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화승코퍼레이션 2021년 상반기 인턴 경영·비즈니스기획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서울4년
  • 경영학과
  • 학점 4.15/4.5
  • 토익 965
  • 오픽 IH
  • 제2외국어 1개
  • 해외경험 2회
  • 인턴 1회
  • 수상 3회
  • 동아리 1회
  • 8,476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안녕하십니까, 저는 이번 학기 학업을 막 마친 수료생 경영학과 OO학번 OOO입니다.
고등학교 시절부터 기업이나 국가의 내, 외부적인 상황을 분석하고 이에 맞는 성장/개선전략을 세우는 것을 좋아했던 저는 노사협력과 상생전략에 대한 소논문을 작성하고 케냐의 빈곤지역인 OOO 살리기 등의 프로젝트를 진행했었고, 경영학과로의 진학을 꿈꿔왔었습니다.

또한 새로운 사업 아이템 구상/기획에도 관심이 있어 방과 후 프로그램에서 카페 사업을 기획했던 것을 시작으로, 대학교에 들어와서는 실제 창업 관련 수업을 듣고 아이템을 구상하며, 창업팀에 소속돼 실제 사업계획을 짜고 외부 수상과 투자 유치를 받아내기도 했습니다.

대학 4년간 대외활동과 학부 수업 중 진행한 프로젝트를 통해 전략기획에 대한 지식을 넓힐 수 있었지만,대학생들끼리 쌓을 수 있는 지식에는 한계가 있음을 절실히 느꼈습니다. 기회가 주어진다면 현업에 계신 선배님들과 함께 실무에서 쓰이는 지식과, 앞으로의 커리어에 있어 필요한 역량을 더욱 많이 배워나가는 인턴이 되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글자수 535920Byte

답변
"적응력"

제 가장 큰 성격상 강점은 바로 적응력이라고 생각합니다. 어린 시절부터 네 번의 전학과 이민을 겪으며 그 어떤 환경에도 빠르게 적응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 왔으며, 성별과 국적을 초월해 소통할 수 있는 역량을 갖게 되었습니다. 특히 창업팀의 초기 멤버들은 대표를 포함해 대다수가 남성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성공적으로 업무를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성실함 / 체력(정신력)"

제게는 고등학교와 대학교 7년간 학업과 대내외 활동을 병행하면서 둘 다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었던 체력과 정신력이 있습니다. 특히 2학년 시절 창업활동을 할 때에는 초기 자금을 대기 위해 아르바이트를 병행하면서도 실무적 감과 이론적 지식을 놓치지 않으려 노력했습니다.

"단점 / 팀 플레이 최적화 인재"

제 단점은 혼자 하는 프로젝트의 경우 조금 나태 해진다는 것입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 프로젝트별로 기한을 타이트하게 정해 놓아 스스로 동기부여하고, 고를 수 있다면 팀원들과 함께 하는 프로젝트를 선택하는 편입니다.

글자수 520881Byte

답변
"외국어 및 리서치 역량"

교내외에서 영어로 된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한국어로 된 자료뿐만 아니라 해외 사이트의 자료 역시 찾고 활용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또한 중국에 거주하면서 쌓은 중국어 실력으로 바이두 등 중국의 유명한 검색 사이트에서 중국어로 된 자료를 찾고 활용하는 역량 또한 보유하고 있습니다.

"재무회계적 역량"

학업에 충실하는 경영학도로서 저는 경제, 회계와 관련된 과목을 많이 수강하고 따로 문제집을 사서 복습하며 재무회계적 기본기를 다져왔습니다. ROE나 유동성비율 등 재무지표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를 바탕으로 DART의 공시정보와 기업 분석 레포트를 보며 재무구조와 영업이익 등을 파악하고 안정성, 성장성, 수익성 등을 분석할 수 있는 역량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오피스 능력 및 데이터 분석 역량"

4년이 넘는 시간 동안 중앙컴퓨터동아리 OOO 회원으로 활동하며 세미나에 열심히 참여하였고, 파워포인트나 엑셀 등 실무적 오피스 능력을 더욱 향상시킬 수 있었습니다. 또한 생산관리 수업에서 엑셀을 이용해 과거 수요 데이터를 기반으로 윈터스 모델을 응용한 새로운 수요예측 모델을 개발해 반 전체에서 가장 높은 정확도를 보였고, 비즈니스 분석 수업에선 엑셀과 R을 활용한 데이터 분석 프로젝트를 진행하여 회귀분석 모델링으로 FIFA19에서 선수들의 몸값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분석하여, 이를 토대로 유저들에게 인기 있을만한 아이템을 기획하였습니다.

"다수의 프로젝트 주도 경험"

고등학교 시절부터 거시/미시적 관점에서 국가/기업을 가리지 않고 다양한 케이스를 분석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시야를 넓혀왔습니다. 아프리카 케냐의 경제 상황 분석에 기반한 자생 가능한 사업 모델 구상부터 의류(Maison Kitsune & SPAO), IT(Naver), 프랜차이즈 카페(STARBUCKS etc.)와 게임(FIFA19)까지 여러 산업과 기업의 상황을 분석하고 평가했습니다. 이를 통해 새로운 인사이트를 도출하는 분석력과 사고력을 기를 수 있었습니다.

글자수 1,0171,696Byte