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건일제약(주) 2022년 상반기 신입 인사담당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서울4년
  • 경영정보학과
  • 학점 4.17/4.5
  • 토익 755
  • 자격증 4개
  • 13,801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변화의 ‘점’을 찍을 수 있는 곳"

인생에서 경험이라는 점들은 결국 이어져 새로운 가능성을 만든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회사를 선택하는 기준은 이러한 변화의 ‘점’을 찍을 수 있는가 입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건일제약은 ‘삶의 질 개선에 공헌하는 Global제약기업’이라는 비전 아래 개량신약, 복합체 등 차별화 된 제품 연구개발에 매진하고 실제로 실제로 과감한 투자와 고객지향적 전략을 바탕으로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최근 글로벌 품질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컨설팅 기술서비스 계약을 맺는 등 분야에서 시장을 형성하는 모습을 보았습니다.
또한, 제가 가장 중요시 여기는 가치관인 “주도성, 냉정한 판단력, 주인의식, 경청하는 자세” 와 건일제약의 핵심가치와의 연계성을 발견했습니다. 끊임없는 혁신을 바탕으로 변화의 점을 찍고자 하는 전 직원의 고민과 분석의 흔적이 녹아있는 건일제약이 제가 가진 역량과의 시너지효과를 낼 수 있는 곳이라고 확신합니다.

글자수 478825Byte

답변
"강점: 사람에 대한 관심, '인간스캐너' 가 되다"

저는 사람의 스타일과 특징, 말투, 행동을 활용해 처음 본 사람을 기억하는 습관을 갖고 있습니다. 사람을 처음 대면할 때 건네는 것이 ‘명함’ 이듯이 관계를 맺을 때 그 사람을 먼저 기억하는 것이 예의라고 생각했습니다. 저의 이러한 습관은 사회활동에서 긍정적인 관계를 형성하는데 영향을 미쳤습니다. 특히 인사업무를 함에 있어서 사람에 대한 관심은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관심과 관찰력을 업무에 적용하여 문제 상황을 빠르게 판단하고 적절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단점: 디테일과 꼼꼼함이 낳은 맹점"

단점은 너무 꼼꼼하고 다소 사소한 부분에 집중하는 경향이 있는 것이 단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지나치게 꼼꼼한 성격은 제한된 시간 내에 팀 작업을 할 때 혹은 업무 특성상 정확도보다는 빠르게 결과물을 산출하는 것이 중요한 업무를 수행할 때 오히려 생산성을 떨어뜨리는 보틀넥이 될 수 있다고 생각했고 그렇게 경험했습니다.
이를 보완할 수 있는 방법으로 첫 번째, 업무의 내용과 데드라인을 감안해서 업무성격을 구분하고 우선순위를 정합니다. 두 번째, 팀 작업시 팀원들과 어느 정도까지 검토할지 그 수준을 정하는 소통을 먼저 해서 기한 내에 업무목적을 달성하는 데에 초점을 두었습니다. 입사하게 된다면 유관부서와의 전반적인 업무 프로세스를 파악하고 거시적인 안목으로 업무에 착수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글자수 7131,224Byte

답변
"Master of HR이 되기 위한 로드맵"

1~2년 차: ‘믿음’을 전하는 사람
먼저 입사 후 2년 이내에 인사팀에서 탄탄히 쌓은 이론과 실무를 바탕으로 인사 업무에 관한 이해도를 높여 임직원들의 믿음직한 인사담당자가 되겠습니다. 기업 내 다양한 이슈, 인력운영계획, 급여제도, 복리후생 등 전반적인 상황들을 빠르게 파악하고 분석하여 효율적인 업무처리 능력을 보여드려 ‘OOO’이라는 이름 석자만으로 믿고 맡길 수 있는 사원이 되겠습니다.

3~5년 차: ‘실천’ 하는 사람
입사 3~5년 차에는 다년간 터득한 Know-How를 바탕으로 저만의 아카이브를 만들고 이를 공유해 팀 전체의 경쟁력을 먼저 높이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임직원분들에게 더 좋은 업무 환경을 제공할 수 있는 프로세스를 개선해 내겠습니다. 실천력을 바탕으로 후배들에게는 존경을, 유관부서 인원들에게는 믿음을 주는 사람이 되겠습니다.

글자수 459764Byte

‘건일제약(주)’ 진행중인 채용공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