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환인제약(주) 2022년 상반기 신입 제품영업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지방4년
  • 연극과
  • 학점 3.13/4.5
  • 오픽 IH
  • 자격증 2개
  • 인턴 1회
  • 자원봉사 1회
  • 13,636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환인제약에 지원한 것은 글로벌 토탈 헬스케어 기업의 체계적인 교육을 받으며 유일무이한 제약 영업전문가로 성장하고 싶기 때문입니다. 대학생 시절 전통 디저트와 음료를 판매하는 매장에서 일한 경험이 있습니다. 매장은 학군이 몰린 상권 근처에 있었고 개업한 지 얼마 안 되어 매출이 저조했습니다. 저는 무슨 일을 하든 열정을 쏟아야지 직성이 풀리는 성격 탓에 자진해서 매장의 매출을 높여보고 싶다고 사장님께 말씀드렸습니다. 우선 매장 주변의 상권을 돌아다니며 고객 유형을 분석한 결과 바로 근처가 학군이었고 따라서 아이들을 둔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홍보를 시도하기로 했습니다. 그래서 성장하는 아이들의 건강 간식으로 제격이라는 전단지로 관심을 이끌었고 매장 밖에 시식대를 설치하여 꾸준히 판촉업무를 하였습니다.

그 결과, 매출이 거의 없던 시간대에 매출이 발생했고, 특히 매출이 저조했던 상품은 꾸준한 홍보의 결과, 고객들의 입소문으로 총 매출 150%가 오르는 성과를 낼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열정으로 성과를 창출해 낸 경험은 이후 주인의식을 갖고 최선을 다해야 하는 직무 능력을 키워주는 동력이 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미래 제약산업의 중심에 환인제약이 선도할 수 있도록 이바지하겠습니다.

글자수 6111,059Byte

답변
제게 맞는 일을 하면서 성실하게 일하고 그 끝에 큰 성취감을 얻을 수 있다면 힘든 순간도 즐겁게 넘기면서 근무할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환인제약에서의 영업 업무가 이러한 저의 직업관과 잘 맞는다고 생각하여 지원했습니다. 사람 만나는 것을 좋아하는 성향 탓에 대학 시절에 했던 아르바이트도 호텔, 카페, 음식점 등 대부분 사람을 대하는 일이었습니다. 이처럼 제게 맞는 일을 하다 보니 일을 마친 후에 보람도 많이 느꼈고, 또 열심히 일하다 보니 성과도 좋았습니다.

환인제약에서 일하면서도 분명히 힘든 순간들이 올 것입니다. 하지만 환인제약은 글로벌 헬스케어 전문기업으로서 영업 사원들에게 아낌 없는 복리후생과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교육을 제공하며 영업전문가의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더불어 기존의 틀에 안주하지 않고 목표를 달성하고자 적극적인 자세로 임하는 인재를 지향하는 환인제약의 인재상은 이러한 저의 성향과 부합한다고 생각합니다.

글자수 483838Byte

답변
제가 좋아하고 잘할 수 있는 일을 통해 그 분야에서 꾸준히 성장하는 것이 삶에서 가장 중요한 가치입니다. 대학생 시절 대형마트에서 밸런타인데이 초콜릿 판매 아르바이트를 한 경험이 있습니다. 제가 판매한 초콜릿은 다른 상품과 비교했을 때 가격이 저렴한 편이 아니어서 처음에 고객들에게 구매를 유도하는 게 쉽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우리만의 차별성을 내세우자고 생각했고 주 고객층을 연인들로 설정했습니다. 먼저 관심을 보이는 고객들에게 적극적으로 시식을 권했고 이날은 연인에게 마음을 고백하는 특별한 날인 만큼 조금 더 신경 써서 고급스러운 초콜릿을 선물한다면 사이가 더욱 단단해질 것이라 말했습니다. 그 결과 담당 매니저님에게 제가 일한 지점이 마트 지점 중 총매출 TOP3 안에 들었다는 소식을 들어 뿌듯한 경험이 있습니다. 이제는 전문 영업인으로서의 역량을 키워 제약 영업 분야에서 매출 상승을 선보이고 싶습니다. 더 나아가 환인제약의 일원이 되어 자아를 실현하고 사람들의 건강에 도움을 줌으로써 사회 기여에 공헌하고 싶습니다.

글자수 519902Byte

답변
호텔에서 식음 서비스팀으로 근무하면서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태도는 저만의 차별화된 장점이라고 자부합니다. 자주 방문하는 고객들의 인상착의와 구매 행동 패턴을 분석해 두었다가 “항상 드시던 메뉴로 준비해드릴까요?” 같이 고객에게 세심하게 신경을 쓰고 있음을 표현했고 이를 통해 단골손님 방문 주기를 앞당김으로써 매출에 이바지할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장점은 제약 영업을 할 때 무작정 병원을 방문하기보다 병원의 방문 요일과 시간을 체크하며 원장님과 편히 얘기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등 섬세한 부분에 있어서도 매출과 영업이익 상승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단점으로는 목표 성취 욕심이 강하다 보니 스스로 초조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경우 저는 To do 리스트를 만들어 효율적으로 시간을 관리하고 자전거와 헬스를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법을 배웠습니다.

글자수 448782Byte

‘환인제약(주)’ 진행중인 채용공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