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NH농협은행 2022년 상반기 신입 금융영업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서울4년
  • 영문학과
  • 학점 3.5/4.5
  • 오픽 IH
  • 자격증 2개
  • 15,135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아버지 세대의 금융전문가"

고객과 함께하는 NH농협은행에서 아버지 세대의 금융전문가가 되기 위해서 고객 맞춤서비스 능력을 쌓아왔습니다.
아버지 세대의 금융전문가가 되기 위해서는 고객과의 소통능력과 전문 금융지식이 가장 필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이에 첫 번째로 다양한 아르바이트 경험을 통해서 의사소통 능력을 길렀습니다. 카페와 주류의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고객과 소통하여, 고객의 취향을 파악해 고객에게 알맞은 서비스를 제공하였습니다. 이는 고객의 만족감을 높였고, 이를 바탕으로 우수 판매자에 등극하기도 하였습니다. 두 번째로는 전문 금융지식을 쌓았습니다. AFPK 자격과 회계, 세무 등의 수업을 이수하였으며, 관련 자격증을 취득하여, 전문 금융지식 역량을 쌓아왔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입행 후, 단순한 고객과 직원을 넘어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고객과 농협과의 성장을 이뤄내며, 최종적으로는 맞춤서비스를 제공하는 은행으로 만들겠습니다.

글자수 489847Byte

답변
"지식재산권도 관리해 주는 통합관리 서비스"

산업이 다양해지는 기업금융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서는 IP관리, 자산관리서비스 구축을 통해 맞춤형 서비스 효과를 끌어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최근 IP의 중요성이 커진 상황이지만 이를 관리하거나 연결해 주는 서비스는 없는 상황입니다. 이 점에 있어, 자신만의 기술과 IP을 관리하는 서비스의 필요성을 느꼈습니다.

실제 IPAT 자격취득과 관련 수업을 들으며, 미래에서는 IP와 같은 자신만의 기술이 각 기업의 경쟁력이 될 것이고, IP 관리의 중요성을 확인하였습니다. 이는 기업 뿐만이 아니라 개인에게도 확대될 수 있습니다. 축산 현장 지원 근무를 나갔을 때, 이러한 기술이 자신만의 기술인지도 모르고 관리하는 방법도 모르는 상황을 보면서, 재무관리와 더해 수익으로 연결될 수 있는 IP 관리의 체계 확립이 필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이를 위해, 입행 후 IP 관리까지 하는 총괄적 재무관리를 진행하겠습니다. 재무와 IP를 공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각 기업과 고객들에게 총괄적 관리 서비스를 제공해 만족감을 높이겠습니다.

글자수 548928Byte

답변
"배려, 모두의 행복 시작"

봉사활동 당시 작은 배려가 모두를 행복하게 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달으며, 배려의 중요성을 깨달은 경험이 있습니다. 봉사활동에 필요한 업무를 분담하던 중, 팀원 모두가 식수 담당하지 않으려고 했습니다. 식수 담당은 다른 팀원보다 일찍 일어나야 하며, 물통이 무거워 옮기기 힘들었기 때문입니다. 손목이 좋지 않았던 저는 고민 후 자진해서 식수 담당을 맡았습니다. 이 일을 하면서 제가 느끼는 불편함의 크기보다 제 불편함을 통해 얻을 수 있는 팀원들의 효용이 크다고 생각했기 때문이었습니다.

이러한 행동은 팀원들의 마음을 움직였습니다. 손목이 불편한 저를 보면서 하나둘 팀원들이 도와주기 시작했습니다. 그 결과, 처음의 이기심은 사라지고 팀원 간 배려하는 자세가 생겼습니다. 이는 결속력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었고, 봉사활동을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었습니다. 입사 후에도 먼저 배려하는 자세로 팀원들과 협력해 조직의 발전에 이바지하겠습니다.

글자수 488839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