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한화호텔앤드리조트㈜ 2022년 상반기 인턴 영업지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지방4년
  • 수학과
  • 학점 3.27/4.5
  • 자격증 2개
  • 12,178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어릴 적부터 꾸준한 노력과 성실한 성격은 현재도 변함이 없습니다. 때문에 매사에 대충인 성격은 아니며, 최선을 다하는 것에 보람을 느끼며 책임감을 가지고 성장하고 있습니다. 학창시절에는 공부에 소홀했던 이유로 대학 진학의 어려움이 있었지만, 늦게나마 학업에 대한 목표를 가지고 편입을 목표로 공부하였습니다. 목표했던 편입 후에도 어려움은 존재했지만 쉽게 이해 할 수 없던 대학 공부에도 더욱 포기하지 않고 학업 계획을 작성하며, 부족한 학점은 다시 공부하고, 모르는 학문은 밤새워 수업을 이해했습니다.

또한, 어떠한 상황에서도 책임감 있는 행동과 긍정적 사고를 통해 주어진 업무에 올바른 방향성을 탐구하며 성과를 이루어 내는 성격의 장점을 이용 할 줄 알고 있습니다. 저는 이제 경험을 넘어 한화호텔앤드리조트의 영업기획 및 개발 담당 직무를 성실히 수행하고 배우며, 새로운 비전과 목표를 향해 일원으로서 성장하며 인정받고, 끝없는 도전을 향해 젊음을 불태워 보고 싶습니다.

글자수 491850Byte

답변
군 복무기간 동안 육군학생군사학교 인사/사무 행정의 업무를 수행하며, 행정 기관으로서의 역할과 해결 방안을 찾아 군에 도움이 되었던 경험이 있습니다. 당시 군 간부들의 불규칙적인 업무 스케줄로 인한 전체 회의 참여율 저조로 부서 간 소통이 원활하지 못했고, 행정처 간의 의견 조율 및 협동에 있어 큰 오류로 자리 잡은 것을 체감하게 되었습니다. 당시 병사의 신분으로 목소리를 내기엔 큰 어려움이 존재했지만, 주변의 행정병사 및 간부님들의 목소리와 좋은 기회를 얻어 각 부서 별 회의 시행 방법 아이디어와 이를 통한 일지 작성 및 공유 등의 개선의견을 제시하였습니다.

이는 차후 설문과정을 거치고 올바르게 적용되어가며 부대 내 무리했던 전체 회의 축소를 시범적으로 시행하게 되었으며, 행정의 간소화 및 소통을 통한 간부 및 행정 병사들 간의 업무 능률 향상이 검증되어 새로운 회의 문화로 자리 잡는 것을 주도하였음을 체감하였습니다. 주변 동료들과 선임 및 간부들의 인정과 박수도 물론 뿌듯했지만, 어떠한 문제를 발견했을 때, 손쉽게 방치하지 않고 개선 방법을 찾아 이루어내는 과정에서 정말 많은 것을 배웠던 것 같습니다. 병사의 신분으로 의견을 내는 것부터 두려웠고 처음엔 주변의 걱정이 담긴 반대가 있었지만, 저만의 불편이 아닌 모두의 불편을 체감하고 있었기에 꼭 개선하고 싶었던 것 같습니다. 현재의 상황에 주저하며 포기하지 않고, 늘 올바른 방향성을 탐구하는 자세로 발돋움 시키며, 한화호텔앤드리조트에서 새로운 시도를 이루겠습니다.

글자수 7501,296Byte

답변
학생군사학교에서 네트워크 관리 및, 행정관리 자격을 토대로 행정 및 인사관리 행정병으로 선발 되는 발판이 되었고, 저만의 역량과 지식을 발전시키며 감사하게도 사회에서 공부해왔던 것을 군 복무에서 까지 국가와 가족을 위해 활용 및 사용 할 수 있었습니다. 이를 통해 준비의 과정이 얼마나 중요하고 유용한지 행동에 새기는 값진 경험이었고, 공인행정관리 자격과 네트워크 관리사의 자격의 단순한 자격취득을 넘어 상황에서 적용 시키고 판단하며 경험을 더했습니다. 나아가 대학 전공 학습을 통해 자재관리, 사무 행정지원 직무에 가장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판단 역량과 더불어 계획을 세우고 적절히 사용할 수 있는 능력에 대해서 배우게 되었습니다. 또한, 직무에 도움이 되기 위해 학사과정의 컴퓨터공학과 수학의 두 전공을 경험하며 변화하는 현장 상황에 적절히 대응 할 줄 아는 차별화 된 역량 및 가능성으로 발전시켜왔으며, 기업 발전을 위해 발전해 나가야 하는 역할이라는 것을 배웠습니다. 제가 배우고 경험 했던 것을 발판 삼아, 역량을 키워내며 한화호텔앤드리조트에서 끊임없이 배우고 성장하겠습니다. 제 목표와 꿈에 기회를 주시기 바랍니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에서 꼭 성장하고 싶습니다.

글자수 5981,041Byte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진행중인 채용공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