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디비생명보험 2021년 하반기 신입 영업지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지방4년
  • 사회복지학과
  • 학점 3.2/4.5
  • 인턴 1회
  • 3,635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1+1 = 2가 아닌 3이상의 열정을 창출합니다."

지난해 OOOOOOO에서 청년인턴 행원으로 근무하면서 '1+1'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고객의 더 큰 만족을 드린 경험이 있습니다.
저희 영업점을 방문하는 주 고객층은 어르신입니다. 그리고 대부분 스마트폰을 보유하고 계셨습니다. 영업점 내에 대기고객이 많을 때는 하염 없이 기다리는 시간이 길었는데, 저는 이 시간을 활용해 어르신 고객에게 은행의 어플을 설치해 드리려고 했습니다.
기존에 출시한 어플의 버전이 바뀌며 새로 추가된 기능이 있었기 때문에 어르신 한 분 한 분께 설명을 드렸습니다. 게다가 '피싱 STOP' 이란 보이스피싱 방지 어플도 함께 소개하며 기존의 어플과 함께 설치를 해 드렸습니다. 평소 은행원과 청원경찰분은 기존의 어플을 설치만 해드렸습니다. 하지만 저는 고객의 연령대, 특성에 맞는 맞춤형 어플을 소개하고자 '1+1 전략'을 세웠고, 영업점을 방문한 고객에게 눈에 보이지 않는 만족을 드렸습니다. 이 상황은 큰 돈이 드는 것도 아니고, 오랜 시간이 걸린 것도 아니었습니다. 하지만 어르신 고객에게 관심을 가지며 최고의 금융서비스를 제공한 것에 대해 성취감을 느꼈습니다.

글자수 594996Byte

답변
DB생명의 보험경영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 강점은 최대한 살리고, 약점은 보완하는 방법으로 노력했습니다.
우선 강점으로는, 사람과 조직이 유기적으로 움직이는 다양한 대외활동을 통해 리더십과 추진력을 길렀습니다. 적게는 3명, 많게는 80명에 이르는 조직원을 이끌면서 상위 조직 관리자와 하위 조직원 사이 가교 역할을 톡톡히 수행했습니다. 또한 다양한 활동을 경험하며 적극적인 성격과 외향적인 마음가짐을 지녔습니다.

하지만 단점으로는, 온라인 상에서 IT 활용능력과 인공지능과 관련된 지식이 부족했습니다. 직무 상 통계와 관련된 전산활용 능력을 갖추어야 하지만 이를 배우지 못해 직무 수행에 어려움을 겪을 것이라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이를 보완하기 위해 스스로 관련 교육을 찾아서 배웠습니다. 우선 SPSS 프로그램과 관련된 대학교 강의 수강을 통해 오프라인과 온라인 상의 통계적 분석능력을 길렀습니다. 프로그램을 자주 다루어보며 손에 익었고, 흥미를 느꼈습니다. 또한 시에서 주최한 ‘AI 프로그램 교육’을 수강하며 ‘파이선’, ‘우분투’ 프로그램의 기초를 다질 수 있었습니다. 이를 통해 보험경영 직무에 강점은 최대한 살리고, 단점은 차근차근 보완해 나아가는 일원이 되겠습니다.

글자수 6101,049Byte

답변
"Derive Benefit, 신뢰와 열정으로 잠재력을 키워나가다."

타인의 생명과 인격체를 소중히 여기는 사회복지사처럼, 생명의 가치를 신뢰와 열정으로 지켜나가는 DB생명에서 꿈을 키워나가고 싶습니다. 현재 DB생명은 지난해 대비 내실 있는 경영을 통해 건전성을 증대 시켰습니다. 그러나 코로나 19 사태로 인해 FP의 대면 영업 한계와 소비자의 보험 신계약 저조로 위기가 찾아왔습니다. 하지만 위기는 곧 기회입니다. 어려운 상황일수록 획기적인 보험상품을 기획하고, 시장을 철저히 분석해 효율 경영에 이바지하고 싶습니다.

입사 후 크게 2가지 목표를 염두에 두고 있습니다. 하나는 보험업과 연관된 자격증을 취득해 전문성을 키워나가고 싶습니다. 단계적으로 CFP와 보험계리사 등의 자격증을 취득해 전문 분야를 넓혀나가겠습니다. 다른 하나는 '인구학'에 관심을 가지고 학습하겠습니다. 저출산 고령화로 보험 가입자가 줄어들고, 보험료 수익이 낮아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향후에는 인구가 생명보험사의 수익체계에 상당한 영향을 끼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지역 특성, 세대 간 추세 등을 철저히 파악하여 DB생명의 수익구조를 다변화해 나아가겠습니다. Derive Benefit, 고객과 본사의 이익을 함께 창출해 나아가는 DB생명의 일원이 되겠습니다.

글자수 6441,081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