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능원금속공업(주) 2022년 상반기 신입 인사담당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대학원
  • 경영계열
  • 학점 4.38/4.5
  • 자격증 4개
  • 해외경험 1회
  • 수상 3회
  • 동아리 1회
  • 교내활동 3회
  • 자원봉사 2회
  • 5,944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입사 후, 저는 총무 직무자로서 능원금속공업에서의 경영지원 전문가가 되어 품질 향상과 더불어 원가절감을 목표로 하여 기업의 생산성 증대에 기여하고 싶습니다. 기존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기업의 역량을 집중하여 질적 성장을 꾀하고 있는 능원금속공업의 성장은 더욱 주목되는 부분이며, 총무 분야에서 경영지원 전문가가 되어 품질 향상과 더불어 원가절감을 목표로 하여 기업의 생산성 증대에 이바지한다는 목표 달성에 기여하는 것이 저의 목표입니다. 능원금속공업은 빠르게 변화하는 경영 환경에 신속하게 대응하여 창조적인 인재를 육성하고 최종적으로는 고객 만족과 감동을 추구하여 세계 시장을 선도한다는 동관 생산기업이 되겠다는 장기 비전을 가지고 있고 저의 장기적인 목표를 달성했을 때 비로소 능원금속공업의 꿈도 한 발짝 더 다가갈 수 있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비전 달성을 위해 무엇보다 총무 실무 직무의 다양한 업무를 수행하며 역량을 쌓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첫째로, 경영지원 담당자 직무에서 기업 자산을 관리하거나 경영 지원과 관련된 기본 업무 프로세스를 익히고 실행하며 선배님들의 지식과 경험들을 흡수하여 빠르게 실무에 투입될 수 있도록 집중에 노력을 기하여 해당 직무 능력을 쌓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팀원들을 도와 본사의 비품과 같은 자산을 관리하고 구매 업무나 거래처 관리 등 경영 지원 관련 업무를 성실히 수행해나가고, 주마다 업무 일지를 작성하여 보완해야 할 점들을 참고해 기록하겠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선배들의 피드백을 참고하여 부족한 점과 개선해야 할 점을 파악해 월별로 정량적 실적 향상에 어느 정도의 영향을 끼쳤는지 객관적으로 분석하고 이를 보완하고 업무 완성도를 증진 시킬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둘째로, 회사 내 중요 행사를 기획하고 추진하여 이에 대한 체계적인 구성을 바탕으로 경영지원 업무 수행에 이바지하여 분석력이나 실행력과 관련된 역량을 강화하겠습니다. 또한, 자산 프로그램을 관리하거나 관련 보고서 및 발표자료를 작성하여 전문성을 키우며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역량을 강화하여 통찰력 있는 경영지원 담당자로 거듭나 빠르게 변화하는 경영 환경에 신속하게 대응하여 창조적인 인재를 육성하고 최종적으로는 고객 만족과 감동을 추구하여 세계 시장을 선도한다는 동관 생산기업이 된다는 목표달성에 이바지하겠습니다.

글자수 1,1401,994Byte

답변
대학 재학 중 전공 교수님의 추천을 받아 1년간에 걸쳐 저학년들을 대상으로 회계 교과목을 담당해 교육 조교로서 활동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당시 담당했던 과목은 회계원리나 전산회계와 같은 회계와 관련된 기초적인 교과목이었습니다. 주로 교수님께서 원활하게 수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학생들의 피드백을 전달 받아 보완하여 효과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수업 보조 지원을 도맡아 수행하거나 시험 기간에는 교수님을 대신해 회계프로그램을 사용한 시험 답안을 제작하고 이에 맞춰 채점 업무를 도우며 전반적으로 학과 관련 업무를 수행하였습니다.

회계 담당 교육조교의 원활한 활동을 위해 필요한 이론과 실무적인 내용들을 학습하기 위해 개인적으로 시간을 분배하여 회계 프로그램 활용법과 같은 저에게 부족한 부분들을 심층적 탐구를 통해 지식적 역량을 키웠고, 현재도 지속적으로 관련 역량을 쌓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경영지원 직무를 수행하는 데 있어 다양한 회계 처리 방식과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데 익숙해지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를 위해 상위 회계 지식을 학습하여 추가로 자격을 취득하는 데 노력하여, 탄탄한 회계 처리 능력을 기반으로 사업 운영 업무를 수행하는 데 적극적으로 공헌하겠습니다.

글자수 6091,063Byte

답변
대학교 재학 시절 중 전공 교과목을 수강하는 교내 학생들 대상으로 학습 효율성 증진을 위해 멘토로서 참여하여 튜터링 프로그램을 주도해 우수한 성과를 거둔 경험이 있습니다. 특정 교과를 수강하는 과정 속에서 자기주도적 학습에 다소 어려움을 겪는 일부 학생들과 함께 팀을 이루어 학습 동기를 증진하고 문제해결 능력을 스스로 터득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었고, 학습한 내용 중에서 학생들이 이해하기 어려웠던 이론 내용들을 토의 형식으로 진행하며 서로 의견을 공유해나가는 식으로 진행하였습니다.
기존의 수강 과정에서 진행되었던 폐쇄적인 성격을 지닌 일방향적인 지도 방식에서 벗어나기 위해 학습했던 내용을 함께 논의하며 문제를 스스로 해결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었고, 온라인을 통해서도 원활한 피드백을 주고받으며 결여된 부분들을 수정하고 보완하는데 많은 기여를 하였고 쌍방향적인 소통방식을 통해 협업을 바탕으로 상황에 따라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 문제해결능력을 배양 시킬 뿐 아니라 의사소통능력을 향상 시킬 수 있는 기반이 되었습니다.

그 결과 제가 주도하였던 프로그램을 이수한 학생들 대부분의 학업 성취도를 대폭 향상 시켜 해당 연도에 멘토링 프로그램 우수 팀에 선정되어 수상하였고, 실제로 일부 학생들은 C 학점에서 시작하였지만, 결과적으로는 A 학점이라는 우수한 성과로 결실을 맺을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단기적으로 학업 능력을 향상 시키는 것에 국한되지 않고, 스스로 흥미를 갖고 참여할 수 있도록 바람직한 학습 동기를 부여함으로써 자기 주도적 학습에 큰 영향을 미치고 실천적 지식 탐구를 통해 학생들에게 효과적인 개념설계 역량을 구축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었다는 것에 저 자신도 요구 역량을 강화할 수 있었을 뿐만 아니라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경험이 되었습니다.

글자수 8821,534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