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호텔롯데 롯데리조트 2022년 상반기 인턴 영업지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지방4년
  • 수학과
  • 학점 3.27/4.5
  • 자격증 2개
  • 7,899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저는 이제 영업관리 직무를 배우고 수행하며, 동료들에게 인정받고 생산성 있는 방향을 제시하고자 합니다. 입사 초기에 실전 업무 적용과 다양한 데이터 수집의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는 것을 제 최대 약점으로 생각하고 저의 약점을 끊임 없이 보완하여 최대 강점으로 만들겠습니다. 올바른 기본기를 배우는 것이 저의 입사 후 첫 당면 과제이며 가장 중요 하게 생각하는 부분이며 이에 대한 것을 기반으로 입사 후 끊임없이 미래 발전을 생각하고, 다양한 고객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게 우수한 성과를 내는 인재가 되겠습니다. 알맞은 상황에 적절히 저의 장점을 이용하여 늘 최선을 다하는 마음으로 배우고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나아가 롯데리조트 영업관리 직무의 전문가로서 동료들에게 인정받고, 저의 역량을 마음껏 펼치는 것에 대해 두려움 없이 늘 배우고 도전 할 것입니다.

글자수 424734Byte

답변
당시엔 힘이 들고 포기하고 싶었던 자격증 공부와 학점은행 시험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컴퓨터공학 전공을 수료를 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이는 육군 학생군사학교에서 네트워크 관리 및, 행정관리 자격을 토대로 행정 및 인사관리 행정병으로 선발 되는 발판이 되었고, 저는 아이러니 하게도 사회에서 공부해왔던 것을 군 복무에서 까지 국가와 가족을 위해 활용 및 사용 할 수 있었습니다. 이를 통해 다방면의 준비와 상황별 개척 및 적용 방법이 얼마나 중요하고 유용한지 행동에 새기는 값진 경험이었습니다. 저의 군 생활은 우수한 업무처리와 군 간부 및 병사들의 인정으로 후회 없는 1년 9개월을 보낼 수 있었으며, 잊지 못 할 경험으로 남아있습니다. 군 시절 나이가 어리지만 배울 점이 아주 많던 선임을 보고 저의 사회 경험 부족을 느낀 후 아르바이트라도 꼭 한 번 해보자 라는 목표를 가졌었습니다. 이를 통해 부모님의 곁에서 느껴보지 못했던 사회의 이해를 얻고자 노력했고, 어떠한 일이 제게 주어졌을 때 능동적으로 해결하는 방법을 배웠던 것 같습니다.

글자수 524902Byte

답변
학창시절 알고리즘 과목 조별과제를 수행 하던 중, 좋은 아이디어를 내어준 동료 학우들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시간은 촉박 했고, 주어진 시간에 의견 갈등으로 번져가고 있었습니다. 이에 저는 저는 선택과 집중을 설득 시키기로 했습니다. 팀원 모두 너무 좋은 아이디어를 내주었고 감사했다고 전했으며, 우리가 포기 해야 할 부분에 대해서도 신중히 살펴보고 설명했습니다. 이에 조원 모두들 본인의 아이디어를 활용하기 보다는 각각의 아이디어를 조금씩 섞어 선택과 집중을 잘 활용함으로 인해 주어진 시간에 좋은 성과 있는 발표자료를 완성할 수 있었습니다. 문제해결 방식에 조금은 넓게 이해할 수 있게 되며. 또한 팀원들의 커뮤니케이션의 중요도를 잘 알게 되는 계기였습니다. 저는 이제 롯데리조트의 가족 동료들과 함께 협동하고 서로 존중하며 끊임없는 발전을 해나가려 합니다. 저는 앞으로의 문제도 다양한 방법으로 도전하고 탐구며 끊임없이 배울 준비가 되어있습니다. 저의 역량을 롯데리조트에서 펼치고 꿈을 이루고 싶습니다.

글자수 509884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