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주)한진 2021년 하반기 신입 자재관리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대졸4년
  • 사회계열
  • 학점 3.25/4.5
  • 오픽 IH
  • 자격증 3개
  • 인턴 1회
  • 수상 2회
  • 동아리 2회
  • 교내활동 1회
  • 사회활동 1회
  • 자원봉사 1회
  • 15,606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모든 일에 끊임없이 도전하는 것"

지난 대학생활 동안 교내활동 뿐만 아니라 봉사활동과 서포터즈 등 다양한 활동들을 진행하면서 저 자신이 활동 중에 있어 달성해야 할 목표를 설정하고 최대한의 만족을 달성하기 위해 끊임없이 도전을 시도했습니다. 학교 축제에서 축제 부스의 이벤트를 진행할 때 이벤트의 경품을 구하기 위해 대학로의 유명 연극사와 제휴를 시도하였고, SNS에 연극을 홍보해주는 조건으로 연극티켓 10장과 할인권 50장을 협찬 받았습니다. 또한, 스타트업 벤처기업과 협업하여 진행한 익스턴십 활동에서도 할로윈 프로모션 행사와 "OOO OO" 플랫폼 서비스 홍보 영상 촬영에 이전에 시도하지 않았던 아이템들을 활용 및 조합하여 만든 콘텐츠는 회사 내에서도 최고의 반응을 이끌어낼 수 있었습니다.

이처럼 기존의 방식과 어우러지면서 저만의 독창적인 방식으로 새로운 것들을 수용하여 한진의 서비스 기획 업무와 대형 프로젝트에 도전하고 저 자신도 성장하고 싶습니다. 특히, 물류종합직 업무에 있어 저만의 도전적인 기획력과 팀 빌딩 능력은 기존의 한진만의 특색을 유지하면서도 프로젝트에 새로운 활로를 불어넣음으로서 시너지를 낼 것입니다.

글자수 5861,008Byte

답변
"꾸준함"

꾸준함은 저 자신을 한 단어로 정의한다고 할 때 가장 먼저 표현할 수 있는 단어입니다. 어렸을 때부터 무엇을 하던 남들보다 꼼꼼하게 해내고 싶은 마음에 무엇이든 신중하고 끈기 있게 임하는 성격을 가졌습니다. 때문에 무슨 일이든 시작한다면 도중에 무책임하게 피하지 않고 끝까지 맡은 일을 진행할 수 있는 끈기가 저의 또 하나의 장점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업무에만 국한되지 않고 업무 외적인 사회의 크고 작은 단체생활에서도 모임의 경중을 따지지 않고 저의 최대치까지 끌어올려 참여하는 성격입니다. 이러한 성격은 공동체 생활에 있어 타인과의 소통과 이를 공감해주는 포용을 중요하게 여기기 때문에 타인의 의견을 존중하는 것이 저의 우선순위입니다.

위와 같은 관점으로 행동하기 때문에 간혹 자신의 주관이 흐려질 우려가 있지만, 타인의 의견을 통해서도 배울 점이 존재하고 이를 활용하여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구상할 수 있기에 저의 꾸준함은 앞서 언급한 사소한 단점도 커버 할 수 있습니다. 상품의 발주, 재고조사, 관리 등 종합적인 물류 관리 업무에 있어 저의 꾸준함과 철두철미한 재고조사는 업무를 진행하는 데 있어 흠결이 없는 마무리를 짓는 데 보탬이 될 것입니다.

글자수 6071,046Byte

답변
OO대학교 & OOOOO 스타트업 익스턴십 프로그램에서 (주)OOOOO 기업 소속으로 "OOO OO 플랫폼의 서비스 기획"업무를 맡아 팀장으로서 팀빌딩을 수행한 경험이 있습니다. 저희 팀은 3개월 동안 플랫폼의 활용 방안과 할로윈 이벤트 기획, 서비스에 대한 홍보영상 제작의 3가지 활동을 진행했습니다. 먼저 OOO OO 서비스를 이용한 뒤 플랫폼의 UI, UX, 콘텐츠의 질과 양 등의 정보를 수집했으며, 이를 활용해 할로윈 이벤트와 서비스 홍보 영상에 대한 시나리오 초안을 완성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OOO OO 서비스에서만 판매하는 상품들을 활용하여 이벤트와 영상에 활용하고자 팀원들과 함께 자정이 넘는 시간까지 브레인스토밍을 진행했습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할로윈 프로모션 이벤트를 마칠 수 있었고 뒤이어 제작한 2개의 홍보 영상에서도 멘토 분들의 긍정적인 피드백을 받으면서 익스턴십을 수료할 수 있었습니다. 이 경험으로 주도적인 역할 수행을 통한 추진력과 목표달성을 통한 자신감을 얻을 수 있었고 팀장을 역임하면서 팀원의 성향 파악 및 커뮤니케이션 조율 능력을 키울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추진력과 자신감을 바탕으로 한진의 물류종합직에서 일하고 싶습니다.

글자수 6011,011Byte

답변
물류는 상품이 가지고 있는 시간적, 공간적인 제약을 해방시켜 진정한 가치를 끌어올려 주는 프로세스라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상품이 물류를 만나 국내의 시장을 원활하게 순환하거나 해외 시장으로 진출할 수 있는 교두보의 역할을 맡기 때문입니다. 물류가 국내에서 순환하는 것이 운송이라면 해외로 순환하는 것은 무역으로 볼 수 있습니다. 코로나 19로 인해 언택트 시대로 접어들고 비대면의 생활이 활성화되면서 국내의 물류 및 운송 시장들이 이전에 비해 기하급수적으로 성장했습니다. 최근 위드코로나로 인해 단계적 일상회복이 이루어지고 있지만, 언택트 사회에서 배송의 편안함을 1년 넘게 겪은 경험으로 인해 배송 시장이 침체되지 않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또한, 해외직구를 통해 국내에서는 구할 수 없는 제품들을 구매하게 되고 반대로 외국인들이 전 세계에 상당한 파급력을 끼치는 K-컬쳐의 굿즈들을 구매함으로써 해외로의 수출입 또한 상당하기에 물류 시장이 감소하지 않을 것입니다. 최근 OOOO와 OOO이 제휴를 맺어 해외직구가 쉬워지게 만든 사례를 바탕으로 간편해진 해외직구의 방법이 늘어날 수록 물류의 중요성은 더욱 강조될 것입니다.

글자수 577997Byte

답변
저는 약 1년간 약국 아르바이트를 하며 유통업계에 종사했습니다. 약사 자격증이 없기 때문에 함부로 제품에 대한 설명은 할 수 없었지만 약사님의 처방을 어깨 너머로 배우면서 약에 대한 지식을 쌓을 수 있었습니다. 특히, 근무를 할 때마다 배송된 약들의 재고조사를 꼼꼼히 하여 수량이 맞지 않는 제품들을 구별하고 판매가 부진한 상품의 진열을 재배치 하는 업무도 진행했습니다.
여기서 저는 약국 또한 "하나의 상품을 파는 상점"이기에 관리와 서비스 수준에 따라 매출이 변화하는 것을 체감했으며 이를 통해 관리, 전략 업무에 관심이 있던 저의 흥미도를 한층 더 끌어올렸습니다. 위축된 소비시장에서도 오히려 강세를 보이는 물류회사인 한진은 저의 역량을 잘 끌어올릴 수 있는 "최고의 조합"이라고 생각됩니다.

"사내 문화를 익히겠습니다!"

해외여행이나 이민을 간다면 먼저 그 나라의 문화를 습득해야 적응할 수 있듯이 회사의 분위기와 문화를 먼저 익혀야 회사를 대표하는 직원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는 수많은 대외활동을 통해 기업 문화들을 지속적으로 체득하면서 그 중요성을 체감했습니다. 한진만의 문화를 익혀 회사에 적응하고 앞으로의 30년을 함께할 사원이 되고 싶습니다.

글자수 6041,038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