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롯데케미칼(주) 2022년 상반기 신입 사무담당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지방4년
  • 수학과
  • 학점 3.27/4.5
  • 자격증 2개
  • 10,904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사무행정 지원에 있어서 수학 및 데이터의 활용은 아주 유용하고 밀접하며, 적절한 사용법과 양질의 데이터를 수집하여 활용한다면 바람직한 결과 값을 도출 할 수 있다는 사실을 누구보다도 잘 알고 있습니다. 이에 최적의 조화를 이루고자 노력하며, 나아가 롯데케미칼의 사무 행정 지원의 현장 지원 분야의 전문가로 성장하고자 롯데케미칼 사무행정 직무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대학전공인 컴퓨터공학과 수학의 기본기를 활용하여 끊임없이 배우고 노력하며 나아가 흔들림 없는 신용분석 지원 및 개발을 목표로 보다 자랑스러운 롯데케미칼이 될 수 있도록 항상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제가 롯데케미칼에서 이루고자 하는 꿈과 열정이 있습니다. 저의 역량을 롯데케미칼에서 펼칠 수 있길 바랍니다.

글자수 374654Byte

답변
어릴 적부터 목표가 생기면, 그 목표에 도달하기 위해 할 수 있는 것은 꾸준한 노력과 성실한 과정에서 온다고 생각했습니다. 또한 어떠한 일이 제게 주어지면 후회 없이 늘 최선을 다하며 지내기 위해 노력하며 생활하고 있습니다. 저는 학업과 아르바이트를 병행하며 똑같은 24시간이 아닌 간절한 48시간을 보내려 노력 하였고, 이는 많은 일을 할 수 있는 소중한 원동력이 되었습니다. 학창시절 공부에 소홀했던 탓에 대학 진학에 어려움이 있었고, 다른 친구들처럼 취업준비와 미래 고민에 움츠렸지만, 이내 4년제 편입을 목표로 학점은행에 진학하여 약 2년간 편입을 준비하며 수학과에 편입하여 공부 할 수 있었습니다. 편입 후, 이해 하기 어려운 대학공부에도 저는 더욱 오기로 공부했습니다. 제 스스로 재수강 계획도 짜보며 부족한 학점은 다시 공부했고, 모르는 학문은 밤 새 공부하여 수업을 따라갔습니다. 목표 달성 과정에는 아쉬움이 많아 미리 알고 대처하고 행동했다면 조금 더 좋은 결과가 나오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지만, 후회하지 않고 늘 최선을 다해 노력하고 도전하며 성장하였습니다.

글자수 547940Byte

답변
저는 이제 사무행정 직무를 배우고 수행하며, 동료들에게 인정받고 생산성 있는 방향을 제시하고자 합니다. 입사 초기에 실전 업무 적용과 다양한 데이터 수집의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는 것을 제 최대 약점으로 생각하고 저의 약점을 끊임 없이 보완하여 최대 강점으로 만들겠습니다. 올바른 기본기를 배우는 것이 저의 입사 후 첫 당면 과제이며 가장 중요 하게 생각하는 부분이며 이에 대한 확신을 기반으로 입사 후 끊임없이 미래 발전을 생각하고, 다양한 고객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게 우수한 성과를 내는 인재가 되겠습니다. 알맞은 상황에 적절히 저의 장점을 이용하여 늘 최선을 다하는 마음으로 배우고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나아가 롯데케미칼 사무행정 지원 전문가로서 동료들에게 인정받고, 저의 역량을 마음껏 펼치는 것에 대해 두려움 없이 늘 배우고 도전 할 것입니다.

글자수 424734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