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CJ제일제당(주) 2021년 상반기 신입 품질관리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서울4년
  • 식품영양학과
  • 학점 3.83/4.5
  • 토익 855
  • 토스 Level6
  • 자격증 4개
  • 10,506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기본과 원칙에 충실하며 세계 최초를 외치는 CJ제일제당의 자부심이 저에게 크게 와 닿았습니다. 또한 CJ제일제당의 QC직무가 저의 경험을 가장 잘 활용할 수 있고 동시에 가장 많이 성장할 수 있는 분야라고 판단했습니다. 양질의 제품들로 소비자들이 믿고 먹을 수 있는 브랜드 이미지를 유지해 나가는 것이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지켜 나가기 힘든 부분일 것으로 생각합니다.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앞장서서 끊임없이 우리만의 차별점을 만들어 나가는 것 또한 영원히 머리를 써야 할 문제일 것입니다. 이를 위해 함께 고민하고 생각하며 성장하겠습니다.

저는 `열정`과 `도전`이라는 단어를 꼽아 대체불가능한 저 OOO을 알리고 싶습니다. 저의 대학생활은 열정으로 인한 도전의 연속이었습니다. 식약처와 aT가 주관하는 두 번의 대외활동에 참여하면서도 내부에서 또 하나의 프로젝트를 기획하여 공모전에 참여하였습니다. 또한 동아리나 학생회에서는 임원을 맡아 여러 행사들을 주도적으로 이끌어 왔으며 한 곳에서 3년 동안의 아르바이트를 한 경험도 있습니다. 이렇듯 저는 끊임없이 주체적으로 저만의 삶을 만들어 왔고, 이는 저의 큰 자산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이러한 과정 속에서 적극적인 사람만이 많은 경험을 할 수 있고 그 경험을 통해서 저 자신도 성장할 뿐만 아니라 조직의 발전을 위해서도 기여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CJ제일제당에 입사해서도 열정과 도전을 바탕으로 적극성을 발휘하여 저에게 주어진 역할 이상을 항상 해내고, 이를 통해 회사 성과 창출에 기여하는 인재가 되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글자수 7791,339Byte

답변
품질관리는 다른 어느 업종보다도 식품 업종에서 가장 철저하고, 정해진 규정에 따라 꼼꼼하게 다뤄져야 하는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소한 실수 하나가 기업에는 막대한 브랜드 이미지 훼손을 초래하며 매출 저하와 더불어 큰 손해로 이어지기 때문입니다. 그렇기에 품질은 나의 자존심과도 같으며 그 무엇과도 타협할 수 없는 가치가 되어야 합니다. 이러한 가치를 토대로 질 높은 품질의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최상의 효율을 추구하는 QC직무에 더 많은 관심과 매력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이는 한 학기 동안 식품 안전 및 미생물 연구실에서의 실질적인 경험으로 이어졌습니다. 당시 식품위생학과 식품미생물학에 대해 배우며 신선하고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생산하고 내보내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눈에 보이지 않는 생물학적 위해요소의 컨트롤이 중요함을 알았습니다. 연구실에서는 조리나 가공을 거치지 않은 신선 제품에서의 주된 위해요소 중 하나인 장출혈성대장균을 신속하게 검출할 방법에 대해 수차례 실험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신선 제품보다는 여러 공업적인 과정을 거쳐서 대량생산 되는 공산품에서의 공정에 더욱 신경 써야 하며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한 장치가 필수적임을 깨달았습니다. 이에 대한 관심으로 HACCP 팀장교육, GMP 교육을 이수하고 위생사와 영양사 면허증을 취득하며 식품위생과 품질관리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습니다. 또한 3년간의 아르바이트를 통해서 일을 빠르게 처리하는 능력과 더불어 클레임 처리 등에 대해 실제로 다뤄본 경험이 있습니다. 이러한 저의 경험들이 신속하고 정확한 현장의 품질관리 업무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글자수 7971,384Byte

답변
급속한 환경 변화에 맞춰 발 빠르게 행동하며 `ONLY ONE`의 대체불가능한 인재가 되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습니다. 구체적으로는 CJ제일제당에서 10년, 20년을 일하며 품질과 관련된 이슈가 생기면 상사나 동료들이 가장 먼저 찾는 글로벌 식품관리 전문가로 성장하는 것이 제가 항상 그리며 성취하고자 하는 모습입니다. 이런 저의 모습을 달성하기 위해서 무엇보다 높은 성취 동기를 가지고 있는 저의 장점을 발휘하면서 이 높은 성취 동기가 단순한 저의 욕심이 되지 않도록 관리해나가는 지혜로운 사람이 되겠습니다.

저는 다양한 분야에서 많은 경험을 쌓고 그를 통해 제 자신의 능력을 개발 시키기 위해 노력해왔습니다. 철저한 시간관리를 통한 자기개발은 급속한 환경의 변화에도 흔들리지 않을 토대가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를 위해 먼저 경력을 쌓아가면서도 계속해서 학습하고 배워가기 위해 식품 기술사 자격증을 공부하며 이에 대한 지식을 더 깊고 체계적으로 습득하겠습니다. 모든 식품업체는 생산과 품질 사이에서 고민합니다. 품질관리에 대한 전문성을 쌓는 것에 더해 회사의 품질관리는 결국 회사의 매출과 수익창출에 기여하는 중대한 직무이니 만큼 회사의 비즈니스를 전체적으로 이해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CJ제일제당의 경우 K-FOOD의 열풍을 이끄는 글로벌 식품 기업으로 다양한 국적의 여러 업체들과의 소통도 중요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이를 위해 영어 뿐만 아니라 제 2외국어 능력 향상에도 힘을 써 생산지가 다양할지라도 편차 없는 품질을 유지 시키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글자수 7731,330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