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문제 해결 경험을 지향하는 바입니다. 목표를 세우고, 시행착오를 이겨내고, 유의미한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평범한 일상과 특별한 날이 적절히 어우러지는 삶에 늘 새로움을 느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저는 CS경영센터에서 고객의 불만을 효과적으로 처리하고, 판매와 연계된 차별화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무를 수행함으로서, LG전자의 이미지를 제고하는 주체로 거듭나고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덕분에 지시 및 기준 제시에 대한 역량을 함양하고자 노력하였습니다. 대표적으로 OO자동차 신사업기획팀에서 근무하며 해외 영업점의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자 서비스 협력사와 네트워킹을 구성한 사례가 있습니다. 그 결과 고객 접점 측면에서 정비가 이루어지는 서비스 현장 내 본사 차원의 방향성이 수월하게 전파될 수 있도록 커뮤니티를 운영한 바 있습니다. 더불어 해외 고객들의 정비 현장 내 품질정보를 수집하였고, 연구개발·공장·품질 및 상품 부문에 피드백하여 상품의 품질 향상에 기여하고자 하였습니다.
이를 계기로 제가 CS 업무를 수행하는 것에 있어 보유하고 있는 가장 큰 강점은 협력적인 마음가짐입니다. 당시 세계 각지에서 800여 개가 넘는 네트워크에서 양질의 동일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여러 부문과의 협력이 필수적으로 요구되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저는 본사 측면에서는 보증수리 혹은 고객만족과 관련되어 명확하게 제시할 수 있으며, 동시에 고객 측면에서는 서비스를 통해 LG전자의 차별성이 더욱 부각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줄 수 있습니다. 특히 정량적인 데이터를 분석하고 인사이트를 도출하는 역량이 뛰어나 데이터 분석력을 바탕으로 프로세스 효율화를 추구하는 역할에 관심이 많습니다. CS경영센터에서 근무하게 된다면, 여태껏 경험하지 못한 업무 및 상황에 많은 어려움이 있을 것이라고 판단되지만, 앞으로도 끈기와 협력적인 성격을 바탕으로 더 나은 성취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글자수 942자1,635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