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현대트랜시스 2021년 하반기 신입 품질관리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지방4년
  • 산업공학과
  • 학점 3.3/4.5
  • 토스 Level6
  • 자격증 3개
  • 인턴 2회
  • 수상 1회
  • 13,011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모두의 만족"

효과적인 의사결정을 위해서는 소통과 협력을 통해 서로에게 필요한 것들을 채워줘야 합니다. 각자가 업무를 하면서 개인만의 역량으로 모든 일을 해결할 수 있다면 정말 기쁠 것입니다. 하지만 업무를 하다 보면, 사람의 도움이나 지식 또는 의견이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소통과 협력은 이러한 필요를 상호 간에 채워줄 수 좋은 매개체입니다.

특히 생산지원 부서에는 필수 불가결한 요소라고 생각합니다. 생산지원 부서의 업무는 단독으로 수행되기 어렵습니다. 왜냐하면 생산지원 부서의 업무는 유관 부서들과 커뮤니케이션을 통하여 이루어지기 때문입니다. 이 상황에서 각 부서는 각자의 업무와 필요 사항들이 있습니다. 소통과 협력 없이 일방적인 관계가 지속된다면, 상호 간의 불만으로 업무를 진행할 수 없게 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소통과 협력을 통하여 각자의 필요 사항들을 공유하고, 최대한 모두를 만족 시킬 방안을 찾게 해주는 것이 효과적인 의사결정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글자수 495853Byte

답변
"소통을 통한 업무 완수"

생산지원 업무는 생산공정 직무를 도와 생산계획 일정 조율을 통해 납기에 맞춰 목표 생산량을 만들어내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공정상에서는 설비의 고장, 병목 공정의 발생 등의 이상 상황으로 일정의 조율을 위해 유관 부서들과 커뮤니케이션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연구원에서 안전시설실 인턴으로 근무하며 소통을 통하여 업무를 완수한 경험이 있습니다. 주간업무를 취합하여, 실장님에게 확인 받고 본부에 송신하는 것도 저의 업무 중 하나였습니다. 그런데 항상 저의 사수님께서 많은 업무로 늦게 주간업무를 전달해주셔서, 제출에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매일 월요일 9시에 보내던 주간업무 요청 메일에 더해, 추가로 사수님에게는 당일 오후, 다음 날 오전에도 메일을 보냈습니다. 결과적으로, 계약 만료 시까지 취합업무를 정시 전에 제출하였습니다. 정해진 기한에 업무를 수행하기 위해서, 계속해서 소통하는 자세로 임하겠습니다. 이러한 자세를 통해 생산지원 직무에서도 납기 준수와 세밀한 재고관리의 역할로 기여하고 싶습니다.

글자수 531919Byte

답변
"협업과 결과"

팀원들과의 협업을 통하여 지하철 시뮬레이션 모델 생성 및 분석을 통하여 배차간격과 역내 혼잡도 간의 관계를 수치로 보였습니다. 저희 팀은 서울시 9호선의 배차간격에 따른 역내 혼잡도 영향을 주제로 SCM 경진대회에 참가하였습니다. 역내 혼잡도에 관한 선행 연구 수가 적어 프로젝트 진행에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팀원들과 밤을 새우면서 여러 논문들을 찾아보았습니다. 그리고 수식에 대해 각자 의견을 주고 받으면서 프로젝트를 진행하였습니다. 결과적으로, 각자의 어려운 점에 대해 피드백을 진행하여 결과를 만들었습니다. 이를 통해 입상이라는 결과를 얻어냈습니다.

프로젝트 중 팀원들과의 협업을 통하여 입상과 배차간격과 혼잡도 간의 관계를 만들어 낸 것이, 저를 표현하는 협업과 결과를 잘 나타낸다고 생각됩니다. 협업과 결과라는 역량을 통하여 현업에서도 바이어, 현장 간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주도하여 납기 준수, 원가 절감 등의 활동에 이바지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글자수 499862Byte

답변
"시뮬레이터를 이용한 학습데이터 수집"

연구원에서 인턴으로 근무하며, 자율주행배송로봇의 이상 자세 판정을 위한 학습데이터 수집 및 분석을 주제로 과제를 수행한 경험을 통해 데이터 분석 역량 및 툴 사용 능력을 향상 할 수 있었습니다. 방학 동안 연구실의 연구 인턴으로 일하며, 학습데이터 수집 및 분석 과제를 수행하였습니다. ROS 프로그래밍 및 시뮬레이터를 이용하여 4가지 자세를 정의하고 데이터를 수집, 분석하였습니다. 특히 로봇의 위치, 가속도, 선가속도 정보의 변화를 분석하여 이상 자세에서의 학습 데이터를 모았습니다. 과제 수행을 통해, 데이터의 생성, 분석의 과정을 일괄적으로 수행하며 분석 능력과 툴 사용 능력을 향상 할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역량을 기초로 새로운 툴을 배우면 빠르게 사용 능력을 향상 시키겠습니다. 그리고 새로운 이슈나 문제점에 대해서 적극적으로 대처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글자수 454780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