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동서식품 2021년 하반기 신입 생산직종사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서울4년
  • 식품영양학과
  • 학점 3.83/4.5
  • 토익 855
  • 토스 Level6
  • 자격증 4개
  • 14,574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모험이 없으면 큰 발전도 없다` 는 제 인생의 모토이며 살아가면서 마주했던 많은 일에 도전할 수 있는 용기를 주었습니다. 그 예로 중학교 시절에는 전교 회장 선거에 출마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중학교 1,2 학년 모두 학생회 임원으로 선생님과 학급 친구들 사이의 연결다리 역할을 하며 활발한 소통을 이끌었으며 이에 연장선으로 전교권에도 도전하게 되었습니다. 그 결과 전교 부회장으로 당선되어 전교생의 더 나은 학교생활을 위해 봉사하였고 직접 기획하고 변화 시켜 나가는 것에 뿌듯함을 느꼈습니다. 이를 통해 도전 없이는 발전이 없다는 것을 더욱 깨닫게 되어 대학 입학 후에는 관심 분야에 대한 다양한 경험들을 지속하였습니다.

고등학교 졸업 후 가장 해보고 싶었던 활동 중 하나는 아르바이트였으며 이는 잊을 수 없는 기억으로 남았습니다. 직접 노력하여 노동의 대가를 경험했던 첫 사회생활이었으며 3년간 근무하여 다양한 사람들을 접해보았기 때문입니다. 주말에는 주로 아르바이트를 하며 학업과 대외활동을 병행하는 데 어려움도 있었으나 동료들과 그리고 고객들과 소통하며 오히려 에너지를 얻었습니다. 또한, 아이스크림 전문점에서 근무하며 수시로 이물 혼입 등의 품질을 확인하는 습관이 생겨 관찰력을 기르게 되었습니다. 다양한 분야에서 여러 경험을 하면서 익힌 커뮤니케이션 능력과 관찰력으로 적극성을 발휘하여 동서식품에서도 다양한 도전들을 해보고 싶습니다.

글자수 6991,215Byte

답변
공동체를 중심으로 협력하고 진취적인 자세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는 점이 동서인이로서 부합하는 저의 모습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특히 주변 상황을 잘 판단해 그에 맞는 계획을 체계적으로 세워 일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냅니다. 이와 관련해 대외활동 중 내부에서 또 하나의 프로젝트를 직접 추진하여 성과를 냈던 경험이 있습니다. OOOOOOOOO공사에서 주관하는 우리 농산물 구매&활용 레시피 UCC 공모전으로 직장인들을 위한 쉽고, 저렴하고, 영양가 있는 요리 레시피를 소개하는 컨셉이었습니다.

처음 도전해보는 UCC 공모전 분야였으며 팀원 모두 학업에 바빴던 시기에 진행되었지만 공모전 입상이라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진행 과정을 계속해서 확인하며 팀원들의 참여를 이끌었습니다. 또한 시간의 부족함이라는 문제 상황을 해결하기 위해 팀장으로서 팀원들의 역량에 따라 시간의 효율성을 끌어올릴 수 있었습니다. 그 결과 제한적인 시간 내에서 모두가 만족할 만한 결과물의 영상을 제작할 수 있었으며 이는 내부평가와 조회수 평가를 거쳐 본선에 진출해 aT UCC 공모전 우수상이라는 값진 결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저는 이렇듯 단체생활에서 협업하면서 무엇보다 적극적인 사람이 되어 조직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동서인으로서도 동료들과의 조화로운 협업을 통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는 열정을 보여드리겠습니다.

글자수 6901,189Byte

답변
저는 2020년 8개월 동안 식품 공공기관 주관의 2개의 대외활동에 도전하며 식품 산업의 식견을 넓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동서식품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제품인 맥심 모카골드와 관련하여 서포터즈인 맥심 커피라이터의 사전체험단으로도 선발되어 단맛을 줄인 심플라떼에 대한 리뷰를 작성한 경험도 있습니다. 동서식품의 제조 직무에서 제품의 생산성을 보다 향상시켜 국내 커피 시장의 트렌드를 이끌어 가는 데에 기여하고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영양학도로서 생산관리, 공정관리에 대한 전문성을 갖추기 위해 2가지의 중점적인 노력을 하였습니다. 먼저 식품 기사 자격을 취득하며 가공공정 및 성분 분석 등의 지식을 보충하였습니다. 더불어 실제 공정흐름도 작성 및 위해요소 분석표 작성 등 HACCP 전 과정을 문서화 하는 실무적인 교육을 이수하며 위해요소를 컨트롤 하는 방법과 식품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한 공정 관리 프로세스에 더욱 관심을 두게 되었습니다. 이후 학부생 연구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식품영양연구의 실질적인 경험을 하였습니다. 당시 식품미생물학과 식품위생학 등의 전공지식을 공부하며 신선식품에서의 고위해성 식중독균은 소량으로도 식중독을 일으키며 감염 시 사망을 포함한 합병증을 유발하기 때문에 빠르고 간편하게 검출할 수 있는 방법의 필요성을 느꼈습니다. 실제 양배추와 양상추에서의 장출혈성대장균을 신속하게 검출하는 데 성공한 경험이 있습니다.

글자수 6971,214Byte

답변
성취를 통한 기쁨을 행복이라고 생각합니다. 거창한 결과가 따라오는 성취 뿐만 아니라 아침에 일어나서 이부자리를 개야겠다는 다짐을 하고 이를 실천했다면 이 역시 성취를 통한 기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작은 성취들이 모여 성장과 발전을 이루고 이러한 성취감이 계속해서 앞으로 나아가게 하는 원동력이 되기 때문에 성취감은 기쁨이고, 기쁨은 곧 행복과 이어진다고 생각합니다. 구체적으로 저는 하루 계획을 세우는 편이며 명확한 목표는 저를 이끄는 원동력이 되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하나씩 달성해 나가면서 성취감을 경험해왔습니다. 계획한 바를 이룬 날에는 하루를 알차게 보냈다는 성취감으로 편안하게 잠에 들며 이는 제게 가장 행복한 순간입니다.

살아가는 데에 궁극적인 목적인 행복을 위해 제가 회사를 선택하는 기준 또한 본인의 직무에서 업무를 수행하면서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지 입니다. 현재에 안주하고 기계적으로 일하는 것은 삶에 보람도 없을 뿐더러 행복 또한 느끼지 못해 오래 지속되지 못 할 것으로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제가 생각하는 직장생활은 도전하고 달성해서 성취하는 과정이며, 본인의 업무와 직무에서도 크고 작은 성취가 있을 때 행복함을 느껴 이를 지속할 수 있는 힘을 얻는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는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끊임없이 동서식품 만의 차별점을 만들기 위해 함께 고민하고 성장하고자 지원하였습니다.

글자수 6881,195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