업체-구매자 간의 상생 관계를 이끌어 낼 수 있는 매개체라고 생각합니다. MRO 품목에 ESG 기준을 적용하여 공급 받는 기업의 ESG 등급 개선에 기여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러한 측면에서, MRO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기업들의 역할이 매우 중요해 질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글자수 6101,007Byte

답변
제가 지원하고자 하는 재무 직무는 기업의 재무 건전성과 회계 정보를 명확하게 종합 및 전달하고, 지속적인 성장을 지원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작성된 재무제표는 기업 활동의 결과를 투자자들과 내부 이용자들에게 전달하고, 기업 실적에 대한 투명한 근거를 제시합니다. 지원 직무는 제가 가장 자신 있어 하는 분야입니다. 그 근거인 직무 관련 역량을 육성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 노력해왔습니다.

첫째, 회계ㆍ세무 기본 지식을 습득했습니다. 자격증 취득 과정을 거치며 IFRS기준서에 대한 해석력과 인코텀즈 관련 회계 계정ㆍ처리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습니다. 기본적인 관련 지식을 습득하면서 회계 논설이나 더벨 뉴스를 통하여 기업들의 회계ㆍ세무 이슈에도 꾸준하게 관심을 가졌습니다.

둘째, 실무 경험을 쌓았습니다. 관련 지식을 숙지하고 있는 것에서 나아가 지식을 적용하고 현안을 파악할 수 있는 역량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재무ERP(SAP)를 활용하여 비용 집계, 결산 업무 등을 수행하였고, 기업 회계 부서의 업무 수행 프로세스를 이해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타 현업과 적극적으로 커뮤니케이션을 수행하면서, 상황을 파악하고 적절한 회계처리를 유도할 수 있는 역량을 길러 냈습니다.

글자수 6071,041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